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2 신한 헤이영 카트 리그 시즌2 8강 풀리그 와일드 카드전 경기가 열렸다. 새비지가 피날레와의 승부를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힘겨운 고투 끝에 승리했다. 새비지는 다음 라운드에서 광동 프릭스와 경기를 치른다.

새비지와 피날레는 스피드전에서 다소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다. 처음 시작한 두 라운드에는 스타트가 늦는 선수가 연달아 나왔다. 또한, 상위권 선수가 스스로의 주행 실수로 순위가 떨어지는 모습도 보였다. 양 팀 선수 모두가 긴장한 듯 실수가 나왔기에 경기는 상당히 팽팽하게 진행됐다.

양 팀은 스피드전에서 격전을 벌였다. 피날레는 김우준, 박태민의 활약으로 세 세트를 먼저 따냈다. 새비지는 스피드전 승패가 걸린 중요한 라운드에 실수를 연달아 하면서 허무하게 점수를 내줬다. 피날레는 운서형, 박태민 등이 중요한 라운드에 활약해주면서 스피드전을 승리했다.

아이템전에서도 피날레가 점수를 먼저 따내며 앞서 갔다. 피날레 박태민은 자석을 활용한 극적인 역전으로 현장을 열광하게 만들기도 했다. 새비지는 결승선을 넘기 전까지 피날레를 추격했고, 매번 결과를 알 수 없는 레이스였다. 그러나 매번 중요한 순간에 박태민이 자석 싸움을 이겨주면서 점수가 계속 피날레에게 떨어졌다.

탈락 위기에서 새비지는 더욱 강해졌다. 피날레는 단 한 라운드만 따내면서 2:0 승리를 확정할 수 있었지만, 새비지가 이를 허용하지 않았다. 새비지는 아이템전을 최종 라운드까지 끌고 가는데 성공했다. 게다가 최종 라운드마저 심우혁의 활약으로 승리하면서 새비지는 가까스로 에이스 결정전에 도달했다.

새비지는 홍성민, 피날레는 김우준을 에이스 결정전에 내보냈다. 맵은 공동묘지 마왕의 초대, 홍성민은 초반부터 실수를 연거푸 벌였다. 멘탈이 흔들린 상황에서 홍성민은 침착하게 상대를 쫓아갔고, 역전에 성공했다. 김우준은 좋은 주행을 보였으나 마지막 치명적인 실수로 추격을 하지 못했다. 결국, 와일드카드전의 최종 승리는 새비지에게 돌아갔다.


■ 2022 신한은행 헤이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팀전 와일드카드전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