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게임하이]
게임하이㈜(대표 정운상)가 개발하고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의 게임포털 ‘넷마블’이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메카닉 슈팅 액션 <메탈레이지:철귀>(일본 현지명 鉄鬼)가 일본에서 실시한 비공개 서비스 (CBT)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지난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진행된 이번 비공개 서비스에서 <메탈레이지:철귀>는 하루 6시간(오후 4시-10시)의 한정된 시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기간 동안 매일 최고 5,000명이 넘는 동시 접속자를 기록했다.
특히, 비공개 서비스 첫날에는 무려 7,138명의 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진행한 국내 비공개 서비스 최대 동시접속자인 3,300명을 2배 이상 상회하는 수치로 일본에서 <메탈레이지:철귀>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여줬다.
또한, 비공개 서비스와 캐주얼 게임이라는 시기적, 장르적 한계에도 불구하고 86%가 넘는 재접속율을 보여 대작 MMORPG 못지 않은 인기를 얻었다.
게임을 플레이 한 유저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메탈레이지:철귀>의 게시판에는 “서비스 기간 내내 한 차례도 서버가 다운되지 않는 안정된 서비스로 비공개 서비스를 100% 즐길 수 있었다”며, “오리콘 차트 온라인 게임 고객만족도 랭킹 MMORPG 부문 3위의 회사답게 안정된 운영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메탈레이지:철귀>는 금번 테스트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토대로 보다 완벽한 현지화 작업을 거쳐 연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0]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6]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
▶ [칼럼] 스팀 화제작 '바나나', 게임인가 돈벌이 수단인가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0 |
▶ [뉴스] 호요버스 NEW 감성의 첫 발, '젠레스 존 제로'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0 |
▶ [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6-20 |
▶ [뉴스] 볼텍스게이밍, ‘님블뉴런’와 파트너십 체결 [0] | 문영호 (Rokah@inven.co.kr) | 06-20 |
▶ [뉴스] "치욕 시스템으로 차별화", '에오스 블랙' 20일 출시 [1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