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포함해 블리자드의 다양한 게임 세계관에 관련된 소설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 '크리스티 골든(Christie Golden)'이 블리자드 직원이 되었다.

이 소식은 한국 시간으로 5월 16일 오전 8시경 크리스티 골든의 트위터에 올라온 '자 그럼, 이제 나의 새로운 직장이 어디인지 밝힐 수 있어요. 하지만 내가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알려줄 수 없어요. 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일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보다 행복할 수 없네요! :D' 라는 내용의 트윗을 통해 알려졌으며, 이에 블리자드가 '당신과 함께 일하게 되어서 행복해요, 크리스티!' 라는 답을 달기도 했다.

해당 트윗에서는 크리스티 골든이 블리자드에서 정확히 어떤 일을 할지에 대해서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작가로 유명한 그녀인 만큼 향후 블리자드 게임들의 스토리와 관련된 작업을 맡게 되지 않을까라는 추측을 해볼 수 있다.

크리스티 골든은 워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와 관련된 소설을 다수 집필했으며 워크래프트 영화 공식 소설 역시 그녀의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총 14권의 책을 만나볼 수 있는데, 특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팬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외에도 SF, 판타지, 공포 소설 분야에서 사십 권 이상의 장편과 다수의 단편을 발표한 바 있으며, 블리자드와의 협업뿐 아니라 십여 권 이상의 스타트랙 소설과 네 권의 스타워즈 소설, 어쌔신 크리드 소설을 집필하기도 했다.




◆ 크리스티 골든이 집필한 블리자드 게임 소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호드의 탄생
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 (공식 영화 소설)
워크래프트 : 듀로탄 (공식 영화 소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부서지는 세계 : 대격변의 전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아서스 : 리치왕의 탄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제이나 프라우드 무어 : 전쟁의 물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전쟁 범죄 광기의 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쓰랄 : 위상들의 황혼
스타크래프트 : 암흑기사단 : 그림자 사냥꾼
스타크래프트2 : 플래시포인트 : 복수의 시작
스타크래프트2 : 악마의 최후
스타크래프트 : 암흑기사단 : 황혼
스타크래프트 : 암흑기사단 : 계승자
워크래프트3 : 종족의 지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