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패치는 리치왕의 분노를 마무리 짓는 대규모 패치답게 많은 변경 사항이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새롭게 『얼음왕관 성채』 공격대 던전과 5인 던전이 생겨나고,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된 것이지만 실제 게임을 즐기는 유저입장에서는 『나의 직업이 혹시 하향되지는 않았나?
상향되었으면 좋겠는데…….』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도 각 직업별로 많은 변경사항이 있었습니다.
해당 직업의 스킬이나 특성 등에서의 변화도 많았지만 기존에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거나
사용상의 불편함이 있던 부분을 수정하는 부분 역시 상당히 많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각 직업별 변경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죽음의 기사
마법사
사냥꾼
사제
도적
주술사
전사
드루이드
흑마법사
성기사






일반

  • 사자의 군대: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으며, 군대의 구울이
    주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아군 되살리기: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돌가죽 가고일의 룬: 같은 기능을 하지만 효과는 반인 한손 무기용 룬이 새로 생겼습니다.
  • 룬의 일격: 이 능력으로 생성되는 위협 수준이 약 17%만큼 상승했습니다.



    특성

    부정
  • 사자의 밤: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45/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제 이 특성은 사자의 군대 재사용 대기시간을 5/10분이
    아닌 2/4분만큼 감소시킵니다.
  • 스컬지의 일격(재설계): 50%의 무기 피해와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대상에 걸려 있는
    죽음의 기사의 질병 하나당 물리 피해의 25%에 비례하는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부정의 파멸충: 대상에게 죽음의 고리로 입힌 피해량의 10%만큼 지속 피해를 줍니다.


    버그 수정
  • 핏빛 일격: 핏빛 일격과 심장 강타의 피해량 증가치가 툴팁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의 보호막: 플레이어에게 생기는 뼈의 수에 맞도록 툴팁이 정정되었습니다.
  • 얼음 결계: 면역인 대상에게 얼음 결계의 시각 효과가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독: 이 능력에서 오는 약화 효과가 다른 사람이 시전한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 능력의 시각 효과와 감속 효과가 동시에 사라지고 면역 대상에 감속 효과를 주지 않습니다.
  • 냉기의 형상: 이 형상으로 전환할 때의 시각 효과가 혈기의 형상의 시각 효과와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의 보호막의 문양: 유효한 뼈의 보호막 횟수가 툴팁에 반영됩니다.
  • 어두운 죽음의 문양: 죽음의 고리에 대한 변경사항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이와 더불어, 죽음의 고리를
    치유에 사용했을 때도 적용된다는 내용을 담기 위해 툴팁이 더 명확해졌습니다.
  • 죽음의 은총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돌려받는 룬 마력에 대한 내용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심장 강타의 문양: 심장 강타의 툴팁에 심장 강타의 이동 속도 감속 효과에 대한 내용이 반영됩니다.
  • 얼음같은 인내력의 문양: 얼음같은 인내력의 툴팁에 피해 감소량 증가에 대한 내용이 반영됩니다.
  • 역병의 일격의 문양: 역병의 일격 툴팁에 피해량 변경 사항이 반영됩니다.
  • 불굴의 갑옷의 문양: 불굴의 갑옷 툴팁에 변경 사항이 반영됩니다. 또한 문양의 효과를 더
    명확히 하고자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절멸: 대상에 걸린 질병 효과를 기반으로 추가적인 피해를 주는 데 때때로 실패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군 되살리기: 이 주문이 대상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 시체가 무덤으로 보내져 주문이 순간적으로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체 되돌리기: 특정 환경에서 되살아난 구울을 사용해 중립 경비병이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를
    공격하도록 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질식시키기: 툴팁에 NPC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는 기능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의 향기: 전투 메시지 툴팁의 잘못된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 부정의 형상: 이 형상으로 전환할 때의 시각 효과가 혈기의 형상의 시각 효과와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특성

