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피닉스가 의외의 초청권을 받아내며 보스턴 메이저에 참가하게 됐다.

한국 시각으로 22일, 밸브는 도타2 보스턴 메이저에 참가할 8개의 초청팀을 발표했다. 디 인터내셔널6(이하 TI) 우승팀인 윙즈 게이밍, 준우승팀 디지털 카오스, 3위인 EG는 모두 초청을 받았다. TI6에서 아쉬움을 남겼으나 여전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OG, 뉴비, 이홈도 모두 초청을 받은 가운데 동남아에서는 MVP와 익스크레이션이 초청받으면서 모두를 놀라게 했다.

MVP 피닉스와 익스크레이션 모두 TI6 이후 로스터가 꽤 바뀌기도 했고, TI6 4위를 차지했던 프나틱이 초청팀 목록에도 포함되지 않으면서 팬들의 의문은 더해졌다. TI6 이후 유일한 동남아 오프라인 대회였던 MPGL에서 익스크레이션이 1위, MVP 피닉스가 2위를 차지한 것이 큰 영향을 끼쳤으리라는 추측만이 무성한 상황이다.

보스턴 메이저 지역별 예선은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본선 무대는 오는 12월 3일부터 10일까지 총 1주일에 걸쳐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된다. 총 상금은 이전까지의 메이저 대회와 마찬가지로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 2천만 원)다.


■ 도타2 보스턴 메이저 초청팀 목록

- 윙즈 게이밍, 디지털 카오스, EG, 뉴비, 이홈, 익스크레이션, OG, MVP 피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