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11월 21일(목) 업데이트로 에피소드 리라벨링 작업과 레전드 레이드 노말, 길드 하우징 물품 추가와 스킬 밸런스 조정 등 편의성 패치가 이뤄졌으며 4주년을 기념하는 기념 상점을 오픈한다.

먼저 에피소드 리라벨링 작업은 메인 퀘스트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개편, 에피소드 내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시 팀당 1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성 포인트나 신규 몬스터 카드는 물론이며 보상을 받으면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그래서 420/45 본캐릭터로 받는 것은 경험치가 조금 아까우므로 육성 중인 부캐릭터로 보상받는 것을 추천한다. 팀 당 1회 보상이므로 경험치 보상을 어느 캐릭터에 받을지 신중하게 선택, 경험치 카드와 강화용 카드를 제외한 아이템은 팀 창고 이동이 가능하니 안심해도 된다.

이외에도 일부 퀘스트 편의성과 보상이 개선되어 300레벨 이하 서브 퀘스트 완료 경험치가 상향, 퀘스트 진행 동선도 개선됐다. 그리고 팀 내 캐릭터 중 하나라도 '여신 가비야'를 클리어하면 이후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오르샤 퀘스트 라인을 선택할 수 있다.

퀘스트 지령창 편의성도 개선되어 파티원에게 노출, 퀘스트 위치 확인과 지령창 해제 아이콘도 추가됐다. 되돌아가기 기능 사용 시 해당 지역의 레벨이 캐릭터의 레벨보다 +30 이상 높은 경우 경고 메시지 UI가 출력된다.

☞ 11월 21일 업데이트 내용 [바로가기]


▲ 에피소드로 개편된 퀘스트 목록.

▲ 체크박스, 공유, 위치까지 기능이 더 추가됐다.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 레이드(노말)'가 추가됐다. 기존 레전드 레이드보다 난이도가 낮으며 [물리/마법] 공격력 +50% 추가와 [물리/마법] 방어력 +30% 추가 버프를 받고 진행할 수 있다. 팀당 주간 5회 입장 가능, 노말 난이도에서는 클리어 칭호를 획득할 수 없다.

길드 하우징 내 복층 기능이 추가되어 큐브 형태의 물품은 큐브끼리 쌓아 올리거나 공중에 배치할 수 있다. 그리고 신규 하우징 물품이 추가되었고,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신규 하우징 물품은 숲속의 생활 테마류 21종과 기본 물품 28종이다.

그 외 편의성 패치로 팀 창고 이름 변경이 가능해졌고, 그래픽 설정에 [글자 이펙트 보이지 않기]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던전이나 챌린지 등 파티로 입장해야 하는 콘텐츠 입장 시도시 파티가 없을 때 [파티(F6)] 메뉴가 나타나도록 개선됐다.


▲ 나비목 접선지 노말 추가!

▲ 팀 창고 이름도 변경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킬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다. 몬스터 카드를 장착해 사용하는 [소서러] 서모닝 보스 스킬과 [무고사] 포이즌 팟의 스킬이 해당 보스 몬스터의 속성과 동일하게 적용되어 카드 선택에 따라 클래스 힘이 발휘될 것으로 예상된다.

네크로맨서, 보코르, 소서러 소환수 능력이 적에게 주는 대미지 75% 감소, 받는 피해량 75% 감소로 패치됐다. 파이드 파이퍼는 비겐리트 디버프 지속시간이 PvP 기준으로 10초에서 3초로 변경, 채플린 비지블 탤런트는 누적 대미지를 쌓을 때, 캐릭터에게서 쌓는 누적 대미지와 몬스터에게 쌓는 누적 대미지가 분리되어 적용된다.


▲ PvP 기준으로 3초 자장가 효과, 쿨타임은 45초 그대로?


그리고 TOS 4주년 기념 상점이 오픈됐다. 내년 1월 9일까지 오픈되며 콘텐츠 클리어 및 게임 접속, 접속 유지 보상과 낚시 성공에 따라 4주년 기념 주화를 얻을 수 있다. 1일 최대 획득량을 모두 합치면 팀당 6200이다.

교환 물품은 11강 8초월 세비노스 무기 선택 상자, 방어구 선택 상자는 물론 파모카 시약병과 5초월 스크롤, 3초월 스크롤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강력한 반짝임 아이템은 캐릭터 피격 시 이펙트가 나타나는 신규 아이템이다.

☞ 4주년 기념 상점 오픈! 공지사항 [바로가기]


▲ 내년까지 오픈되는 1주년 기념 상점. 신규 유저나 복귀자들은 방어구나 무기를 미리 구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