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 김창섭 디렉터의 MAPLE NOW
200제 17성 강화권 얻을 수 있는 '우주 스타 핑크빈'
4월엔 보스 '스우' 리마스터 및 익스트림 난이도 추가 예정

▲ Maple Now | 김창섭 디렉터 (24.03.14)

유니온 전투력 개편, 시스템 변경 사항
#. 유부/유행 주 20개 까지 구매 가능, 유니온 개편

3월 21일 업데이트로 유니온 시스템이 개편된다. 공격대원 전투력 공식에서 스타포스가 삭제되고 실질 전투력 공식이 반영된다. 이 시스템이 적용되면 전체적인 전투력이 높아지고 코인 수급량 또한 많아진다. 추가로, 유니온의 행운/부와 같은 아이템을 주간 10개에서 20개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상향된다.

추가적인 유니온 코인을 얻을 수 있었던 유니온 일일 퀘스트는 주간 퀘스트로 변경된다. 주간 획득 코인 랭킹도 삭제되고, 유니온 레벨 10,000을 달성하면 퀘스트를 통해 특별한 라이딩과 의자를 얻을 수 있다.

▲ 유니온 상점에서 더 많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 슈프림 등급에서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라이딩과 의자


#. 필드에서 약초/광석 획득 불가, 전문 기술 개편

3월 21일 패치가 적용되면, 더 이상 사냥 필드에서 약초 및 광석이 생성되지 않는다. 대신, 마이스터 빌 채집 농장에서 생성되는 약초와 광석에서 일정 확률로 제작 재료가 추가로 드랍되며, 일부 제작 재료 아이템 드랍률도 상향된다.


신규 캐시 아이템: 131기 스라벨과 무적의 수호자 세트
#. 131기 스페셜 라벨 -두근두근 파티 플랜-



#. 신규 코디 아이템- 무적의 수호자 세트



칼로스 패턴 완화! 보스 패턴 개선
- 가디언 엔젤 슬라임: 레이저 예고 딜레이 44% 증가

- 루시드: 소환수 패턴 등장 시 예고 이펙트 강화

- 더스크: 촉수 공격 예고 이펙트와 실제 공격 범위를 가깝게 개선

- 진힐라: 입장 시 등장하는 말풍선 삭제, 영혼 수확 패턴 시전까지 남은 시간 직관적으로 표기

- 듄켈: 운석 패턴 삭제

- 검은 마법사: 3페이즈 레이저 공격 범위와 예고 이펙트를 가깝게 개선

- 칼로스: 감시자의 포효에 피격 시 스킬 봉인 상태 이상이 적용되지 않도록 개선, 감시자의 포효의 패턴 시전 안내 메시지가 추가, 2페이즈 아공간 침투 패턴의 시전 동작 수정 등

- 카링: 도올의 전류 발산의 예고 딜레이가 약 33% 증가, 전류 장판 이펙트가 더 선명히 보이도록 개선, 도올의 심판의 예고 이펙트가 실제 공격 범위에 가깝게 개선

▲ 루시드 소환수 패턴 확인이 더 쉬워진다

▲ 진힐라 낫 베기 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듄켈의 작은 운석이 사라진다

▲ 칼로스의 까다로운 패턴도 다수 완화되었다.


줄기3 과포화 문제 해결될까? 사냥터 개선
고레벨 플레이어가 늘어남에 따라 카르시온 지역 사냥터 부족 현상이 나타났고,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카르시온 지역 사냥터 지형 및 구조가 개선된다.

