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각 10일 오전 9시 30분 개최된 마이크로소프트 컨퍼런스에서 Xbox 인기 레이싱 게임 포르자의 신규 시리즈인 '포르자 : 모터스포츠5'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이 최초 공개됐다.

포르자 시리즈는 전체 한글화되어 지난 2012년 10월 23일 '포르자 호라이즌(Forza Horizon)'이 국내에 정식 출시된 바 있으며, XBOX의 레이싱 게임을 대표하는 타이틀로 자리 잡아왔다. 특히,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완성도를 높였고, 시리즈 3, 4편은 경쟁 플랫폼의 '그란 투리스모'시리즈의 리뷰 종합 평점을 넘어서는 저력을 보였다.

'포르자 모터스포츠5'는 차세대기의 사양에 어울리는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선보일 예정이다. 차량 앞 유리의 대시보드에 반사되는 자연 경관까지 섬세히 구현되어 있는 등, 현존 레이싱 게임 중 최고의 그래픽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CPU의 AI도 대폭 강화되어, 캠페인을 진행하더라도 마치 멀티플레이를 하는 듯한 착각을 할 수 있다고 개발자는 전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2013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 하이브리드형 슈퍼카인 '맥라렌 P1'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개발사 '턴10'의 차량 라이센스 취득 능력과 관련되어 있어 자동차 매니아들의 호감을 살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포르자 모터스포츠5'의 정식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