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기존에 존재하던 직업별 세트 방어구가 사라지고, 세트 아이템의 빈자리를 채워줄 아제라이트 방어구가 등장합니다.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다른 방어구들과 다르게 주 능력치와 체력을 제외한 부가 능력치는 추가되지 않으며, 대신 세트 효과의 빈자리를 채워줄 고유의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방어구입니다.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현재 머리, 어깨, 가슴 총 세 가지 부위만 존재하며 각 방어구는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에 따라 능력을 부여할 수 있게 되며, 최소 3개부터 최대 4개까지 여러가지 아제라이트 능력 중 자신이 원하는 능력을 선택하여 부여할 수 있습니다.
기존 기사에서는 아제라이트 능력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전사, 도적, 마법사, 드루이드, 사제, 악마사냥꾼 6개 직업 및 공용 아제라이트 능력을 살펴보았다면, 이번 시간에는 나머지 절반의 직업인 성기사, 사냥꾼, 흑마법사, 주술사, 죽음의 기사, 수도사의 능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직업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게 맞는 아제라이트 옵션은? - 전사, 도적, 마법사, 드루이드, 사제, 악마사냥꾼 편(지난 기사 바로가기)
※본 기사는 베타 서버 빌드 27026을 기준으로 작성 된 내용으로, 패치를 통해 기술들의 수치나 툴팁 내용이 변경 혹은 새롭게 추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직업별 변경점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성기사 사냥꾼 흑마법사 주술사 죽음의 기사 수도사 |
■ 성기사
▶ 성기사 공용 능력
군마의 무용 : 천상의 군마가 활성화된 동안 자신과 주위의 아군을 고무하여 5초 동안 속도가 543만큼 증가합니다. 천상의 군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로 감소합니다.
응징자의 힘 :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특화가 326만큼 증가합니다.
강인한 수호자 : 천상의 보호막 시전 시 15초 동안 주위 아군이 1,281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신중한 방어 : 심판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8초 동안 자신에 대한 대상의 근접 공격 공격력이 1,358만큼 감소합니다.
▶ 신성
연민의 순간 : 빛의 봉화 효과를 받은 대상에게 빛의 섬광을 시전하면 생명력을 434만큼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밝아오는 여명 : 여명의 빛의 치유량이 543만큼 증가하고 그 범위가 40미터로 증가합니다.
성스러운 계시 : 빛 주입으로 강화된 동안 성스러운 빛으로 아군을 치유하면 874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눈부신 염화 : 신성 충격이 치명타 또는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경우 3초에 걸쳐 434의 추가 피해를 입히거나 380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순교자의 숨결 : 순교자의 빛 시전 시 일정 확률로 희생의 축복이 대상의 생명력을 추가로 244만큼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협력 성장 : 여명의 빛 사용 시 10초 동안 617의 특화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1번씩만 발동합니다.
심판관의 은총(신성, 보호) : 적을 심판하면 대상 적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679만큼 회복시킵니다.
▶ 보호
빛의 보루 : 응징의 방패 시전 시 8초 동안 2,20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불굴의 신앙 : 고대 왕의 수호자 만료 시 10초 동안 방패 막기가 1,358만큼 증가합니다.
선봉대의 기상 : 위대한 성전사의 발동 확률이 20%로 증가하고 8초 동안 434의 힘을 부여합니다.
날아오르는 방패 : 응징의 방패가 이제 4명의 적을 강타하고, 8초 동안 적중한 적 하나당 109의 특화를 부여합니다.
내면의 빛 : 정의의 방패 만료 시 방패 막기가 1,358만큼 증가하고 4초 동안 모든 공격자에게 1,086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심판관의 은총(신성, 보호) : 적을 심판하면 대상 적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679만큼 회복시킵니다.
▶ 징벌
불굴의 정의 : 자신의 남은 생명력 비율이 대상의 남은 생명력 비율보다 크면 심판이 최대 84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화 : 심판의 칼날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대상을 불태워 6초에 걸쳐 2초마다 722의 신성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신권 : 남아있는 생명력이 20% 미만인 적에게 천상의 폭풍으로 피해를 입힐 경우 10초 동안 힘이 244만큼 증가합니다.
