해즈브로코리아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2회 디쿠페스티벌(DICU FESTIVAL)에서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이하 매직)’의 체험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즈브로코리아는 만화 및 캐릭터를 배경으로 전시, 체험, 교육, 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계획된 이번 행사에서 매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DCC대전컨벤션센터 2층 102호실에 마련된 매직 체험 공간에서는 모든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매직 배우기 및 초보자 토너먼트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하프덱과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7월에 출시된 ‘매직 2015’ 디지털 게임을 아이패드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오는 31일까지 글로벌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페이스북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행사 참가자는 매직 체험전 입구에 배치된 대형 ‘개럭’ 캐릭터와 자유롭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고 캐릭터와 함께 승리자 또는 희생자 퍼포먼스를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콘테스트 사이트에 올리는 것으로 글로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23일 12시부터 매직인을 위한 특별 이벤트 ‘그랑프리 상하이 트라이얼’ 대회도 진행된다. 오프라인 매장인 ‘TCG Korea(별칭 ‘대전 듀얼몰’)’의 주최로 진행되는 ‘그랑프리 상하이 트라이얼’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매직 프리미엄 덱박스를 증정하며, 우승자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그랑프리 상하이 대회에 참여할 경우, 2부전승 혜택과 함께 프리미엄 상품인 ‘프롬더볼트’를 부상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디쿠페스티벌은 대전아마추어만화협회(DICU)가 여는 행사로 2004년 2월에 처음 개최되었다. 2003년 10여개 청소년 만화동아리가 모여 창단된 대전아마추어만화협회는 현재 각종 문화와 콘텐츠의 기반이 되는 만화의 국제적 교류와 국내 만화 발전을 위한 토대를 확립하기 위해 2014년 초까지 총 21회의 디쿠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총 100만여명의 관객이 방문한 대전, 충남권 최대의 축제로 자리잡았으며, 만화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 활동을 제공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문화축제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