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브이투알


모바일 인디개발사 브이투알(대표 이태한)이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창업전쟁’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창업전쟁’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경영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다양한 퀘스트와 육성 전략을 통해 작은 스타트업를 성정시켜나가는 모바일게임으로. 유저는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켜나가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제품개발은 물론, 인재채용, 직원교육, 복지 등 회사 경영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육성 과성에 포함되어 실제로 회사를 경영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현실감 있게 재미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특히, 게임 내 캐릭터들을 3D 애니케이션 기법으로 구현하여 코믹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기존 육성 시뮬레이션과 차별화되는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대결구조를 갖게 함으로써 더욱 재미있고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번 iOS 출시는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이은 세번째 마켓이며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오픈을 진행했다. 브이투알은 iOS 글로벌 출시를 기념하여 쿠폰 전문 매체인 게임팻을 통해 쿠폰을 배포한다. 유저는 게임팻을 통해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쿠폰 이용 시 루비를 지급받는다.

브이투알 관계자는 “게임사 현실과 현실의 취업난을 생각하며 만들었다. 대형 게임사들에 밀리지 않는 도전적인 스타트업 게임사들과 인디개발사들의 노력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