열광 : 성전사의 일격 시전 시 20초 동안 성전사의 일격으로 주는 피해가 141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냉혹한 심문관 : 신성한 힘 소모 시 10초 동안 소모한 신성한 힘 하나당 가속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0번 중첩됩니다.
■ 사냥꾼
▶ 사냥꾼 공용 능력
복지부동 : 죽은 척하기를 사용하면 6초에 걸쳐 11,438의 피해를 흡수하며, 죽은 척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로 감소합니다.
충격 회복 갑피 : 거북의 상이 활성화된 동안 0.9초마다 863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 야수
무리 우두머리 : 활성화된 다른 야수 하나당 주 야수의 기본 공격이 538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원시 본능 : 야생의 상이 특화를 217만큼 증가시키고 날카로운 사격을 1회 충전시킵니다.
탐식의 광란 : 날카로운 사격이 지속시간에 걸쳐 5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광기의 지속시간이 9.0초로 증가합니다.
죽음의 무도 : 날카로운 사격 시전 시 자신의 치명타 및 극대화와 같은 확률로 8초 동안 주 능력치가 603만큼 증가합니다.
아른거리는 분노 : 야수의 격노 시전 시 8초 동안 주 능력치가 552만큼 증가합니다.
톱날 주둥이(생존, 야수) : 살상 명령이 40%의 확률로 652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야수가 15의 집중을 얻습니다.
빠른 장전(야수, 사격) : 일제 사격이 3명 이상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총알 세례를 퍼부어 415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사격
리듬을 타고 : 속사 시전을 끝까지 마치면 8초 동안 가속이 82만큼 증가합니다.
침착한 조준 : 고정 사격 시전 시 다음 조준 사격으로 해당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397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화력 집중 : 속사가 지속시간에 걸쳐 1,437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각 투사체가 30% 확률로 2의 집중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신비한 질풍 : 신비한 사격 시전 시 3초 동안 신비한 사격의 공격력이 434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또렷한 시야 : 정조준이 활성화되면 1초마다 치명타 및 극대화가 6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빠른 장전(야수, 사격) : 일제 사격이 3명 이상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총알 세례를 퍼부어 415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생존
개인 면담 : 작살 시전 시 다음 랩터의 일격의 공격력이 1,746만큼 증가하고, 집중 소모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발톱의 잔상 : 협공의 지속시간 동안 랩터의 일격 시전 시 6초 동안 주 능력치가 81만큼, 속도가 13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잠재된 독 : 독사 쐐기로 피해를 입히면 최대 10번까지 중첩되는 잠재된 독이 주입됩니다. 랩터의 일격이 잠재된 독 중첩을 모두 소비하여 중첩당 253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야생불 집속탄 : 야생불 폭탄 시전 시 대상 주변에 작은 폭탄 더미를 투하합니다. 각 폭탄 더미는 폭발하며 221의 피해를 입힙니다.
황야의 생존자 : 랩터의 일격이 19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야생불 폭탄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맹독 송곳니 : 독사 쐐기에 영향을 받는 적에게 야수의 기본 공격이 13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톱날 주둥이(생존, 야수) : 살상 명령이 40%의 확률로 652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야수가 15의 집중을 얻습니다.
■ 흑마법사
▶ 흑마법사 공용 능력
활력 : 생명석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생기흡수가 619만큼 증가합니다.
절박한 힘 : 생명력이 50% 미만일 경우, 생명력 흡수가 0.9초마다 543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고통
피할 수 없는 죽음 : 부패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다음 생명력 흡수의 공격력이 27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0번까지 중첩됩니다.
섬뜩한 부름 : 불안정한 고통 시전 시 488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암흑시선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쏟아지는 재앙 : 자신의 불안정한 고통 효과가 적용된 대상에게 불안정한 고통을 시전하면 15초 동안 가속이 82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꽃 : 부패의 씨앗이 일찍 폭발하면 48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파멸의 광휘 : 고통으로 영혼의 조각을 생성하면 6초 동안 주 능력치 또한 353만큼 증가합니다.
