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세팅의 새로운 방법으로 주목받는 아이템 합성 시스템 추가를 예고한 바 있는 아스텔리아에서 2월 21일(목) 일부 업데이트 내용이 미리 공개됐다. 신규 이벤트와 해당 기간에만 이용할 수 있는 4인 던전 '초승달 도가비'의 추가를 비롯해 게임 내 다양한 영역에서 시스템이 개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 길드, 경매장 등 유저들의 건의 사항을 고려한 편의성 개선이 진행될 뿐 아니라 신규 아스텔 '에나키르' 추가 등 굵직한 업데이트도 기대되는 중! 아직 신규 이벤트와 아스텔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던전 드랍률 2배, 룬/별보석 합성 확률 10% 상향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많은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아이템 합성 추가와 신규 아스텔 '에나키르' 정보까지! 업데이트 상세 내역] ◀ 바로가기
[이벤트 던전의 등장 예고 및 던전 아이템 드랍률 2배 UP! 2월 21일 업데이트 미리보기] ◀ 바로가기
[더 효율 좋은 장비가 찾아온다! 2티어 장비를 얻는 아이템 합성 시스템] ◀ 바로가기



신규 4인 이벤트 던전 '초승달 도가비' 추가와 드랍률 2배 UP!

● 던전 주요 업데이트 사항 요약

- 신규 이벤트 4인 던전 '초승달 도가비' 추가
- 던전 아이템 드랍률 2배 상향
- 전설 난이도 던전 입장 조건 하향
- 던전 UI 개선 및 던전 파티 모집 알림음 추가


새로운 파밍 장소로 추가되는 4인 이벤트 던전 '초승달 도가비'는 던전 티켓을 8장이나 소비하는 대신 다른 50레벨 4인 던전보다 기본 보상 확률이 높은 장소다. 이곳은 보물과 장비, 아스텔까지 기존 던전에서 얻을 수 있던 모든 종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보물 창고와 같은 곳으로 여겨진다.

덕분에 여러 차례 던전을 반복하며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해당 이벤트 던전에서도 충분한 파밍이 이뤄질 전망! 단, 해당 던전은 새롭게 시작하는 이벤트 기간에만 공략이 가능한 기간 한정 던전이다.

이 밖에 던전에서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논란이 되었던 아이템 드랍률에 변동을 보인다. 50레벨 던전 장비를 비롯해 루트라스 던전을 제외한 전설 던전의 룬과 별보석이 모두 2배가량 상승하여 낮은 드랍률로 어렵던 던전 파밍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혼자서도 쉽게 전설 던전을 개방할 수 있도록 처음 전설 난이도 던전 입장 조건을 '4인 던전 하쉬말 연구소 클리어'에서 '시나리오 던전 하쉬말 연구소 클리어'로 낮춘다. 여기에 파티 매칭 시 알림음이 추가되어 성사된 파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방지하고, 던전 UI에 파티 모집 버튼을 더해서 동료 모집에 편의성을 더한다.


▲ 이벤트 4인 던전 '초승달 도가비'.

▲ 파티 모집 버튼이 보인다.




룬/별보석 합성 확률 상승 및 저레벨 재료 수급 방법 추가

● 아이템 주요 업데이트 사항 요약

- 룬/별보석 합성 확률 25%로 상향
- 룬 장착, 보석 합성 UI 개선과 장비 전투력 비교 추가
- 상위 재료 분해로 하위 재료 획득 가능


아이템 변동 사항에는 이미 합성이라는 커다란 시스템의 등장이 준비되어 있지만, 이외에도 '룬/별보석 합성 확률 증가'라는 반가운 소식이 있다. 기존에는 같은 등급의 룬이나 별보석 합성 시 15%의 낮은 확률로 상위 등급을 얻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10%가 증가한 25%의 확률이 적용되어 좀 더 상위 아이템을 얻을 기회가 많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룬/별보석 옵션 및 결과 정보가 한눈에 파악되도록 보석 합성을 개편했을 뿐 아니라 룬 장착 시 옵션 이름과 수치를 분할하는 등 UI가 개편됐다. 게다가 아이템 비교 시 옵션 수치 외에 전투력도 비교가 가능하도록 툴팁 기능이 업그레이드된다.

