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3월 13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인큐베이팅 서버 '라그니르'를 추가했다. 라그니르 서버 추가를 기념하여 해당 서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라그니르 서버 주의 사항
라그니르 서버는 3월 13일(수) 정기점검 이후 오후 7시까지는 캐릭터가 없는 서버에 신규 캐릭터 생성이 불가능하다. 또한, 타 서버에 점핑 캐릭터를 생성하면 라그니르 서버에는 점핑 캐릭터가 생성이 불가능하니 해당 부분 잘 확인해야 한다. 라그니르 서버는 현재 아랑 월드 소속이며 3월 27일(수) 이후 아랑 02, 아랑 03 서버로 재편된다. 해당 기간에는 아랑 서버의 월드 던전, 필드, 클래식 던전의 전 지역이 안전 지대로 변경될 예정이다.

▲ 3월 27일(수) 또 한번의 업데이트가 예고되어 있다


라그니르 서버 신규 파티 던전
라그니르 서버에는 신규 파티 던전 '나선의 미궁'이 추가된다. 해당 던전은 영웅 등급의 재료 '용염'과 오직 나선 미궁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나선의 보패'도 보상으로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 이후 '진', '극'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제작식도 추가된다.

▲ 라그니르 서버에서 미노우와 베이도가 등장할 예정이다


라그니르 서버 고요한 밤의 수련 던전
라그니르 서버에도 '고요한 밤의 수련' 던전이 추가된다. 해당 던전에선 최대 70 레벨까지 사용할 수 있는 '수련자의 경험 파편', '극락의 용봉탕'과 반달호수부터 해룡산맥까지의 협행 장비함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라그니르 서버는 신규 유저가 성장하기에 적합한 서버인 만큼 최대한 많이 모아 활용하는 것이 좋다.

▲ 고요한 밤의 수련의 던전, 이후 라그니르 서버에서도 볼 수 있다


AWAKE: 핫 파티 2 NIGHT
라그니르 서버에서도 사신수 월드와 동일하게 파티 던전 이벤트 'AWAKE: 핫 파티 2 NIGHT'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3월 2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라그니르 서버에 추가된 파티 던전에 핫 타임 버프가 부여될 예정이다. 기존에 진행되던 일반 핫타임과 별개로 'FEVER 핫 타임'이 오후 12시~2시 한 차례 추가되며,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현재 라그니르 서버에 추가된 파티 던전은 '희생의 무덤' , 바다뱀 보급기지', '나선의 미궁'으로 모두 핫타임 버프 4배가 부여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 '봉인된 파티의 선물' 이벤트 아이템이 추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해당 보상은 제작에서 봉인을 풀 수 있으며, 상점에서 판매하는 '축제의 열쇠'로 개봉하면 된다.

▲ 라그니르 서버에선 모든 던전이 핫타임 버프가 4배가 부여된다


라그니르: 초월자의 증명

3월 13일(수)부터 3월 2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라그니르: 초월자의 증명'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라그니르 서버에서 무원의 탑을 돌파할 때마다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성장 지원 아이템을 받기 위해선 먼저 상점에서 3월 27일(수)까지 판매 중인 '라그니르: 초월자 패스'를 구매해야 한다. 해당 패스를 활성화하면 최대 전설 등급의 소울을 소환할 수 있는 소환서와 영웅 액티브 무공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다만, 무원의 탑을 일정 층까지 클리어해야 모든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라그니르: 기연상단

라그니르 서버에서 비옥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살 수 있는 '기연 상단'이 추가된다. 해당 기연 상단은 3월 2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판매 품목은 확률에 따라 결정된다. 기연 상단은 회차마다 4개의 카드가 제공되며 하루 최대 20회까지 갱신할 수 있다. 1회차는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이후 2회차부터 만 금화를 지불해야 한다. 특히, 일정 확률에 따라 특수 카드에 영웅 무공서도 등장하니 최대한 많이 구매하는 것이 좋다.


라그니르: 비옥 화수분

기연 상단을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금화 상품 '라그니르 비옥 화수분'이 4월 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판매된다. 라그니르 비옥 화수분은 계정당 1회, 2천만 금화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비옥 100개, 다음 회차 화수분이 포함되어 있다. 최대 12회차까지 개봉할 수 있으니 비옥 화수분을 구매한 다음 기연상단을 이용하도록 하자.


라그니르: 전설의 주인

3월 17일(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라그니르: 전설의 주인' 던전이 개방된다. 해당 던전은 라그니르 서버의 45레벨 이상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 즉시 안전 지대 '사호촌'으로 이동된다. 던전에는 각종 일반, 정예, 히든, 네임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각 몬스터 마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다르다.

특히, 보스 몬스터 중 '초령목' 루팅 보상으로 최초의 전설 무기 선택 상자, 최후의 일격 보상으론 전설 등급의 신발 '풍신의 발걸음'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던전 곳곳에 다양한 버프를 부여받을 수 있는 '야루의 모래 시계'가 등장한다. 내비치는 색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버프가 다른 만큼 자신에게 필요한 버프를 확인하고 버프를 받으러 가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이벤트 아이템 '영광의 흔적'이 지급되는데, 해당 아이템은 이후 제작에서 다른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다.



라그니르: 정상에 선 자

라그니르 서버에서 일정 기간에 정상에 선 유저, 문파, 원정대에게 다양한 보상이 지급되는 '라그니르: 정상에 선 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라그니르의 지배자'는 라그니르 서버에서 경험치 획득량이 가장 높은 캐릭터 3명에게 '[라그니르] 정상에 선 자의 의상 상자', '[라그니르] 2위의 의상 상자' ,'[라그니르] 3위의 의상 상자'가 지급된다. 동일한 경험치 일 경우 최초로 달성한 캐릭터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두 번째로 라그니르: 최고의 문파는 해당 서버에서 문파의 경험치 획득량 순위에 따라 최대 10곳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1위 문파에겐 비옥 200개, 소울, 수호령 소환 티켓 최대 500개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세 번째로 라그니르: 최고의 경지는 무원의 탑 50층을 최초로 돌파한 유저에게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보상은 전설 등급의 수호령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서이다. 다만, 50층을 돌파한 유저가 없으면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라그니르 서버 보스 4종을 처치한 원정대에게 지급되는 라그니르: 혼돈의 First Kill 이벤트가 3월 2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변종 두억시니 곤야차’, ‘산맥의 포식자 연오’, ‘암흑의 기수 하름’, ‘오만의 기수 악몽의 하름’ 모두 이벤트 기간에는 혼돈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월드에서 최초로 처치 후 루팅까지 성공하면 그 다음주 수요일 오후 12시 우편으로 보상이 차례대로 지급된다. 만약 루팅 한 유저와 처치한 유저가 다를 경우 루팅 한 유저를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되니 주의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에 라그니르 최초로 4종의 보스를 처치 후 루팅 한 캐릭터에겐 전설, 영웅 등급의 방어구 무기가 들어있는 상자가 지급된다. 또한, 원정 다쟁이 소속된 문파원 중 보스 등장 후 처치 시점까지 해당 보스 존에 입장한 이력이 있는 캐릭터에게도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 참여하도록 하자.

▲ 보스 몬스터 모두 이벤트 기간엔 혼돈 상태로 등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