    비전
  • 비전 마법 강화: 마법사의 신비한 폭발, 신비한 화살, 비전 탄막, 비전 작렬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10초 동안 마법사의 파티와 공격대원의 공격력이 1/2/3%만큼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효과는 야성의 감응, 축성의 응보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화염
  • 화염 폭풍: 이 특성의 마나 소비량이 크게 줄었습니다.
  • 불타는 결의: 주문 시전 방해에 면역되는 지속시간이 20초가 되었습니다.
  • 용의 숨결: 이 특성의 마나 소비량이 크게 줄었습니다.
  • 화염 촉발: 이제 이 특성이 발동하면, 다음 불기둥 주문이 즉시 시전될 뿐 아니라 마나도 소비하지 않게 됩니다.
  • 불태우기 연마: 이 특성의 약화 지속효과가 중첩되지 않는 대신에 한 번의 불태우기 시전으로
    최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냉기
  • 동결: 이제 기절에 영구적으로 면역인 대상에 큰 피해를 줍니다. 이와 더불어, 산산조각 특성을
    배운 마법사는 동결로 피해를 입혀도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 서리의 손가락: 이제 이 특성의 효과가 주문이 대상에 명중할 때까지 지연되지 않고 주문을 시
    전하는 즉시 발동됩니다.



    소환수

  • 마력 회피(지속 효과):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환영 복제: 복제된 환영의 생명력이 증가했습니다.
  • 물의 정령: 물화살의 마나 소비량이 80%만큼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 신비한 정신집중: 이 특성과 신비한 화살 간의 상관관계가 재구성되었습니다. 신비한 화살 시전이
    특성을 발동시키는 대신, 각각의 화살은 전보다 감소했지만 독립된 발동 확률을 가집니다. 이와 더불어,
    신비한 화살, 비전 작렬, 눈보라가 빗나갔을 때도 이 특성이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눈보라: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이와 더불어, 이 주문에 발동되지 않는 몇몇 장신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냉기 돌풍: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달라란의 지능: 대상이 더 높은 레벨의 강화 효과를 가졌을 때 시전이 불가능합니다.
  • 동결: 대상을 맞히지 못했을 때 서리의 손가락 효과 두 개를 소비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기둥: 몇몇 레벨에서 3초의 시전 시간이 필요했던 문제가 수정되어 모든 레벨의 시전 시간이 2초로 통일되었습니다.
  • 얼음 회오리: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얼음 화살: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환영 복제의 문양: 이 문양을 쓰면 총 4개의 환영을 소환한다는 내용으로 툴팁이 수정됩니다.
  • 작열: 신비한 미묘함 특성으로 받는 무효화 저항 혜택이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이와 더불어,
    첫 화염 치명타의 피해 중 흡수된 피해가 있어도 피해량이 올바르게 계산되어 적용됩니다.
  • 얼음창: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불태우기 연마: 이 특성이 소환수의 모든 탄력을 제거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환영 복제: 복제된 환영이 시전한 마법사의 모습으로 되기 전에 순간적으로 망령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굴절의 망토: 이 특성이 3 레벨인 경우, 즉시 투명한 상태가 된다는 내용이 투명화 툴팁에 반영됩니다.
  • 저속 낙하: 이로운 주문을 시전하면 발동되는 장신구들이 이제 이 주문으로도 활성화됩니다.
  • 혹한의 추위: 이 특성이 소환수의 모든 탄력을 제거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 맡긴 야수 부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분에서 5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공격 저지: 사냥꾼의 원거리 공격 회피 확률이 100%만큼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눈속임(재설계): 제한된 3회의 공격 대신, 사냥꾼이 눈속임을 사용한 뒤에 4초간 벌이는 모든 공격의
    위협 수준이 우호적인 대상에게 이전됩니다.
    더불어, 여러 사냥꾼이 같은 우호적인 대상에게 눈속임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특성

    야수
  • 위협: 대상이 야수의 근접 공격 사정거리 안에 있다면, 위협에 의한 기절 효과가 야수의 근접 공격과
    상관없이 즉시 적용됩니다.



