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마운틴은 세르니움에 위치한 NPC '세라자르'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진행도에 따라 각 스테이지에 언제든 자유롭게 재입장이 가능하다. 입장 퀘스트는 대략 20분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며, 계정 단위가 아닌 캐릭터 단위로 적용된다.

에픽 던전의 기본적인 진행 방식은 각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해당 스테이지의 진행도를 100%까지 채우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식이다. 총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3/6/9/10 스테이지에선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보스가 등장하는 스테이지는 보스 처치 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 던전 내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해 진행도를 채우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던전 진행 중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보스 몬스터에 피해를 주면, 미트라로 변신할 수 있는 게이지(최대 1,000)가 채워진다. 미트라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보스 몬스터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를 즉사시킬 수 있게 된다.

미트라 변신은 일반 스테이지에선 진행도를 빠르게 올리기 위해 던전 진행 중 등장하는 '모독의 심판'을 처치하는 데 이용된다. 미트라 변신 시 총 네 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독의 심판'이 등장하는 선형에 따라 알맞은 스킬을 사용하면 된다.

3, 6, 9, 10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각 보스마다 고유한 패턴을 지니고 있다. 전투력에 따라 극딜만으로 처치할 수도 있으며, 전투력이 부족하더라도 각 보스의 분열 패턴을 이용해 처치도 가능하다. 분열 패턴의 경우, 미트라로 변신한 뒤 스킬을 사용하면 쉽게 파훼가 가능하며, 패턴 파훼 시 보스의 체력 10%를 깎을 수 있다.

▲ 세 번째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보스는 몸박 대미지에 유의해야 한다

▲ 6 스테이지에의 보스는 타겟팅 장판 패턴을 사용한다

▲ 바닥이 아닌 공중에서 돌진을 사용하는 9 스테이지 보스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최종 보스는 한 가지 패턴만 가지고 있던 앞선 3, 6, 9 스테이지의 보스와 달리, 총 세 개의 패턴을 사용한다. 높은 난이도는 아니지만, 각 패턴의 피격 범위가 크고 피해량 역시 높기에 방심하면 데스카운트를 금방 잃을 수도 있다.

먼저, 기본 레이저 패턴은 여러 갈래로 등장하며, 피격이 예고된 범위보다 더 넓은 범위에 발동하니 피격 범위를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 레이저 사이로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있더라도 체공 등의 부가적인 유틸이 없을 경우, 피격되는 일이 잦은 편이다.

다음 패턴은 플레이어 위치를 기준 수직으로 타겟팅되는 장판이 생성되고, 3초 뒤 해당 범위에 수직으로 번개가 떨어진다. 피격 시 HP가 70% 감소하는 큰 피해를 입히는 만큼, 원활한 체력 관리를 위해 타겟팅이 끝날 때 범위 밖으로 벗어나야 한다.

마지막 패턴은 보스가 손을 휘두르며 할퀴는 모션을 취하면 가로 방향의 피격 범위가 생성된다. 웬만하면 맞을 일이 없는 패턴인데, 모션을 보고 발판 밑이나 위로 이동하면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

▲ 전체적으로 기본 패턴의 피격 범위 큰 편에 속하는 마지막 보스


최종 보스 역시, 앞선 스테이지 보스와 마찬가지로 분열 패턴이 등장한다. 차이점으로는 분열된 몬스터를 처치한 이후 맵 중앙에 생성되는 배리어 영역에서 채집키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배리어에서 채집키를 연타하면 분열 패턴 파훼가 가능하고, 별도의 애니메이션 연출과 함께 보스 체력의 20%를 깎을 수 있다.

해당 패턴의 등장 주기는 약 2분이며, 3번째 패턴은 강화 상태로 등장한다. 강화 패턴은 다수의 몬스터가 추가로 등장하고, 배치가 넓은 만큼 파훼가 상대적으로 어렵다. 따라서 강화 패턴 발동 전 미트라 게이지를 가득 채우고, 패턴 시작 시 '권능 해방'을 사용해야 한다. '권능 해방' 사용 시, 미트라 스킬을 난사할 수 있으며, 전이 기능이 추가된다.

■ 스테이지 보스 패턴 및 공략

- 스테이지 3 : 돌진 패턴(피격 시 HP 30% 감소), 몸박 피해 주의
- 스테이지 6 : 타겟팅 장판 패턴(15초 지속 5~40% HP 감소)
- 스테이지 9 : 3초 타겟 후 돌진 패턴(밑점 텔레포트 판정으로 회피)
- 스테이지 10(최종 보스) :
여러 갈래의 레이저 패턴(피격 시 HP 30% 감소, 피격 범위 크니 주의 필요)
3초 타겟 후 직선 레이저 패턴(피격 시 HP 70% 감소)
가로 레이저 패턴(중앙 장판 밑점 후 하단으로 유도해 쉽게 파훼 가능)
분열 패턴(미트라로 변신 해 분열 몬스터 정리, 중앙 배리어에서 "채집키" 연타)
강화 분열 패턴(미트라로 변신 후 궁극기 사용, 맵 전체에 퍼진 몬스터 정리)

■ 알아두면 좋은 팁

- 던전 입장 전 에픽 던전 UI 좌측 환경 설정에서 미트라 스킬 키세팅 변경 가능
- 미트라 스킬은 특수 몬스터의 선형에 따라 적절한 스킬을 사용
- 몬스터를 사냥하는 일반 스테이지에서 '솔 야누스'는 황혼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 던전 내 등장하는 채집 오브젝트는 '채집키 연타'로 활성화 및 사용 가능(최종 보스 배리어 기믹도 마찬가지로 '채집키 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