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시리즈의 새로운 기대작 포르자 모터스포츠 6 에이펙스(Forza Motorsport 6: Apex)가 5월 5일 오픈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턴 10 스튜디오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6 에이펙스를 Windows 10 버전으로 특별 제작했다. 에이펙스는 레이싱에 특화된 턴 10 고유의 포르자테크 엔진에 포르자 모터스포츠 시리즈의 엄선된 콘텐츠가 더해졌다. 특히, 다이렉트X 12로 구동되며,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포르자 모터스포츠 6 에이펙스는 전 세계의 서킷에서 레이싱을 즐기는 쇼케이스 투어 이벤트를 기반으로 커리어 모드가 새로워졌으며, 스포트라이트 시리즈 이벤트가 정기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63대의 차량을 지원하며, 6지역의 20개의 트랙에서 야간, 우천 등 다양한 환경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6 에이펙스의 오픈 베타 기간 동안 Windows 10 기반의 다양한 기기에서 포르자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Xbox One 및 Windows 10으로 출시될 포르자 시리즈의 게이밍 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 6 에이펙스는 Windows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