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섬뜩하고 음산해진 모습으로 돌아옴으로써 팬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었던 '앨런 웨이크2'의 게임 플레이 영상이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을 통해 마침내 공개됐다.


이번 플레이 영상은 '앨런 웨이크2'의 또다른 플레이어블 캐릭터 사가 앤더슨의 시점에서 진행된다. FBI 요원인 그녀는 모종의 이유로 숲 속의 폐가를 조사하러 향한다. 그곳에서 그녀는 어둠이 형태를 갖춘 그림자 괴물을 마주하게 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그림자 괴물에게 평범한 무기는 통하지 않는다. 총에 맞아도 아랑곳하지 않고 다가오는 그림자 괴물에 맞설 유일한 무기는 빛이다. 1편과 마찬가지로 빛으로 어둠을 없애야만 그림자 괴물에게 제대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다만, 마냥 비춘다고 어둠이 사라지는 건 아니다. 제대로 어둠을 없애기 위해선 빛을 집중해야 한다.

다만, 어둠을 없앤다고 해서 그림자 괴물이 그 즉시 사라지는건 아니다. 확실하게 쓰러뜨리기 위해선 권총 등의 무기로 끝장을 낼 필요가 있다. 영상에서는 집요하게 플레이어를 노리는 그림자 괴물의 공격을 피하거나 눈부시게 해서 움직임을 막는 등 전작과 비교했을 때 한층 다채로워진 액션을 엿볼 수 있다.

'앨런 웨이크2'는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며, 오는 10월 17일 PC, PS5, Xbox Seires X|S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