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스칼렛',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출시일이 2022년 11월 18일로 확정됐다. 포켓몬코리아는 1일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두 번째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출시일을 밝혔다.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은 지난 2월 포켓몬 프레젠트에서 처음 공개된 본가 9세대 시리즈다. 포켓몬코리아 측은 "시리즈 최초의 오픈 월드 RPG"라고 정의했다.



▲ 통신 플레이

포켓몬코리아 측은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필드에서 스토리에 의해 정해진 순서가 없는 새로운 스타일의 모험을 체험할 수 있다"라며 "포켓몬을 만나, 동료가 되고, 배틀하고, 육성하며, 교환하는 기존 시리즈의 재미 요소는 그대로 유지한 채, 더욱 진화한 모험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통신 플레이가 소개됐다.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은 최대 4명의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영상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필드를 탐험하는 장면이 나타났다. 포켓몬코리아 측은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던 포켓몬 교환이나 대전은 물론,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필드의 다양한 장소를 돌아다닐 수 있다"라고 전했다.

▲ (좌측부터) 나오하, 꾸왁스, 뜨아거


▲ (좌측부터) 코라이돈, 미라이돈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스타팅 포켓몬은 풀고양이포켓몬 나오하, 불꽃악어포켓몬 뜨아거, 꼬마오리포켓몬 꾸왁스 등 3종이다. 트레일러 영상 마지막에는 '스칼렛' 전설의 포켓몬 '코라이돈'과 '바이올렛' 전설의 포켓몬 '미라이돈'이 모습을 보였다.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이 '포켓몬 홈'과 연동된다고 밝혔다. 플레이어는 연동을 통해 다른 지방의 포켓몬들을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가격은 패키지 버전과 다운로드 버전 모두 64,800원으로 책정됐다. 합본 버전인 더블 팩은 129,000원에 판매 예정이다. 더블 팩은 '포켓몬스터 스칼렛'과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2개가 들어있는 형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