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일렉트로닉 아츠


일렉트로닉아츠(EA)는 배틀필드 1(Battlefield 1)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맵, 게임방식 추가, 일반적인 오류 수정이 포함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배틀필드 1의 새로운 맵인 ‘자이언트 섀도우(Giant’s Shadow)’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배틀필드 포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맵, 자이언트 섀도우(Giant’s Shadow)는 1918년의 셀레(Selle) 전투를 배경으로 제작되었다. 전장에 드리워진 거대한 추락기의 그림자를 따라, 꺄또 와시니(Cateau-Wassigny) 철로 옆 강둑과 공터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격전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수류탄 석궁과 같은 새로운 지원병 무기, 장갑열차로 전쟁의 형세를 역전시킬 수 있다.

‘자이언트 섀도우(Giant’s Shadow)’는 오는 12월 20일 모든 유저에게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프리미엄 패스를 소유하고 있거나, 배틀필드 1을 사전 구매한 유저들은 7일 전, 12월 13일부터 새로운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스펙테이터 모드(Spectator Mode)도 포함 되었다. 스펙테이터 모드에서 유저들은 정찰병으로서 배틀필드1의 전투에 참가할 수 있다. 정찰병은 전투의 모든 플레이어들의 카메라 뷰를 1인칭 또는 3인칭으로 바꿀 수 있으며,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거나 프리캠(Free Cam)을 통해 공중에서 맵 상황을 지켜볼 수도 있다.

편의성, 플레이어 간 플로우 무빙 (flow moving), 관점의 전환(테이블 탑, 플레이어 뷰, 프리캠) 기능이 개선되었다. 또한 스펙테이터 모드에서는 움직이는 3인칭 카메라, 피사계 심도 조절, 다양한 카메라 필터 기능 등 다양한 도구를 통해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새로운 게임옵션으로 표준 소총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이 옵션을 지정하면, 모든 병과가 자신들이 제작한 그들만의 소총을 사용할 수 있다. 유저들은 소총을 다른 무기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고,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영국군을 선택하면 SMLE MKIII 소총을 사용할 수 있다. 무기에는 유저들이 ‘1차 세계 대전’ 당시의 전장을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광학 조준경이 장착되어 있지 않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산탄총의 밸런스 또한 조절했다. 일부 산탄총은 특정 거리에서 쏘았을 때 상대에게 엄청난 손상을 입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M97 Trench Gun, Model 10-A, Sawed Off Shotgun의 산탄 범위를 좁히고 최대 사거리를 줄였다.

EA 측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업데이트 및 게임 내 컨텐츠를 향상 시킬 계획이다. 첫번째 확장팩인 ‘데이 쉘 낫 패스(They Shall Not Pass)’는2017년 3월 출시될 예정이다. 배틀필드 1 프리미엄 패스(Battlefield 1 Pemium Pass)를 통해 ‘데이 쉘 낫 패스(They Shall Not Pass)’를 포함한 배틀필드 1의 모든 확장팩, 14가지의 슈페리얼 배틀 팩 (Superior Battlepacks), 새로운 무기, 우선 접속 가능한 서버 목록 등을 2주 먼저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