또한, 제작을 위한 재료 아이템 수집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원재료 분해'라는 새로운 제작 레시피가 추가된다. 이는 상위 재료를 분해하여 하위 재료를 얻는 방법으로, 가죽, 넝마같이 등급이 나눠진 재료들에 적용! 이제 하위 재료 수급을 위해 부캐를 운영할 필요가 없다.


▲ 보석 합성의 확률이 25%까지 증가한다.

▲ 상위 재료 분해로 하위 재료를 얻는다.




동선 개선과 버프 효과 상향 등 아바론 수정 사항

● 아바론 주요 업데이트 사항 요약

- 세력별 텔레포트 거점 6개로 증가
- 세력별 워프홀 2개씩 추가 및 단방향 작동
- 다른 진영 워프홀 사용 불가 및 상호작용 없이 즉시 발동
- 버프 효과 증가와 아바론 내 시스템 사용 비용 하향 조정


아바론은 수 백 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전장인 만큼 넓은 대지를 자랑하는데, 앞으로는 더 빠르게 이곳을 달릴 수 있도록 텔레포트 위치가 조정 및 추가된다. 각 진영의 텔레포트 관리인들은 3개의 거점에서 6개의 거점으로 더 많은 이동 경로를 제시하며, 이동 지역의 이름 및 포인트 라인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텔레포트 기본 비용이 감소하는 대신 거리에 따른 비용 차별화까지 이뤄진다.

더불어 진영마다 2개씩 워프홀이 추가되며, 양방향으로 작동하던 워프홀은 이제 단방향 이동만 가능하게 된다. 워프홀은 다른 진영이 이용할 수 없으며, 상호작용 없이 접근만 해도 즉시 발동되어 발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아바론 입장 시 부여되는 '배틀 스피릿' 효과 상향과 결계석, 중추 결계석의 세력 버프 사용 비용, 부활석 가격도 조정되어 훨씬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아바론 내에서 전체적으로 더 빠른 전투 진행 및 점령 활용이 기대된다.


▲ 세력별 더 많은 거점을 활용할 수 있다.




경매장, 길드 및 타겟팅 등 일부 시스템 개선

● 시스템 주요 업데이트 사항 요약

- 경매장 개당 가격 표시
- 50레벨 미만 길드 가입 제한 조건 해제
- 환경설정에서 아스텔 타겟팅 유무 선택
- 콜로세움 난이도 하향


경매장 이용에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등록된 아이템 가격의 개당 금액 정보가 추가, 즉시 구매가와 현재 입찰가 기준으로 각각 개당 가격이 표시된다. 덕분에 재료나 소모품을 구매할 때 좀 더 꼼꼼한 가격 비교가 가능해질 전망으로, 제작 활동이 활발한 유저에게는 희소식이다.

이에 더해서 50레벨 미만 길드 가입 제한 조건을 해제하여 아바론 시즌 중 50레벨 미만 캐릭터는 아바론에 입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길드 가입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다. 단, 50레벨 미만 캐릭터라도 지난주 아바론에서 100위 이상의 상위 랭킹에 포함됐다면 기존과 동일한 가입 시 세력 조건을 받는다.

더불어 환경 설정의 편의성, 타겟팅 탭에서 아스텔 타겟 유무 설정이 가능해지는데, 탭 타겟팅 시 아스텔 제외를 on으로 체크하면 쉽게 적 유저를 포착할 수 있다. 아바론 같이 복잡한 대규모 전장에서 특히 유용할 것으로 여겨진다.

그 외에도 콜로세움 난이도 하향과 함께 4레벨 이상의 캐릭터 삭제 시 대기 시간 3일 부여 사항도 찾아볼 수 있다. 여기에 캐릭터 정보에서 직업 진화 관련 텍스트 추가, 상세정보 버튼 활용이 가능해지고, 텔레포트 맵에 지역 이름이 표시되는 등 UI에서도 개선 사항이 확인된다.


▲ 경매장에서 개당 가격 확인이 가능해진다.

▲ 아스텔을 타겟팅에서 제외하는 기능이 도입된다.



※ 신규 아스텔 '에나키르' 정보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