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 패치를 통해 개발팀에서 구현하고자 계획 중인 흥미진진한 콘텐츠 중 각 직업의 변경 사항에 대해 3부로 나누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서, 사제, 도적, 주술사에 대해 다룹니다. 이 글에 모든 변경 사항이 담겨 있지 않으며, 여기에 안내된 내용은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정보] 각 직업 주요 변경 사항 안내 (1부) 』 바로가기 [클릭!!]

직업별 변경 사항



  • 천상의 정신 - 모든 사제가 기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능력이 됩니다.
  • 신의 권능: 방벽 - 수양에 새로운 특성이 생깁니다. 이 주문은 모든 공격대원 혹은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신의 권능: 보호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몇몇 광역 치유 효과가 개선됩니다.
    • 치유의 기원 - 같은 공격대에 속한 어떤 파티에나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신성한 폭발 - 소비하는 마나량이 감소합니다.
    • 치유의 마법진 -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암흑 사제의 생존 능력이 좋아집니다. 어둠의 형상이 물리 피해뿐 아니라 마법 피해도 줄여 줍니다. 또한 분산은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 회개 - 사제를 대상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우연한 행운 - 이 특성을 연마하면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 시전 시 치유의 기원과 상급 치유의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또한 신성 특성에 플레이어 간 전투에 유용한 능력을 더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 피의 갈망 - 스스로 강화 효과를 활성화하는 대신, 대상에게 출혈 효과가 걸려 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중첩되지 않으며, 15%의 피해 증가 효과를 줍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번개 같은 반사 신경 - 레벨이 3개로 줄었습니다. 회피율 2/4/6% 증가와 함께 근접 가속도 4/7/10% 증가 효과도 줍니다.
  • 광기의 학살자 - 이 기술이 활성화된 동안 도적이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야만적인 전투 - 물리 공격력이 2/4%만큼 증가합니다.
  • 둔기류 전문화 - 이 특성을 연마하면 방어구 관통력뿐 아니라 가속도 증가합니다.




  • 연쇄 번개 - 4명의 대상까지 연쇄적으로 가격하지만, 입히는 피해량은 감소합니다. 이는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의 차이를 더욱 뚜렷이 하려는 조치입니다.
  • 폭풍과 대지와 불 - 주기적인 피해뿐 아니라, 화염 충격으로 입히는 모든 피해가 증가합니다.
  • 정기의 무기 - 근접 공격으로 말미암은 위협뿐 아니라, 모든 위협 수준이 감소합니다.
  • 해방된 분노 - 레벨이 2개로 줄었습니다. 근접 공격으로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도 1/2%만큼 증가합니다.
  • 토템 변경: 마나샘 토템과 치유의 토템이 합쳐집니다. 질병 정화 토템과 독 정화 토템이 합쳐집니다.
  • 또한 고양과 정기 특성에 플레이어 간 전투에 유용한 능력을 더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3.1] 전사,드루,흑마 직업 변경사항 - 2부 [클릭!]
[3.1] 마법사,성기사,사냥꾼,죽음의기사 변경사항 - 3부 [클릭!]



WOW Inven - Ruii
(rui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