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레이아크


레이아크는 28일 '스도리카'에서 전적으로 새로운 시스템인「앙상블」컨텐츠를 추가했다. 새로운 시스템「앙상블」은 3명이 협력하여 팀을 이루는 시스템으로유저는 해당 컨텐츠를 통해 플레리어끼리 팀을 편성하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 시작에 앞서 방 안의 세명의 플레이어는 분담하여 각 하나의 포지션(백, 흑, 금)의 캐릭터 선택을 담당하게 되고 다른 플레이어를 대신하여 해당 포지션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선택이 중복 될 시, 세 명 중 가장 높은 등급과 레벨의 캐릭터를 보유한 사람의 것으로 대체된다. 예를들어 A유저가 흑속성 캐릭터 선택을 담당하게 되었다면, A유저는 SSR 리, 네드 스킬북, 딜런 SP 등과 같은 흑속성 캐릭터를 선택하고 A, B, C 모든 유저는 선택된 흑속성 캐릭터를 플레이하게 된다.

▲모든 유저는 3개의 라인업에서 하나의 포지션을 담당하고 캐릭터를 선택하게 된다.

▲모든 유저가 선택을 마친 후, 각 유저는 랜덤으로 하나의 라인업으로 전투를 시작하게 된다

캐릭터 선택이 끝난 후, 전투가 시작될 시, 모든 유저는 랜덤으로 하나의 라인업으로 전투에 참여하게 되고 전투 중에도 팀원들과 공략에 대해 토론을 할 수 있으며 퀘스트 첫 클리어 보상 및 다수 클리어 보너스 등으로 휘장을 수집하고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된다.

▲3명의 유저는 전투 중에도 대화를 통해 조언을 구하거나 공략에 대해 토론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이어서 지난 27일에는 메인 스토리의 새로운 챕터 '사랑스러운 아이' 콘텐츠가 추가되어 룬아카데미에서 전개되는 새로운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