    소환수
  • 마력 회피: 이 능력은 곧 무리 학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다른 직업의 소환수처럼 사냥꾼의 야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웅크리기(재설계): 위협 수준을 감소시키지 않고 야수가 받는 피해를 6초 동안 40%만큼 감소시키며,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웅크리는 중에는 야수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이제 웅크리기는 단일 레벨 기술로 변경되며, 소환수의 레벨이 20일 때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무리 학살: 야수 특성의 마력 회피를 대체합니다.야수의 할퀴기, 물어뜯기, 또는 때리기가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마다, 10초 동안 야수와 사냥꾼의 피해가 1/2/3%만큼 증가합니다. 사
    냥꾼의 야수는 이제 특성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마력 회피 효과를 가집니다.
  • 날카로운 사기의 울음소리: 이 기술로 감소하는 전투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이는 다른 직업의 기술 중 가장 좋은 효과와 같은 수준입니다.
  • 웅크리기 연마(재설계): 야수의 이동 속도 불이익이 50/100%만큼 감소합니다.
  • 야수의 레벨 올리기: 이제 야수가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플레이어 경험치의 10%가 아닌 5%만 필요로 합니다.
  • 독그물 뿌리기: 사정거리가 20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거미줄: 사정거리가 20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족제비의 이빨: 대상이 야수의 공격을 회피했을 때가 아닌 야수가 치명타를 적중시켰을 때 활성화됩니다.
    더불어 이 특성은 더 이상 다른 특성을 조건으로 가지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집중 포화: 이 효과는 주문 반사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폭발의 덫: 사냥꾼의 공격력에 따라 덫이 주는 피해량도 달라집니다.
  • 제물의 덫의 문양: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문양을 통한 제물의 덫의 피해량 변화가
    툴팁에 반영됩니다.
  • 치료의 문양: 문양을 통한 동물 치료 기술의 치유량 변화가 툴팁에 반영됩니다.
  • 죽음의 함정: 한 명의 사냥꾼이 설치한 여러 덫에 이 특성의 효과가 여러 번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얼음의 화살이 이 특성을 가진 사냥꾼 외의 플레이어에게 치명타 적중률을 부여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희생의 포효: 툴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침묵의 사격: 툴팁에 NPC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는 기능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연발 사격: 가속도를 통한 변화가 툴팁에 올바르게 반영됩니다.







    일반

  • 천상의 찬가: 이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분에서 8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신의 권능: 보호막: 공격대원이나 파티원이 아니라도 우호적인 대상에게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특성

    암흑
  • 파멸의 역병 연마: 파멸의 역병 공격 시 즉시 전체 주기적인 효과의 5/10/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혔으나, 이제 10/20/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정신의 채찍: 사정거리가 20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어둠의 형상: 이 특성으로 파멸의 역병, 흡혈의 손길이 가속 효과를 받습니다. 이들 주문의 지속시간과
    피해 주기가 모두 가속에 의해 감소합니다. 이와 더불어, 마나 소비량이 기본 마나의 32%에서 12%로 감소합니다.
  • 흡혈의 선물: 기존에는 한 대상에 피해를 주는 암흑 주문으로 공격할 때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약화 효과였으나, 이제 무효화되지 않는 30분의 강화 효과로 바뀝니다.



    소환수

  • 마력 회피(지속 효과):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신의 권능: 보호막의 문양: 이 문양을 사용했을 때, 시전 대상의 치명타 적중률이 아닌 시전자의
    치명타 적중률이 치유량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신의 계시: 회복의 기원으로도 이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음을 나타내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공중 부양: 이로운 주문을 시전하면 발동되는 장신구들이 이제 이 주문으로도 활성화됩니다.
  • 대규모 무효화: 이 주문을 썼을 때 발동되지 않던 몇몇 장신구들이 대규모 무효화 주문이 시전되면
    올바르게 발동됩니다.
  • 정신의 채찍: 1 레벨 툴팁에 정확한 피해량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이 능력은 이제 [target=focus] 및 [target=mouseover] 매크로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회복의 기원: 이 주문을 사용했을 때 신의 계시와 신의 보호 특성을 지니지 않은 사제들에게
    이 특성이 비정상적으로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침묵: 툴팁에 NPC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는 기능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정신력 누출: 사제의 보석세공 돌 조각상이 죽으면 이 특성이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반

