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영기 시스템의 개편을 알렸다. 이번 개편을 통해 플레이어는 영기 사용 여부와 관련 없이 비각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영기는 리니지 시리즈에 존재하는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비슷한 버프 기능이다. 활성화 시 플레이어는 경험치와 금화를 추가로 얻고 아이템 역시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는 영기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일부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했던 셈. 이번 변경점을 통해 플레이어는 영기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비각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영기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존 버프 효과인 추가 경험치 획득률 100%와 추가 금화 획득률 50%가 서비스 종료 시까지 제공된다. 이미 시즌 패스를 구매하여 영기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추가 효과가 중첩 적용된다. 엔씨소프트는 이와 함께 영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미사용 기간에 대한 영기 효과 지급과 추가 보상을 약속했다.

엔씨 소프트는 27일 1차 보상과 함께 변화된 시스템을 적용하며 9월 1일 정기 점검 이후 추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공지 전문은 아래와 같다.



안녕하세요. 블레이드 & 소울 2입니다.

블레이드 & 소울 2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나며 게임을 즐기고 계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서비스 첫 날 고객 여러분들께서 말씀해주시는 많은 의견들에 공감했고, 이에 대해 빠른 대응으로 보답 드리고자 합니다.

그 중 첫번째로 다음에 관한 내용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영기 사용 유무와 관련없이 모든 분들이 비각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영기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추가 경험치 획득률 100%, 추가 금화 획득률 50%를 모든 고객님에게 서비스 종료 시까지 제공하겠습니다.
기존에 시즌 패스를 구매하여 이미 영기를 사용 중이신 모든 고객님들은 위 효과가 적용되면 기존에 가진 효과에 중첩 적용되게 하겠습니다.
그리고 영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아 불편을 겪으신 일부 고객님들께는, 전체 미사용 기간에 대한 영기 효과 지급과 함께 죄송함을 담아 추가 보상을 지급하겠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적용 일정 계획입니다.
말씀드린 내용들을 실제 게임 반영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시간에도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님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아래와 같이 1차, 2차로 나누어 계획을 실행하려고 합니다.

1차 - 2021.08.27(금) 14:30 ~ 16:00 (예정)
1. 해당 시간의 점검 이후 전체 고객님께 ‘영석 결정 (30분)’ 300개를 우편으로 지급 하겠습니다.
2. 해당 아이템은 기존에 사용 중인 ‘빛나는 영석(28일)’ 효과와 함께 중첩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3. 위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영기의 보유 유무와 관계 없이, 비각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2차 - 2021.09.01(수) 정기 점검
1. 앞서 말한 개선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매주 정기 점검 시 ‘영석 (7일)’을 우편으로 지급하겠습니다.
2. 당일 정기 점검 이전에 시즌패스 상품을 구매하신 고객 분들께는 사과의 마음을 담아 ‘빛나는 소울 소환서 (11회)’,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 (11회)’ 각 10개를 지급하겠습니다.
3. 기존 영기를 사용하는 기간 동안 영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고객분들에 대해서 ‘영석 결정 (30분)’을 적용되지 않은 시간만큼 제공하고 추가 보상으로 1,200 신석을 지급하겠습니다.

빛나는 영석(28일) : 추가 경험치 획득률 100%, 추가 금화 획득률 50%
영석 결정(30분) : 추가 경험치 획득률 50%, 추가 금화 획득률 25%
영석 (7일) : 추가 경험치 획득률 50%, 추가 금화 획득률 25%
※ 상기 3가지 아이템을 사용 시, 적용되는 버프는 중첩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은 인게임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적용 시점 전에 먼저 공지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의 의견과 건의를 항상 경청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고객님들의 불편이 발생한 경우에는 항상 직접 설명 드리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레이드&소울2 서비스 개시를 위해 저희와 함께 해 주신 많은 분들께도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고객분들의 많은 배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올바르게 게임 플레이로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