개편 사냥터
- 카르시온 : 거대 산호 군락 1
- 카르시온 : 거대 산호 군락 2
- 카르시온 : 거대 산호 군락 3
- 카르시온 : 휘감기는 숲 1
- 카르시온 : 숨이 멎어드는 동굴 1
- 카르시온 : 숨이 멎어드는 동굴 2
- 카르시온 : 숨이 멎어드는 동굴 3
- 카르시온 : 숨이 멎어드는 동굴 4
- 카르시온 : 가라앉은 유적지 1
- 카르시온 : 가라앉은 유적지 2
- 카르시온 : 가라앉은 유적지 4

개체수가 늘어나는 사냥터
- 카르시온 : 거대 산호 군락 2

▲ 카르시온 지역의 사냥터 구조가 개편된다


200제 17성 강화권 얻을 수 있는 '우주 스타 핑크빈'
#. 유니온 릴레이 이벤트 개최

유니온 릴레이는 유니온 캐릭터를 활용하는 이벤트다. 최대 10캐릭으로 10일간 진행되며, 펀치킹 점수 달성이나 레벨 범위 몬스터 사냥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이벤트를 완료하면 포인트를 얻으며, 누적 점수에 따라 심볼, 환생의 불꽃, 보약 칭호, 의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약 칭호의 옵션 지속 기간은 30일이다.

데일리 미션을 수행하면 블루, 블랙, 레드 릴레이 박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루 릴레이 박스는 안정적으로 작은 보상을, 블랙 릴레이 박스는 확률에 따라 더 큰 보상이나 적은 보상을, 레드 릴레이 박스는 이 두 박스의 중간 지점에 있는 보상이다.

▲ 펀치킹을 치거나 레범몬을 잡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200제 17성 강화권 등,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우주 스타 핑크빈'

우주 스타 핑크빈은 사냥이나 조합으로 알파벳을 모아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과거 진행되었던 '월드 와이드 핸섬' 이벤트와 유사하다. 전반적인 이벤트 UI가 개선되었고, 원하는 알파벳을 선택할 수 있는 천장 기능도 추가되었다.

고난도 이벤트인 만큼 보상 역시 뛰어난 편이다. 특별한 코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검은 환생의 불꽃, 솔 에르다, 200제 17성 스타포스 강화권 등의 가치 높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벤트를 완주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내 캐릭터의 모양을 카피하는 안드로이드 '싱크로이드'다.

▲ UI도 개선되고 알파벳 천장 추가되었다


#. 패스 2종 추가된 황금마차

특별한 출석 이벤트인 '황금마차'는 7주씩 2회 진행된다. 6주 동안 출석하면 모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기존 황금 마차는 접속 유지로 참여할 수 있었지만, 이번부터는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퇴치하여 참여할 수 있다.

패스 2종도 함께 출시된다. 패스는 유니온 성장을 돕는 '유니온 패스', 고레벨 캐릭터의 육성을 돕는 '하이퍼 패스'로 나뉜다. 각각의 패스는 49,900 메이플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 두 개의 패스가 추가된 황금마차 출석 이벤트


#. 스테이지 위에서 강화하자! 스타포스 스테이지

스타포스 강화를 유저들에게 공유하고, 방송할 수 있는 '스타포스 스테이지'가 추가된다. 자신의 강화 내용을 유저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유저들은 이모티콘으로 리액션할 수 있다. 해당 장면은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채널로도 송출된다.

▲ 강화 상황을 유저들에게 공유할 수 있고, 유튜브로도 송출된다


보스 '스우 리마스터' 4월 이후의 업데이트 내용
4월 이후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도 짧게 언급되었다. 4월엔 보스 '스우'가 리마스터된다. 플레이와 맵, 환경이 모두 리마스터되며, 신규 난이도 '익스트림'도 함께 추가된다. 익스트림 스우는 고난도 콘텐츠로, 노말 카링보다는 많은 유저가 도전할 수 있게끔 하겠다고 말했다. 리마스터와 동시에 리워드도 개편된다.

에디셔널 잠재 능력의 메소화 일정에 대해서도 다루었다. 현재, 해당 사항에 대해 모니터링 중이며, 4월 중 업데이트는 어렵지만 상반기 내엔 도입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 4월, 보스 '스우'가 리마스터되고 익스트림 난이도가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