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첸 웬웬)는 카도카와 게임즈 (대표: 야스다 요시미)가 개발하고 있는 시뮬레이션 RPG, 'Relayer (리레이어)'의 한국어판을 2021년 일본과 동시 발매한다. 기종은 PS5와 PS4를 지원한다.

리레이어의 무대는 태양계를 포함한 은하로 이루어져 있으며, 달과 화성을 사람이 살 수 있는 해비터블 존으로 구성하고 생존 가능 지역을 목성까지 넓힐 정도로 인류의 기술이 진보한 근미래다. 인류는 우주 소멸을 꾀하는 수수께끼의 외계 생명체 "리레이어"에 의해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으며, 리레이어의 침공에 호응하듯이 별의 의지를 계승한 "스타 차일드"가 각성하게 된다.


시뮬레이션 RPG인 본작은 4종류의 기체와 다양한 전술을 구사해 부대를 승리로 이끄는 것이 목표다. 유닛을 움직여 전투를 하는 턴제 배틀을 채용했으며, 스타 차일드가 탑승하는 '스텔라기어'라는 메카닉의 유형은 어설트, 스나이프, 탱크, 스카우트 네 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타입에 따라 공격 범위와 사용하는 무기가 다르기 때문에 전황에 맞는 포지셔닝이 필요하다. 또한 적의 주의를 끄는 '헤이트'를 이용해 특정 아군이 미끼가 되거나 아군기로 적을 협공하는 등 전술적인 배틀을 즐길 수도 있다.

캐릭터에게 개성을 부여하는 '직업 시스템'이 존재하며 20종의 고유한 직업과 20종 이상의 일반 직업이 자리잡고 있다. 직업 부여를 통해 개성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전투를 더욱 유리하게 이끌어가보자. 직업은 전투 등으로 획득하는 포인트를 통해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본작에는 메인 시나리오 외에도 스토리를 진행하면 개방되는 사이드 스토리, 「아스테리즘 항해기」와 같은 80여개의 스테이지가 존재한다. 각 캐릭터에 대해 알아가는 에피소드를 즐기거나 SF 팬이라면 좋아할 달 탄생의 수수께끼를 푸는 등, 리레이어의 세계를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

'GOD WARS: 시대를 넘어'의 개발진이 제작하는 PS5 신작, 리레이어는 한국은 물론, 전세계 언어로 번역되어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CLE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