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엠넷미디어]댄스 RPG게임 클럽데이 온라인(http://clubday.mnet.com)은 SNS 기능과 커뮤니티, 댄스모드를 강화한 <클럽데이 온라인 씨즌 2 – ‘City(시티) M’>을 2일 정식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티 M’ 버전은 기존 댄스게임과는 달리 클럽데이 온라인만의 특성을 잘 살린 차별화된 기능들을 선보이게 된다.

우선, 가상의 도심 환경에 클럽들이 늘어선 형태의 가상 도심환경과 6개의 배틀모드 및 퀘스트가 추가 업데이트 됐으며 새로운 기능으로 커플 맺기, 채팅 등이 제공된다.
또 엠넷미디어가 국내 최대의 뮤직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것을 십분 활용해 클럽당 약 300여곡에 가까운 곡을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 다른 댄스 게임에서 불가능했던 풍부한 곡 선택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엠넷미디어는 ‘시티 M’의 오픈과 함께 매일 게임 내에서 클럽매니저를 통한 게릴라성 <커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 이벤트는 유저 캐릭터를 임의의 장소로 텔레포트(Teleport)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이 텔레포트 기능은 지난 오픈 베타서비스 당시 유저들이 열렬한 호응을 얻어 이번에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굿바이솔로> 이벤트는 게임 내에서 결혼한 유저 중 실제 결혼예정자의 사연 공모하여 혼수품을 선물하게 되며 게임 내 결혼 커플 100명에게 영화 예매권 지급된다.

<커플 매니저를 찾아라>는 ‘시티 M’ 내에 남녀 플레이어 간 커플 매칭을 주선해 주는 운영자를 찾는 이벤트이며, <비디오 어워드>는 클럽데이 온라인을 소재로한 동영상 UCC 공모전으로 닌텐도Wii, 닌텐도DS, 아이리버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클럽데이 모두의 리뷰>는 외부 사이트에 올린 클럽데이 리뷰 우수작에 대해 시상, 푸짐한 게임아이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