  • 맹독: 기존 효과와 더불어, 효과가 최대로 중복된 대상에 맹독을 사용하면 도적이 사용 중인
    다른 쪽 무기의 독 효과도 발동됩니다.
  • 쌍수 무기: 1 레벨 도적은 해당 기술을 습득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 은신: 이제 해당 기술은 단일 레벨 기술로 변경되며, 1 레벨에 습득 가능한 이 기술이 활성화 되면
    도적은 7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성
    암살
  • 독 연구: 이 특성으로 대상을 맹독에 감염시킬 확률이 더 높아졌습니다.
  • 학살: 얼음왕관에 등장하는 대상을 포함한 모든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4%만큼 증가합니다.

    잠행
  • 마음가짐: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분에서 8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부정한 책략: 이 특성이 부여하는 마음가짐의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효과가 기존의 2.5/5분에서
    1.5/3분으로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 매복: 특성에 따른 매복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기습: 특성에 따른 기습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맹독: 더 높은 레벨의 맹독을 사용하는 도적이 있는 경우, 낮은 레벨 맹독이 대상에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절개: 특성에 따른 절개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파열의 문양: 파열의 툴팁에 증가한 지속시간이 반영됩니다.
  • 광기의 학살자: 이 능력을 사용하는 도중에 탈것을 타면 능력이 정지되며, 탈것에 탄 상태에서
    이 능력을 사용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절단: 특성에 따른 절단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또한 이 능력으로 입히는
    피해를 이제 방어할 수 있습니다.
  • 사악한 일격: 특성에 따른 사악한 일격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난도질: 난도질 연마와 난도질의 문양으로 인한 이 능력의 지속시간 증가가 툴팁에 반영됩니다.
  • 투척술 전문화: 이 특성을 죽음의 투척과 함께 사용했을 경우 다수의 주문 방해 전투 메시지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반

  • 대지의 정령 토템: 이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불의 정령 토템: 이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불꽃 회오리 토템: 불꽃 회오리 토템과 같은 레벨 구성의 불꽃 회오리 주문으로 변경됩니다.
    불꽃 회오리 토템을 가지고 있던 캐릭터는 기존 주문 대신 새로운 주문을 자동으로 습득합니다.
    불의 토템을 소환한 상태로 불꽃 회오리(화염 마법)를 시전하면 불의 토템이 불꽃 회오리 토템처럼
    광역 주문 피해를 발사하고 이때 토템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불꽃 회오리에 1.5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과
    10초의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시전자는 토템으로부터 30미터 이내에 있어야 하지만 시야에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 윤회: 재사용 대기시간이 60분에서 30분으로 감소합니다.



    특성

    정기
  • 정기의 깨달음: 이제 이 특성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아닌 주문 가속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불꽃 회오리 토템 연마: 불꽃 회오리 연마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주문 공격력을 10/20%만큼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고양
  • 대지의 올가미: 돌발톱 토템과 속박의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5/30%만큼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복원
  • 윤회 연마: 윤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존의 10/20분에서 7/15분으로 감소했습니다.
    윤회는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버그 수정

  • 대지생명의 무기의 문양: 이 문양으로 인한 변경 사항이 대지생명 무기의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하급 치유의 물결의 문양: 어떤 주술사가 대상에 대지의 보호막을 시전하는지에 관계없이
    이 문양이 하급 치유의 물결의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툴팁과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술: 이 주문의 효과를 받는 중에는 지휘관 장신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마나 해일 토템: 마나 해일 토템의 문양으로 인한 변경 사항이 마나 해일 토템의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천둥폭풍: 드루이드 주문 회오리바람의 효과를 받는 동안에는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반

