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시리즈에서 가장 비중이 큰 종족 중 하나입니다. 보통 오크하면 못생기고 멍청하며 잔인한 초록색 괴물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제일 먼저 떠오르기 마련입니다.

와우에서의 오크는 이런 고정관념 같은 이미지와는 조금 다릅니다. 탄탄한 근육과 다부진 몸매를 자랑하며 어깨뽕과 함께 장비의 룩이 잘받는다는 평가가 이어졌고, 종족 특성 또한 준수해 오크라는 종족에 호감을 느낀 유저들의 수는 꽤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수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구부정한 허리' 였습니다.


▲ 보는 사람마저 불편하게 만드는 오크의 구부정한 허리


때문에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패치(통칭 소격아)를 통해 기존의 오크들이 허리를 펴는 것이 가능해지고, 격전의 아제로스 신규 동맹 종족으로 "마그하르 오크"가 추가된다는 내용이 공개되면서 호드 유저들이 쌍수를 들고 환영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특히 초록색 피부의 오크가 아닌 갈색 피부를 가진 마그하르 오크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마그하르 오크는 기존의 오크와 다르게 몸에 문신을 새길 수 있으며, 훨씬 다양한 머리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크 유저의 로망이었던 그롬마쉬 헬스크림의 모습이나 만노로스의 엄니를 어깨에 착용한 가로쉬 헬스크림의 모습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가로쉬님이 살아계신다!!


사실 오크가 처음부터 초록색 피부를 가지고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원래 드레노어에 살던 오크는 갈색의 피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굴단의 속삭임에 넘어가 악마의 피를 마시고 타락해 그 영향으로 피의 욕망에 휩싸이며 녹색의 피부로 변해버린 것이죠.

"마그하르"는 오크어로 "타락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즉 마그하르 오크는 굴단이 주는 악마의 피를 마시지 않아 피부가 초록색으로 변하지 않은 오크를 말합니다. 마그하르 오크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평행세계의 드레노어에 등장합니다. 이들은 "강철호드"라는 이름으로 아제로스를 공격하지만 침공은 실패로 돌아가 버리고, 결국 강철호드는 와해되고 맙니다.

이후 마그하르 오크는 드레노어를 지배하려는 불타는 군단과 굴단에 맞서 아제로스의 세력과 연합해 싸우기도 합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불타는 군단이 물러간 드레노어에서 드레나이들과 갈등을 겪는 모습이 그려지며, 이것이 주요한 원인이 되어 호드의 동맹 종족에 합류하게 됩니다.

☞ 다부진 체격과 강렬한 인상! 마그하르 오크, 검은무쇠 드워프 외형 살펴보기 (지난 기사 바로가기)

현재 베타 테스터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마그하르 오크의 기본 정보 및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 정보

지도자 : 대군주 게야라(평행세계 듀로탄의 딸)
해금 조건 : 명예결속단(확장팩 호드 기본 평판)과 확고한 동맹 / 전쟁 준비 완료 업적 완료
(※ 해당 조건은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에서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가능 직업 : 전사, 사냥꾼, 도적, 사제, 주술사, 마법사, 수도사

■ 종족 특성

고대의 부름 : 조상의 힘을 불러 15초 동안 자신을 강화합니다. 사용 시 무작위 2차 스탯이 (120레벨 기준)411만큼 증가합니다. 즉시 시전 / 재사용 시간 2분

드높은 하늘 : 탈것 속도가 10%만큼 상승합니다.

활기찬 공감 : 야수 및 소환수 생명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야만의 피 : 자신에게 걸린 독, 질병, 저주의 지속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 가능한 직업에 사제가 있다는 점이 특이한데 드레노어에 살던 마그하르 오크 중 "빛 결속"이라는 빛을 따르는 세력이 존재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또한, 지옥마력에 타락하지 않은 오크라는 설정 때문에 흑마법사를 직업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마그하르 오크의 종족 특성은 대부분 우수한 편입니다. 야수와 소환수의 생명력이 증가하는 활기찬 공감은 사냥꾼 직업에게 아주 훌륭한 특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탈것 속도가 10%나 상승하는 드높은 하늘은 실용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나 독, 질병, 저주의 지속시간이 감소하는 야만의 피 특성은 감소 수치가 10%라 효율이 좋진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대의 부름은 2분 간격으로 15초 동안 2차 스탯이 증가한다는 나쁘지 않은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증가량이 작고 무작위 스탯이 상승한다는 요소가 주의점입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얼라이언스 진영에 추가되는 검은무쇠 드워프의 종족 특성인 불꽃피와 비교하면 지속시간이 더 긴 것을 제외하고는 다소 아쉬운 효과라는 생각이 듭니다.

☞ 드워프 붐은 온다! 악당같은 매력과 유용한 종특의 검은무쇠 드워프 (지난 기사 바로가기)


▲ 무작위 2차 스탯이 상승한다는 점이 포인트





베타 서버에서 로데론 전투를 진행하고 나면 오그리마 명예의 골짜기 한쪽에 자리를 잡은 마그하르 오크 부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군주 게야라도 함께 찾을 수 있으며, 대화해 보면 얼라이언스와 드레나이를 증오하는 말을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 평행세계에서 듀로탄의 딸 게야라, 쉽게 말해 여성 스랄 버전

▲ 오그리마 명예의 골짜기에서 살고 있는 모습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