급성 발병 : 고통이 최대 397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지속적인 피해가 4번 중첩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 악마
어둠의 이빨 : 소환한 공포사냥개가 사라지면 8초 동안 악마 화살의 공격력이 331만큼 증가합니다.
그림자 불꽃 : 굴단의 손 시전 시 15%의 확률로 대상을 불태워 6초 동안 2초마다 1,358의 암흑 불길 피해를 입힙니다.
금단의 지시 : 공포사냥개 부르기 시전 시 30% 확률로 다음 즉시 시전이 아닌 악마 화살로 5,239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악마의 유성 : 굴단의 손이 109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소모된 영혼의 조각 하나당 5%의 확률로 소모된 영혼의 조각을 되돌려받습니다.
잠재력 폭발 : 파열로 3마리 이상의 임프를 소모하면 6초 동안 가속이 528만큼 증가합니다.
최고 사령관 : 악마 폭군이 만료되면, 그 생명의 정수를 흡수하여 악마의 핵 1중첩을 얻고 15초 동안 주 능력치가 652만큼 증가합니다.
▶ 파괴
폭발하는 섬광 : 자신이 시전한 제물에 걸린 대상에게 점화 시전 시 특화가 20초 동안 48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인화 촉진 : 불의 비가 3명 이상의 대상에게 적중하면 8초 동안 가속이 190만큼 증가합니다.
격정의 대혼란 : 주문이 대혼란 대상에게 복사되어 적용될 때마다 10초 동안 주 능력치가 7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혼돈의 불지옥 : 혼돈의 화살 시전 시 742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25%의 확률로 다음 소각을 즉시 시전합니다.
발화점 : 남은 생명력이 80% 이상인 대상에게 제물로 지속 피해를 입히면 8초 동안 가속이 434만큼 증가합니다.
몰아치는 혼돈 : 지옥불정령을 소환하면 다음 8회의 혼돈의 화살 공격력이 401만큼 증가합니다.
■ 주술사
▶ 주술사 공용 능력
신경전달 충격 :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 시전 시 적중한 대상 하나당 15초 동안 주 능력치가 36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무리정령 : 늑대 정령이 활성화된 동안 0.9초마다 272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평온한 영혼 : 영혼 이동을 시전할 때와 영혼 이동이 끝날 때 3,05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고대의 공명 : 피의 욕망(영웅심) 시전 시 자신의 특화가 1초마다 87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0번까지 중첩됩니다.
▶ 정기
정령의 메아리 : 불의 정령 만료 시 호박석 정령이 뒤에 남아 20초 동안 적을 계속 공격합니다.
용암 충격 : 화염 충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다음 대지 충격의 공격력이 221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0번까지 중첩됩니다.
화성암의 잠재력(복원, 정기) : 용암 폭발이 543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용암 쇄도가 발동할 확률이 20%로 증가합니다.
자연 친화(정기, 고양) : 화염 피해를 입히면 12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73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피해를 입히면 12초 동안 특화가 73만큼 증가합니다. 자연 피해를 입히면 12초 동안 가속이 73만큼 증가합니다.
흔들리는 진동(정기, 고양) : 대지의 정령이 8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2초마다 543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진동을 일으킵니다. 대지의 정령의 자동 공격 공격력이 543만큼 증가합니다.
▶ 고양
원시적 기본기 : 불꽃혓바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근접 공격 시 대상이 다음 용암 채찍으로 입는 피해가 5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번개 도관 : 폭풍의 일격 사용 시 30초 동안 대상에게 번개 도관의 징표를 겁니다. 폭풍의 일격이 도관 징표를 지닌 모든 적에게 99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대지력 : 대지이빨 시전 시 대지이빨을 제외한 다음 근접 능력이 728의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미쳐 날뛰는 폭풍 : 2초마다 다음 폭풍의 일격에 소모되는 소용돌이가 2만큼 감소하고 공격력이 54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5번까지 중첩됩니다.