  • 승리의 돌진: 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특성

    방어
    피해 보호막: 이 기술이 더는 전사 혹은 피해를 입은 상대의 발동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피의 광란: 이 약화 효과는 이제 실제 출혈 효과와 별개로 제거될 수 있는 출혈 효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피의 분노: 분노 제어가 이 능력에 주는 영향이 툴팁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회전베기의 문양: 이 문양으로 더 많은 대상에게 회전베기 공격을 할 수 있음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무력화의 문양: 대상을 일정 확률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음이 무력화의 툴팁에 반영됩니다.
  • 경계의 문양: 이전되는 위협 수준이 추가로 증가함이 경계의 툴팁에 반영됩니다.
  • 도발의 일격: 도발에 면역인 대상은 이 능력에 피해를 입지 않음이 드러나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광란: 분노의 재생력 능력과 함께 사용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격노 효과로 작동합니다.
  • 무모한 희생: 이 능력을 사용했을 때 영웅의 투척과 분쇄의 투척이 정상적으로 치명타로
    적중하며 무모한 희생을 소모합니다. 또한 무모한 희생이 분노의 재생력 능력과 함께 사용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격노 효과로 작동합니다.
  • 급살: 전투 메시지 툴팁의 부정확한 정보가 수정되었습니다.
  • 휩쓸기 일격: 전투 메시지 툴팁의 부정확한 정보가 수정되었습니다.
  • 경계: 경계 대상이 시전한 속임수 거래나 눈속임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경계을 통해 이전된
    위협수준이 재활성화됩니다.







    일반

  • 숨기: 이제 해당 기술은 하나의 레벨을 가지며 이동 속도가 30%만큼 감소합니다.
  • 환생: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복: 모든 레벨에서 기본 지속시간이 15초가 되었습니다.
  • 평온: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분에서 8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조화
  • 월식: 각 종류의 월식 효과가 가지던 기존의 30초 재사용 대기시간과 더불어, 한 종류의 월식이
    활성화된 15초 동안은 다시 발동되지 않습니다. 또한 월식을 통한 별빛 섬광 극대화 적중률과 천벌의
    피해가 기존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자연의 군대: 나무정령의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야성
  • 야생의 포식자: 이 특성으로 발동하는 야생의 신속함 강화 효과가 8초 동안 지속됩니다.

    회복
  • 대지모신의 선물(재설계): 주문 가속이 2/4/6/8/10%만큼 증가하고 피어나는 생명의 기본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2/4/6/8/10%만큼 감소합니다.

    소환수
  • 마력 회피(지속 효과):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허리케인의 문양: 주문 툴팁에 허리케인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에 대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 허리케인: 곰 변신, 표범 변신, 광포한 곰 변신일 때 허리케인을 시전하면 변신이 취소되는
    동시에 시전도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는 시전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 감염된 상처: 이제 마법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주문 적중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툴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자연의 은혜: 주기적인 주문 피해의 극대화 효과에는 영향을 받지 않음을 나타내도록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휘둘러치기(곰): 공격 범위가 8미터임을 보여주기 위해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회복: 드루이드가 시전한 회복을 덮어쓰려 할 때 '이미 더 강한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주문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 영혼석 창조: 재사용 대기시간과 강화 효과의 지속시간이 30분에서 15분으로 감소합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성

