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워쉽이 4월 15일(금) 0.11.3 업데이트를 통해 11티어에 해당하는 신규 군함인 '초군함'과 이탈리아 구축함 2탄을 공개했다.

초군함은 수개월간 라이브 서버를 통해 공개 테스트를 해온 신규 등급의 함선으로 공식적으로는 '초군함'이라는 카테고리에 속하지만 실질적으로는 계통별로 11티어가 등장했다고 보면 된다.

구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첫 번째로 10단계 군함을 3척 이상 연구했거나 구매한 이력이 필요하며, 두 번째로 11티어인만큼 해당 계통도의 10티어를 연구해야 한다.

조건이 갖춰지면 별다른 추가 연구 없이 크레딧을 사용하여 구입할 수 있다. 구입 비용은 함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5천만 크레딧 이상의 고액가를 자랑한다.


▲ 수 개월간 테스트를 거쳐 마침내 구매가 가능해진 초군함 클래스



초군함의 특징으로는 11티어인만큼 기존의 명성을 떨치던 10티어 군함보다 훨씬 강력한 스펙을 자랑하는데, 페널티로 일반 10단계 군함의 약 2배에 달하는 정비 비용이 소모되며, 벌어들이는 크레딧은 10티어와 큰 차이가 없다. 즉, 어지간한 성적을 내지 못하면 타면 탈수록 크레딧 손해를 볼 수 있어 크레딧이 한참 부족한 초보라면 심사숙고해서 구입할 필요가 있다.

추가로 영구 위장은 크레딧 획득량을 늘리는 보너스 효과를 갖고 있으나 정비 비용을 줄여주진 않으며, 대신 더 많은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갖고 있어 자유 경험치 벌이에는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경험치 없이 순수 크레딧만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는 개인 선창 이벤트로 범아메리카 소속의 8티어 전함 아틀레티코를 제작할 수 있으며, 무기고에서 구입하여 남들보다 빠르게 건조할 수 있는 스타터 패키지도 추가되었다.

한편 시스템 개선안으로는 섬에 쌓인 눈과 모래가 나타나는 시각 효과 추가, 군함에 눈이 쌓이는 효과를 추가하는 등 향상된 HD 텍스처를 통해 기상 효과, 시각 효과, 수중 환경, 그 외 다양한 요소가 개선되었다.


▲ 개인 선창으로 9인치 부포라는 기믹이 들어가 있는 아틀레티코가 등장했다


▲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HD 텍스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