자연 친화(정기, 고양) : 화염 피해를 입히면 12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73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피해를 입히면 12초 동안 특화가 73만큼 증가합니다. 자연 피해를 입히면 12초 동안 가속이 73만큼 증가합니다.
흔들리는 진동(정기, 고양) : 대지의 정령이 8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2초마다 543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진동을 일으킵니다. 대지의 정령의 자동 공격 공격력이 543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용솟음치는 영혼 : 정신의 고리 토템 효과가 만료되면 1초 동안 주위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4,344만큼 회복시킵니다.
너울대는 물결 : 3초마다 치유의 토템에서 하급 연쇄 치유를 내보내 최대 3명의 부상당한 아군의 생명력을 575만큼 회복시킵니다. 치유량은 매 전달 시 30%만큼 감소합니다.
몰아치는 해일 : 성난 해일의 대상에게 남은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50% 미만일 경우, 성난 해일의 대상은 8초 동안 5,40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협력 성장 : 연쇄 치유 사용 시 10초 동안 617의 특화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1번씩만 발동합니다.
위안의 물 : 연쇄 치유가 주 대상의 생명력을 163만큼 추가로 회복합니다.
밀물과 썰물 : 치유의 해일 토템과 아군의 거리에 따라 토템의 파동으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최대 383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토템에서 8미터 이내에 있는 아군은 최대 효과를 받습니다.
범람의 파도 : 치유의 비의 범위가 10%만큼 증가하며, 치유의 비 시전 시 영역 내에 있는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815만큼 회복시킵니다.
화성암의 잠재력(복원, 정기) : 용암 폭발이 543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용암 쇄도가 발동할 확률이 20%로 증가합니다.
■ 죽음의 기사
▶ 죽음의 기사 공용 능력
룬문자 방벽 : 대마법 보호막이 543의 피해를 추가로 흡수하고 지속시간이 6초로 증가합니다.
저주받은 자의 행진 : 죽음의 진군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속도가 264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진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로 감소합니다.
▶ 혈기
저주받은 자의 뼈 : 골수분쇄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뼈의 보호막이 1회 추가로 충전됩니다. 뼈의 보호막으로 방어도가 272만큼 증가합니다.
골수 혈액 : 죽음의 일격 시전 시 남은 뼈의 보호막 중첩 하나당 239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암흑사도의 은총 : 흡혈 만료 시 10초 동안 생기흡수가 359만큼 증가합니다.
깊은 상처 : 심장 강타가 주 대상에게 걸린 피의 역병을 15초 동안 증폭시켜, 생명력을 흡수할 때 마다 175의 생명력을 추가로 흡수합니다.
영원한 룬 무기 : 춤추는 룬 무기가 272의 주 능력치를 부여합니다. 룬 하나를 사용할 때마다 지속시간이 0.5초 만큼 증가하고, 최대 5초까지 증가합니다.
뼈 가시 무덤(부정, 혈기) : 죽음과 부패 시전 시 뼈 가시로 적을 꿰뚫어 331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꿰뚫린 적 하나당 자신의 생명력을 883만큼 회복합니다.
▶ 냉기
얼음 성채 : 얼음 기둥이 만료되면, 6초 동안 주 능력치가 698만큼 증가합니다. 얼음 기둥이 지속되는 동안 절멸과 서리낫이 치명타로 적중할 때마다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2초씩 증가합니다.
잠재된 한기 : 룬이 3개 이상 비어있을 경우 냉기의 일격이 81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얼어붙은 폭풍우 : 냉혹한 겨울이 27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3명의 다른 적에게 처음으로 냉혹한 겨울로 피해를 입히면 단단한 얼음을 얻습니다.
죽이는 냉기 : 냉기의 일격이 적중 시마다 38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치명타 적중 시 15% 확률로 도살기를 얻습니다.