    고통
  • 영혼 흡수 연마: 위협 수준을 5%/10%만큼이 아닌 10%/20%만큼 감소시킵니다.
  • 지옥사냥개 연마: 지옥사냥개의 어둠의 이빨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만큼 단축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암흑 마법 숙련: 지옥사냥개의 어둠의 이빨이 주는 피해량을 3/6/9/12/15%만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악마
  • 죽음의 예언(재설계): 어둠의 화살, 소각, 영혼의 불꽃이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에 적중하면,
    8초 동안 영혼의 불꽃 주문의 시전 시간이 20/4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죽음의 예언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영혼의 불꽃 시전 시 영혼의 조각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악마의 서약: 흑마법사의 주문 공격력을 1/2/3/4/5%만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화산핵(재설계): 제물의 지속시간을 3/6/9초만큼 증가시키며 부패로 피해를 입힐 시 4/8/12%의
    확률로 화산핵 효과를 줍니다. 또한, 화산핵이 발동되면 15초 안에 시전된 3번의 소각이나 영혼의 불꽃의
    공격력이 강화됩니다. (소각: 공격력이 6/12/18%만큼 증가하며 주문 시전 시간이 10/20/30%만큼 단축됩니다.
    영혼의 불꽃: 공격력이 6/12/18%만큼 증가하며 주문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5/10/15%만큼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주문의 시각 효과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파괴
  • 점화(재설계): 적 대상에 걸려 있는 제물 혹은 암흑불길 효과를 소모하여 즉시 제물의 9초 혹은
    암흑불길의 8초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3초에 걸쳐 제물의 3초 또는 암흑불길의 2초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와 더불어, 점화가 주는 주기적 피해가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 파괴의 테두리: 위협 수준을 5%/10%만큼이 아닌 10%/20%만큼 감소시킵니다.
  • 붕괴: 임프의 불화살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했을 때 보너스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소환수

  • 마력 회피(지속 효과):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파멸의 수호병/지옥 불정령: 흑마법사의 다른 소환수들처럼 마력 회피 효과를 갖습니다.
  • 불지옥: 이 소환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되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어둠의 이빨: 대상에 걸려 있는 흑마법사의 지속적인 피해 주문 하나당 15%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임프 소환: 1 레벨에 직업 상급자에게 배울 수 있도록 변경되어, 이제 퀘스트를 통해 배우지 않아도 됩니다.



    버그 수정

  • 점화: 제물의 문양과 9 단계 세트 보너스를 포함하여 이 주문이 불규칙적으로 불보라와 제물 연마 특성의
    효과를 받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즉 제물과 마찬가지로, 비율 중복이 곱셈에서 덧셈 방식으로 수정되어 적용됩니다.
    중복되는 일정 비율이 곱해지지 않고 더해집니다.(+10%와 +20%를 합하면 +32% 대신 +30%가 됨)
    이와 더불어, 암흑불길과 함께 사용된 점화는 이제 주문력에 맞게 계산될 것입니다.
  • 원소의 저주: 4 레벨 주문을 통해 증가하는 피해가 10%에서 11%로 늘어납니다.
  • 영혼 흡수: 모든 레벨에서, 대상의 생명력이 25% 이하일 때 평소의 4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에는 6 레벨 이상의 주문으로만 4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 점화의 문양: 이 문양을 사용했을 때 기존 제물 혹은 암흑불길의 효과가 사라진다는 내용이 점화의
    툴팁에서 정상적으로 없어집니다.
  • 생명력 착취의 문양: 이 문양으로 인한 변경 사항이 생명력 착취의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영원의 숨결의 문양: 수영 속도가 증가한다는 내용이 영원의 숨결 툴팁에 반영됩니다.
  • 지옥불: 흑마법사가 이 능력으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면 정상적으로 그 플레이어와 전투 상태에 돌입합니다.
  • 어둠의 화살 연마: 이 특성이 소환수의 모든 탄력을 제거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혼의 고리: 이 능력으로 이전되는 피해를 이제 피해 흡수 효과로 막을 수 있습니다.
  • 고통(보이드워커): 5~8 레벨 주문으로는 5미터 반경 내의 적만 도발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주위 10미터 반경 내의 적을 도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

  • 성스러운 중재: 성스러운 중재 효과가 끝났을 때, 대상이 전투 중이 아니라면 소진 또는 만족함 상태를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빛의 섬광: 빛 주입 특성을 배우지 않았다면, 이 주문이 지속 회복 효과를 주지 못합니다.
  • 신의 축복: 성기사가 이 능력을 자신에게 사용했을 경우 참을성 효과가 생깁니다.
    다른 대상에게는 참을성 효과를 주지 않습니다.



