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아이들을 위한 날! 5월 5일 '어린이날'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날은 아이들에게 해맑은 웃음과 기쁨을 선사하기 위한 특별한 날입니다. 전시회는 물론이며 공연, 뮤지컬 등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 행사가 전국적으로 펼쳐지는데요.

아이들에게는 정말 천국과도 같은 날이지만, 반대로 학부모에게는 아이들을 어떠한 곳에 데려가야 할지 정말 망설여지는 고된 날이기도 하죠. 수많은 이벤트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한 가지 선택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게임과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전세계수 많은 아이의 마음을 훔친 그! 백만 볼트의 짜릿한 전기 공격으로 주인공을 지키는 귀염둥이 '피카츄'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포켓몬 코리아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 3층 연회장에서 '포켓몬타운2015 - 피카츄 판타스틱 스쿨(이하 판타스틱 스쿨)'을 개최합니다. '판타스틱 스쿨'은 피카츄와 더불어 '포켓몬스터' 속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체험전입니다.


기본적으로 '판타스틱 스쿨'은 아이를 위한 행사이지만, 학부모와 성인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성인 티켓 구매자들만을 위한 특별 선물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요.

먼저 '판타스틱 스쿨' 내 어린이 체험존에는 설명에 따라 직접 티셔츠에 피카츄를 그리는 '피카츄 코스튬 클래스'와 신기한 마술을 배울 수 있는 '피카츄 매직 클래스', 10명의 피카츄와 함께 댄스를 배우는 '피카츄 댄스 클래스'가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편하게 테이블에 앉아, 무대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그리고 춤추고 즐기면 됩니다. 전문적인 지식 없이 티셔츠를 디자인한다고 생각하면 상당히 어렵게 느껴지지만, 이미 만들어진 도안이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아가 피카츄가 활약하는 모습을 넓은 영화관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는 '피카츄 무비 클래스'도 마련됐습니다. 이곳에서는 극장판 포켓몬스터인 '물의 도시의 수호신 라티아스와 라티오스'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3층 행사장 곳곳에는 '포켓몬 키즈 카니발'이라는 주제로 포켓몬 친구들과 함께하는 미니 어트랙션이 가득했습니다. 골프 형식으로 공을 쳐서 넣은 횟수만큼 기념품을 타는 '으랏차의 홀인원'부터 바닥의 널판지를 밟아 인형을 날려 회전하는 통 속에 넣으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개구마르의 나무열매 GET!' 등이 있었죠.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곳! 기념품 가게 역시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켓몬과 관련된 인형과 피규어, 장난감, 모자, 티셔츠 등의 상품이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되는데요. 3층 행사장 외에도 잠실 롯데 지하 1층에서도 기념품이 판매됩니다.

'판타스틱 스쿨' 한편에는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체험존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터치 펜으로 직접 그리고 색칠하는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와 '포켓몬스터 오메가 루비/알파 사파이어'의 시연은 물론이며, 마그마단과 아쿠아단으로 나뉘어 포켓몬 대결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우승팀에게는 기념 마우스 패드와 함께 특별 선물로 피카츄 머그컵을 증정합니다.

'포켓몬스터 오메가 루비/알파 사파이어'를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특히 주목해야 할 점! 행사장에서는 일반적인 플레이로 손에 넣을 수 없는 색이 다른 '검은 레쿠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지하 1층 팝업스토어에서 배포). 플레이어 분들은 꼭 본인의 3DS와 타이틀을 지참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 거대 사이즈 피카츄 ♡]

[▲ 옆에는 다른 포켓몬도 있었습니다. ]

[▲ 늠름한 거북왕과 조금 피곤한(?) 리자몽]

[▲ 이상해꽃!]

[▲ 처음 봤을 때 깜짝 놀랬습니다...]

[▲ 사건 24시. 용의자를 수배합니다. 두두둥... ]

[▲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체험존 ]


[▲ 피카츄를 내 스타일대로 그려보자~]

[▲ 다른 쪽에서는 마그마 팀 대 아쿠아 팀의 대결이 펼쳐지고 있었죠. ]

[▲ 이기면 피카츄 머그컵이!! ]

[▲ 피카츄 스킨 3DS]

[▲ 시연시 증정되는 기념품(마우스패드는 포켓몬 대결에서 우승해야 합니다) ]

[▲ 다른 한 쪽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가 펼쳐졌습니다.]

[▲ 도안을 따라 나만의 티셔츠를 만들자!]


[▲ 여기는 마술을 배우는 매직 클래스]


[▲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모두 집중하고 있네요. ]

[▲ 여기에서는 피카츄와 함께 댄스~댄스~ ]

[▲ 피카츄쨔응 ♡]

[▲ 장애물을 피해 홀인원시 푸짐한 경품이!]

[▲ 하아...뚜벅초 너란 남자... ]

[▲ 이곳에서 볼 수 있는 포켓몬 극장판 ]

[▲ 널판지를 밟아서 인형을 저 통 속에 골인하면 선물 GET!]


[▲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서두르세요]

[▲ 이건 원반 던지기란다.]


[▲ 제한 시간 내에 자석으로 같은 판 여러 개를 끌어올려야 하는 게임 ]

[▲ 관람의 끝은 쇼핑 ☆ ]



[▲ 피카츄 8GB USB]

[▲ 선반 아래에서 자고 있는 '잠만보' ]


[▲ 인기 많았던 피카츄 머그컵]




[▲ 이런 행사에서 뽑기가 빠지면 서운하죠.]


[▲ 가챠에서 가챠를 뽑다. ]

[▲ 피카츄 솜사탕. 먹으면 얼굴이 줄어들어요 ㅠㅠ]

[▲ 다양한 맛의 팝콘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 이곳은 지하 1층의 포켓몬스터 팝업 스토어]

[▲ 포켓몬타운에서만 얻을 수 있는 3DS 몬스터 '검은 레쿠쟈' ]

[▲ 배포받으려는 사람들로 줄이 이어졌습니다. ]




[▲ 개인적으로 갖고 싶었습니다. ]


[▲ 피카츄 모자]


[▲ 이걸 쓰면 나도 피카츄?! ]

[▲ 팝업 스토어 반대편에 앉아있던 그들]

[▲ 모두 3DS로 포켓몬스터를 즐기고 있네요. ]

[▲ 외국인에게도 인기 만점인 피카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