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아키에이지 신규 서버 '모르페우스'가 23일 저녁 8시 오픈했다.

별도의 접속 제한 조건은 없지만, 계정 당 최대 1개의 캐릭터 생성만 가능한 모르페우스 서버는 20201년 3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경험치 2배 이벤트가 상시 혜택으로 제공되며,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각종 기본 아이템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신규/복귀 유저들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세부적으로 혜택을 살펴보면, 포장된 용맹무쌍한 백호(탑승 소환수)와 플루낙스의 날틀, 전투 소환수인 피 묻은 손의 맹견이 가방에 직접 지급된다. 그리고 아키패스 프리미엄: 일반형은 무료 적용, 모르페우스의 성장 패키지와 노동력 및 각종 도핑 물약이 담긴 소비품 상자 '모르페우스의 선물'도 매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12월 31일까지 별도로 제공되는 쿠폰(1223-YATA-PEPI-DANCE)을 통해 추가 혜택가지 챙길 수 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려는 유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다.




다음으로 서버 레벨 달성 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10, 30, 50, 계승자 1레벨 달성 시 정해진 아이템이 모두 지급된다.

10레벨에는 정열의 운동복: 생활형, 30레벨에는 완공 도면: 천막 건축물 모음(8X8), 50레벨은 장비 성장 꾸러미, 그리고 최종 계승자 1레벨을 찍으면 완제 차량인 산으로 4호 주문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모르페우스 서버의 경우 다른 신규 서버와 마찬가지로 순차적으로 콘텐츠가 오픈되는데, 주요 내용만 정리해보면 우선 캐릭터 장비는 깨어난 이프니르와 고대장비 4티어까지만 사용 가능. 지역은 히라마 산맥 정원은 이용이 불가능하며, 레이드 '마법의 땅-나차쉬 여왕: 안키쉬'도 플레이할 수 없다.

영원의 섬, 나차쉬가르,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 노르예트 무한대전, 저승의 밤 등 일부 인스턴스 던전과 1vs1 검투장은 독립 운영되며 집요정 레벨은 10까지, 영지 선포/공성전/협정도 추후 적용된다.




그 외 체크할 부분으로는 경매장 역시 정원2 서버와 마찬가지로 독립 경매군으로 분류, 다른 서버와 정보가 연동되지 않는다.

서버 이전의 경우 모르페우스에서 생성한 캐릭터는 타 서버로 이동이 불가능하며, 타 서버에서의 진입 또한 제한되는데 이후 서버 이전 가능한 시점은 별도로 공지가 된다.

주거 지역은 오픈 직후 하우징 건설 자체가 제한되어 있지만 2021년 1월 3일(일) 오후 9시부터 건설이 가능하고, 보다 원활한 성장을 위해 1월 7일(목) 점검 전까지 로카의 장기말들, 초원의 띠, 하리하랄라의 폐허, 황금 평원, 지옥 늪지대, 긴 모래톱이 평화 지역으로 바뀐다.

이외에도 모르페우스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위한 특별 패키지로 아키라이프 30일 이용권을 포함하여 빛나는 고대의 방어구와 무기 선택, 아키의 향연 30개 등으로 구성된 '아키라이프 30 - 실속 꾸러미', 추가로 팔로스의 결정 500개 및 투명한 전투 의상 선택권(유일)이 포함된 '고급 시작 꾸러미'를 각각 약 75%,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신규 서버 모르페우스에 대한 자세한 혜택과 이벤트에 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