혹한 전염 : 자동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혹한 전염이 적용되어 14초에 걸쳐 1,904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절멸이 혹한 전염에 걸린 대상에게 204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메아리치는 울부짖음 : 단단한 얼음으로 강화되면 울부짖는 한파 시전 시 시전자 주위에 또 다른 냉기 바람이 발생해 주위 적에게 1,522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부정
공포의 실험 : 어둠의 변신 만료 시 구울에 담긴 부정한 마력이 방출되어 주위 모든 적에게 1,10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썩어가는 파멸 : 죽음의 고리 시전 시 다음 고름 일격이 1,08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곪아 터진 힘 : 고름 상처를 파열시키면 20초 동안 주 능력치가 43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효과가 중첩되어도 지속시간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지독한 상처 : 고름 일격이 1,086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고름 상처 3중첩을 남길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마지막 선물 : 구울이 만료되면 구울의 내장이 폭발하여 주위의 적들에게 67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참혹한 부패 : 죽음의 고리 시전 시 대상에게 참혹한 부패를 일으켜 4초에 걸쳐 696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뼈 가시 무덤(부정, 혈기) : 죽음과 부패 시전 시 뼈 가시로 적을 꿰뚫어 331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꿰뚫린 적 하나당 자신의 생명력을 883만큼 회복합니다.
■ 수도사
▶ 수도사 공용 능력
영혼의 힘 : (양조 - 강화주 / 운무 - 강화주 / 풍운 - 업보의 손아귀)가 활성화 된 동안 1초마다 64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다리 후리기 : 팽이 차기를 시전하면 6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하고, 자신의 속도가 657만큼 증가합니다.
▶ 양조
교묘한 발놀림 : 의식 상실의 일격으로 1,19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식 상실의 일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교묘한 투사 중첩을 추가로 1회 생성합니다.
일촉즉발 : 큰 시간차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정화주를 마시면 다음 3회의 근접 능력 사용 시 생명력을 2,538만큼 회복합니다.
니우짜오의 훈련 : 현재 시간차 수준에 따라 특화가 최대 1,074만큼 증가합니다.
시간차 일격 : 의식 상실의 일격 사용 시 시간차로 입는 피해가 434만큼 감소합니다.
열탕주 : 불의 숨결이 지속시간에 걸쳐 4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치유의 구슬을 소환합니다.
니우짜오의 축복 : 해악 축출 시전 시 6초에 걸쳐 소모한 치유의 구슬 하나당 417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운무
생명의 샘 : 정수의 샘의 첫 치유량이 185만큼 증가하고, 일정 확률로 집중의 천둥 차의 재상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넘치는 안개 : 포용의 안개의 대상이 피해를 입을 떄마다 대상의 생명력을 434만큼 회복시킵니다.
고양된 영혼 : 생기 충전 시전 시 597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생기 충전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경우 재활의 대기시간이 1.0초 만큼 감소합니다.
활력보충주 : 집중의 천둥 차로 강화되면 생기 충전의 치유량이 1,223만큼 증가합니다.
안개의 정점 : 소생의 안개가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면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가속이 901만큼 증가합니다.
협력 성장 : 정수의 샘 사용시 10초 동안 617의 특화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1번씩만 발동합니다.
생명의 만개 : 기의 고치가 만료되면 안개를 내뿜어 총 17,461만큼의 생명력을 대상과 주위 아군에게 고르게 나눠 회복시킵니다.
▶ 풍운
해오름 비기 : 대상을 해오름차기로 공격하면 15초 동안 해당 대상에게 근접 공격 능력으로 348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랜 돌려차기 : 후려차기 사용 시 다음 해오름차기의 공격력이 524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손바닥 강타 : 분노의 주먹으로 피해를 입힐 시, 5%의 확률로 1의 기를 돌려받고, 81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점의 일격 : 연계 일격 발동 시 절명의 손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1초만큼 감소합니다. 절명의 손길이 10,8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혈점 포착 : 범의 장풍으로 다음 후려차기를 자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확률이 10%로 증가하고 범의 장풍이 109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철권 : 분노의 주먹이 4명 이상의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138만큼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