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CCR㈜]

온라인 게임 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원조 국민 게임 ‘포트리스2 블루(http://fortress2.x2game.co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월 7일 서비스를 중단하고 새로운 포트리스 2 RED로 리뉴얼 한다고 금일 밝혔다.

포트리스 2 블루는 2001년 국내 최초로 회원 1천 2백만 명과 동시접속자 10만 명을 돌파한 원조 국민 게임으로 2002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현재까지 동시접속자 8천명을 유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포트리스 2 RED는 기존의 블루보다 게임 내 핵이나 해킹 취약 부분을 강화하였으며, 무엇보다 방폭과 괴도 추적 등의 고질적인 문제를 보강하였다. 또한 아이템 슬롯을 4개에서 8개로 확장하여 게임 내 아이템 수량이 겹치도록 구조도 변경된다.

특히,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블루에서 레드로 변경, 블루가 남성스러운 이미지였다면 레드는 핑크와의 조합으로 여성스럽고 밝고 경쾌하게 변경한다. 또한, 포트리스 2 RED는 상반기안에 신규 맵과 신규 캐릭터를 추가 할 계획이다.

기존 포트리스 2 블루 유저들은 각 서버의 게임 점수 및 게임 머니를 1개의 통합 서버에 이동 시켜주며, 포트리스 RED 오픈 후 <아듀~블루! 명예의 전당>이 마련될 예정이다.

CCR 윤석호 대표는 “10여 년 동안 포트리스 2 블루를 사랑해주신 모든 게이머들에게 정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포트리스2 RED는 포트리스의 새로운 시리즈로서 명성에 맞게 제 2의 전성기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트리스 2 RED는 3월 9일 프리 오픈 서비스를 시작으로 3월 23일 정식 오픈에 맞춰 포트리스 2 RED 공식 홈페이지도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