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닌텐도]




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Wii 전용 소프트웨어 피크민을 2011년 10월 27일에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베테랑 우주 비행사 「캡틴 올리마」는 우주여행 도중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하게 된다. 우주선의 부품이 뿔뿔이 흩어져 낙담한 그의 앞에 나타난 신비한 생명체 『피크민』. 과연 올리마는 피크민들의 힘을 빌려, 생명유지장치의 수명이 다하기 전에 부서진 우주선의 부품을 모두 회수하여 탈출할 수 있을 것인가?


모험의 무대는 다양한 원주생물들이 공존하는 미지의 행성. 이곳에 살고 있는 「피크민」은 동물 같기도 하고, 식물 같기도 한 생명체로, 씨앗의 상태로 태어나 「잎사귀피크민」에서 「꽃피크민」까지 성장한다. 크기는 약 3cm로, 항상 올리마의 뒤를 따라다니는 점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캡틴 올리마가 되어 뿔뿔이 흩어진 우주선의 부품을 탐색하는데, 피크민은 올리마의 지시에 따라서 물체를 운반하거나, 강 위를 건너갈 다리를 짓는 등 다양한 행동으로 올리마를 돕는다.



피크민은 3종류로, 불에 강하고 공격력이 뛰어난 「빨강피크민」, 물속에서도 자유자재로 활동할 수 있는 「파랑피크민」, 그리고 높이 점프하고 폭탄바위를 다룰 수 있는 「노랑피크민」이 있다. 장소와 상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피크민에게 지시하여 탐색 범위를 넓혀나간다. 또한, 최대 100마리의 피크민에게 실시간으로 동시에 많은 지시를 내릴 수 있으며, 30일이라는 제한된 시간 안에 부서진 우주선의 부품을 회수하는 과정은 긴장감을 더해준다.



피크민은 2011년 10월 27일 희망소비자가격 39,000원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