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포츠 인터렉티브


풋볼 매니저(FM)의 신작, 풋볼 매니저 2022가 11월 9일에 스팀, 에픽 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출시된다.

또한, FM22의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스포츠 인터렉티브는 스튜디오 디렉터 마일스 제이콥슨(Miles Jacobson)이 한국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영상을 시작으로 풋볼 매니저의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소셜 채널의 개설 소식을 알렸다. 앞으로 풋볼 매니저 한국 공식 소셜 채널에서 FM22의 새로운 기능과 소식을 공개할 예정이다.

FM22의 출시 일정을 알린 영상은 역경을 이겨내고 극적인 드라마로 성공을 쟁취한 8개의 팀을 조명하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그 중 한 팀으로 K리그 팀 대구 FC가 선정된 것이 눈에 띈다. FM22 공개 영상은 풋볼 매니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footballmanager_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Xbox의 생태계에 꼭 맞춘 FM22 Xbox 에디션 역시 PC/Mac 타이틀과 함께 11월 9일에 출시된다. FM22와 FM22 Xbox 에디션 모두 FM시리즈 사상 최초로 Xbox Game Pass에서 출시 즉시 플레이할 수 있다.

Xbox Game Pass를 사용하는 PC 유저는 FM22의 깊이감과 현실감을 온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Xbox Game Pass를 사용하는 콘솔 유저는 편안한 소파에 앉아 FM22 Xbox 에디션에서 감독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Xbox Game Pass 얼티밋 회원은 두 타이틀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

스포츠 인터렉티브의 스튜디오 디렉터 마일스 제이콥슨은 "출시일부터 Xbox Game Pass에서 플레이 가능한 FM22는 풋볼 매니저 시리즈의 새 지평을 열 것입니다. 지난해 Xbox로의 복귀는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Game Pass 회원들에게 진정한 풋볼 매니저의 경험을 줄 수 있도록 기쁜 마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라고 밝혔다.

9월 9일 부터 정식 발매일 전까지 SEGA가 공인한 디지털 소매점에서* PC 및 Mac용 FM22를 사전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과 FM2를 미리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 액세스 권한을 제공한다. 곧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직접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얼리 액세스는 스팀, 에픽 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정식 발매일로부터 약 2주 전부터** 가능하며, 싱글 플레이 세이브를 정식 게임으로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풋볼 매니저2022 모바일(iOS, 안드로이드)도 11월 9일 출시에 맞춰 새 시즌을 준비 중이며, 10월 중에 상세한 기능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돌아온 Nintendo Switch를 포함한 풋볼 매니저2022 터치에 대한 전체 출시 관련 내용 역시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