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10월 3주 차, 콜로니전 및 보루타&길티네&바우바스 봉쇄전이 종료되었고 매 주 진행되는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가 끝났다. 먼저 살펴볼 콘텐츠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비나리, 고양이젤리, 튼튼 4개의 길드만 거점을 차지했고 그 중 비나리 길드와 고양이젤리 길드만 거점을 2개 확보했다.

주간 보스 레이드에선 템플러, 테라맨서와 보코르, 재규어 등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던 클래스들이 조합해 주보레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재규어는 이번에 추가된 신규 클래스인데, 스카우트 상위권 유저들이 모두 사용할 정도로 인기가 많아 성능이 검증된 느낌이다. 아직 첫 주차라서 다양한 재규어 트리를 활용하고 있는데, 추후에는 어떤 클래스가 재규어랑 함께 주력 조합이될지 기대된다.


10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23회차)

이번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튼튼 길드를 제외하고 비나리 길드와 고양이젤리 길드가 거점을 2개씩 차지했다. 바이보라는 게나르, 비나리는 수로교와 스벤티마스, 고양이젤리는 아렐르노와 살비야스, 튼튼은 누오로딘 폭포를 차지하며 콜로니전을 마무리했다.

보루타는 바이보라/블링크/비나리/튼튼/아스테리아 길드 순서대로 클리어에 성공,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티타임/마신/카오스/고양이젤리/말랑말랑 길드가 클리어했다. 말랑말랑 길드는 20분 가량 도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바우바스는 바이보라/고양이젤리/튼튼/블링크/비나리/패션으로 지난 주보다 적은 6개의 길드만 클리어에 성공했다.


▲ 콜로니전

▲ 보루타

▲ 길티네

▲ 바우바스


143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이번 순위는 아처 계열이 1등이다. 계열별 1위 딜량을 살펴보면 소드맨 304억, 위저드 212억, 아처 312억, 클레릭 264억, 스카우트 294억인데 아처가 가장 높고 그 다음은 소드맨, 스카우트, 클레릭, 위저드 순서다. 스카우트 계열은 신규 클래스 재규어의 성능이 나름 좋았는지 준수한 딜량을 뽑아내고 있다.

소드맨 계열은 하플-루차-매화/바바-낙무-매화/바바-낙무-템플러 트리로 확인됐다. 위저드 계열은 매번 보던 케도클 트리가 안보이고 테라맨서와 보코르가 보인다. 테라-보코르-크로노/케라-도사-크로노/케라-도사-크로노 트리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감정사-쿼렐/레인저-감정사-쿼렐/쿼렐-아발-파파 등 쿼렐 클래스를 적극 채용하는 모습이다.

클레릭 계열은 몽크-라마-크루 트리만 상위권이다. 스카우트 계열은 재규어-인챈터-셰리프, 재규어-인챈터-링커, 재규어-인챈터-쏘마로 신규 클래스 재규어는 인챈터를 필두로 셰리프/링커/쏘마 등 여러가지 클래스와 조합하는 모습이다. 아직 초반이라 여러 클래스와 조합되는 분위기인데, 한 달 이상 지나면 정형화된 조합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 지난 주간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44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솔콤, 변이형/얼음/천

마군주 솔콤이 144회자 주간 보스로 선정됐다. 변이형, 얼음, 천 방어가 적용됐고 마르튀스 저장실에서 전투를 진행한다. 주간 패턴으로는 불 장벽, 브레스, 세콰이아의 불길, 스타폴, 보스 몬스터의 명중이 증가하는 명중 특화가 적용됐다.

계열별 1위는 솔콤 바이저와 코스튬, 골드 트로피와 칭호 Insight Commander를 지급한다. 2~5위는 실버 트로피와 솔콤 바이버, 솔콤 코스튬을 지급하고 6~10위는 브론즈 트로피만 지급한다. 11위 부터는 트로피 보상이 없으며 가디스 아이커 방어구 및 무기 파편과 여신의 증표를 받게된다.


▲ 주간 보스 정보.

▲ 1위 보상

▲ 그 외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