    특성

    신성
  • 오라 숙련: 이 특성이 부여하는 효과가 6초간 지속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빛 주입: 성기사의 빛의 섬광이 12초에 걸쳐 주문 치유량의 50/100%만큼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하게 합니다.

    보호
  • 천상의 수호자: 이제 이 특성은 성스러운 희생으로 성기사에게 이전되는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성스러운 희생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은 모든 공격대원과 파티원이 10/20%만큼 감소한 피해를 받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속시간이 6초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이 경과하지 않았다면 성스러운 희생이 해제되어도 그 효과는 유지됩니다.
  • 성스러운 희생(재설계): 성스러운 희생의 효과가 파티에만 적용되며, 성기사에게 이전되는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의 40%를 파티원의 수로 곱한 만큼으로 제한됩니다. 이와 더불어, 마지막으로 성스러운 희생이
    최대 피해량에 도달했음에도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어떤 상황에서도
    최대 피해량을 초월했을 때는 성스러운 희생이 해제됩니다. 마지막으로, 성기사의 체력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성스러운 희생 효과가 해제됩니다.

    징벌
  • 참회: 정의의 복수로 입히는 피해로 인해 군중 제어 효과가 빨리 해제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오라 숙련: 이 능력을 집중의 오라를 받는 대상에게 사용했을 때 과도하게 밝은 시각효과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빛의 봉화: 이 능력의 효과가 가끔씩 지속시간이 끝나도 이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이 능력을 빛의 봉화의 문양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그 지속시간이 정상적으로 1분 30초가 되었습니다.
    끝으로 시전자와 같은 파티나 공격대에 속한 구성원만 이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 나타나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왕의 축복: 이 주문의 강화 효과 아이콘이 다수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희생의 축복: 이 능력으로 이전되는 피해를 이제 피해 흡수 효과로 막을 수 있습니다.
  • 성역의 축복: 이 주문의 강화 효과 아이콘이 다수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힘 10% 증가 효과가 툴팁에 포함되었습니다.
  • 기원의 오라: 같은 파티 내에 다른 레벨의 기원의 오라를 사용하는 성기사가 있는 경우,
    기원의 오라 강화 효과 아이콘이 2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스러운 희생: 피해가 일부 누락되는 일 없이, 한계치에 도달할 때까지 이전된 모든 피해가 정상적으로 계산됩니다.
  • 상급 왕의 축복: 이 주문의 강화 효과 아이콘이 다수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급 성역의 축복: 이 주문의 강화 효과 아이콘이 다수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힘 10% 증가 효과가 툴팁에 포함되었습니다.
  • 수호신의 은총: 이 능력의 1 레벨 툴팁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유의 손길: 드루이드 주문 회오리바람의 효과를 받는 동안에는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동 불가 상태에서 접속을 종료하면 때때로 이 능력이 자기 자신에게 시전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심판의 손길: 도발에 면역인 대상은 이 능력에 피해를 입지 않음이 드러나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희생의 손길: 이 능력으로 이전되는 피해를 이제 피해 흡수 효과로 막을 수 있습니다.
  • 성전사의 심장: 대상에 대한 심판의 효과가 비활성화되면 이 특성의 효과도 항상 제거됩니다.
  • 정당한 심판: 대상에 대한 심판의 효과가 비활성화되면 이 특성의 효과도 항상 제거됩니다.
  • 정의의 심판: 성기사의 힘은 낮고 민첩성은 높은 경우, 민첩성이 증가하면 이 능력의 피해도 종종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혜의 심판: 전투 메시지 툴팁의 잘못된 정보가 수정되었습니다.
  • 응보의 오라: UI가 특정 상황에서 이 능력을 각각 두 다른 레벨의 강화효과로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타락의 문장: 툴팁에 실제보다 높은 피해량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