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목)부터 30일(토)까지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피파 온라인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2014는 챔피언십과 마찬가지로 선수 드래프트 제도를 통해 선수들의 스쿼드를 구성한다. 드래프트 순서는 추첨을 통해 결정되었으며 해당 순서를 토대로 첫번째 팀이 가장 먼저 마지막 팀까지 순서가 돌아가면 마지막 팀이 다음 우선권을 가지는 스네이크 방식으로 선수를 선발했다.

준비된 스쿼드는 각 포지션 별 TOP 100 (GK는 TOP50)을 선정하여 총 350명의 선수구성안에서 드래프트를 통해 자유로운 세팅이 가능하다. 포지션 구성은 FW / MF / DK / GK 네가지로 나눠지며 제공되는 포지션별 TOP100리스트 구성은 이적 시장가를 기준으로 포지션 별 100명의 중복되지 않는 선수로 구성했다. 플레이어는 드래프트 지명시 선수명을 택하고 난 뒤, 원하는 시즌을 선택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한 팀의 선수 구성은 30인으로 제한되며, 30인의 스쿼드 안에서 3인의 팀원이 선수 컨디션에 따라 각자 원하는 선수를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각 선수는 1강 20레벨로 고정되어 있으며 팀 컬러 시스템은 적용되지 않는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중복되지 않는 선수로 구성을 해야한다는 점이다. 챔피언십의 경우 같은 선수일지라도 시즌이 다르면 다른 선수로 분류했었다. 예를 들어 호날두의 경우 06, 07, 08, 09 , 10, 13시즌별로 각자 다른 선수로 인정해 대부분의 팀이 호날두를 보유할 수 있었던 것. 하지만 인비테이셔널 2014는 한 팀이 어떤 시즌이든 호날두를 보유한다면 다른 팀은 다른 시즌이라도 호날두를 보유할 수 없다.

다음은 각 참가국별 선수 드래프트 현황이다.



관련기사 모음

▶피파온라인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미디어데이 개최
▶'아시아 최강 가린다' 피온3 스피어헤드 인비, 어떤 대회?
▶대한민국 첫 상대는 인도네시아, 피온3 스피어헤드 인비 대진표 공개
▶피온3 아시아 대표들의 각오 "꼭 우승하겠다"
▶[돌발포토] 피파3 아시아 최강자전!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미디어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