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리아의 안개 5.0.5 패치가 적용된지도 어느덧 3주가 흘렀다.


주요 컨텐츠 중 하나인 레이드 컨텐츠 중에서는 모구샨 금고가 적용되어
상위 공격대들이 공략을 진행했으며, 공격대 찾기도 적용되어
많은 와우 유저들이 레이드를 즐기고 있다.


사실 패치 적용 후 3주라면 많은 시간이 지난 것도 아니다.
하지만 다음 대규모 패치인 5.1을 위해 공개 테스트 서버가 공개되어
조만간 있을 5.1 패치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래서 준비한 5.1 공개 테스트 서버 소식!!
어떤 변화가 예정되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데스윙만 쓰는거 아냐!! 흑마법사 신규 스킬 대격변






데스윙만 쓸 수 있을줄 알았던 스킬, 대격변을 흑마법사도 쓸 수 있게될 예정이다.


5.1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등장한 신규 스킬 대격변은
파괴 특성의 스킬로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시 10미터 안에 있는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고 넉백 / 스턴 효과를 준다.





대격변을 사용할 경우 4초간 정신집중을 하며 스킬을 사용하는데,
플레이어의 스킬이지만 차단이 불가능하다는 독특한 특징이 있으며
기절류 스킬, 공포, 죽음의 손길 등으로 강제 이동이 되더라도
정신 집중이 끊기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히 죽음의 기사가 죽음의 손길로 대격변을 시전중인 흑마법사를 당겨올 경우,
스킬 막바지에 발생하는 넉백 / 기절 효과를 받게 되어 죽음의 기사가 더 위험한 상황이 되었다.



▲ 시전 중 한대라도 맞으면 체력이 1로 떨어진다.



시전 차단이 불가능하고, 시전 중에는 사망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시전 중간에 피해를 입을 경우 체력이 1로 떨어지고, 본인도 스킬을 끊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
이후 활용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당신의 패기를 보여줘!! 신규 평판 투사 길드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얼마 전 등장한 투사 길드.

스톰윈드 깊은굴 지하철에 위치한 지하투기장과,
오그리마 명예의 골짜기에 위치한 투기장에서 만날 수 있는 투사 길드.


투사 길드의 투기장에서 강력한 몬스터들과 싸우며
자신의 패기를 시험하고, PvE 실력을 뽐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투사 길드의 투기장에서는
크툰, 던전 마스터 비샤스, 언데드 정령, 공룡, 얼라이언스 / 호드 NPC 등과
전투를 벌일 수 있다고 하며, 전투에서 승리한 기록등에 따라 랭크도 매겨진다고 한다.


이들을 처치할 경우 최대 250의 평판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투기장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투사 길드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물 주머니 / 가방에서는 20실버에서 150골드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잡동사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투사 길드의 상인에게서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물약 등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데, 몇몇 아이템은 랭크에 따라 구입할 수 있다.


배틀넷 계정 귀속 아이템 중, 새롭게 등장한 장착 무기도 판매하는데,
정의점수 2175점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투사 길드에서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얼라이언스 지하 투기장



▲ 스톰윈드 깊은굴 지하철에 숨어있는 입구





▲ 지하 투기장의 모습들



▲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지하 투기장 상인.




호드 투기장



▲ 명예의 골짜기에서 투기장을 찾을 수 있다.





▲ 많이 좁아진 느낌의 투기장 모습



▲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투기장 상인






5.1패치 직업별 변경사항



드루이드

•공생:

-공생의 시전 시간이 2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양조 수도사에게 다시 생존 본능이 부여되며, 기술 사용에는 기가 2만큼 소모됩니다.

-혈기 죽음의 기사에게 다시 우르속의 힘이 부여되며, 기술 사용에는 룬 마력이 30만큼 소모됩니다.

-방어 전사에게 다시 야생의 방어가 부여되지만 회피율이 30%만큼만 증가합니다.

-보호 성기사에게 다시 나무 껍질이 부여되며, 기술 사용에는 신성한 힘 1개가 소모됩니다.

-공생으로 부여받는 쇄도의 포효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공생으로 부여받는 태양 광선의 지속시간이 4초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문양: 태양 광선의 효과가 변경되어 이제 태양 광선의 범위를 10미터만큼 증가시킵니다.

•태양 광선의 지속시간이 8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사냥꾼

•여우의 상이 삭제되었습니다.

•고정 사격, 코브라 사격, 탄막을 움직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라소니 돌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스라소니 돌진은 15초 동안 3초마다 피해를 주는 출혈 기술로, 최대 9번까지 중복됩니다.

•야수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효과가 활성화될 때 군중 제어 효과를 해제합니다.



마법사

•문양: 은밀한 마법(가칭)이 보조 문양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문양을 사용하면 황천의 폭풍우, 살아있는 폭탄, 서리 폭탄, 비전 탄막, 지옥불 작렬의 효과가 주 대상으로부터 5미터보다 멀리 있는 대상에게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물의 정령

-새 소환수 능력: 물 분출(가칭). 물 분출을 시전하는 동안 대상에게 차디찬 물줄기를 내뿜어, 4초에 걸쳐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자기 소환수의 물줄기를 맞고 있는 대상에게 얼음 화살이 적중하면 마법사는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얻습니다. 이 능력에는 24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필요하며 시전 시간은 1초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얼리기와 공유합니다.)


•마법사 갑옷이 감소시키는 해로운 마법 효과의 지속시간이 35%에서 25%로 변경됩니다.

•얼음 보호막이 흡수하는 피해량이 25%만큼 감소하였습니다.

•불덩이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변경됩니다.

•서리 고리와 동결의 재사용 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변경됩니다.

•발화의 주기적인 피해는 이제 작렬만을 기반으로 계산되며, 작렬과 불덩이 작렬의 영향을 동시에 받지 않습니다. 예전과 대략 비슷한 피해를 입히도록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타오르는 속도는 이제 자신이 입는 피해량과는 관계 없이 발동됩니다.

•마법 훔치기의 시전에 드는 마나가 기본 마나의 7%에서 21%로 증가하였습니다.

•문양: 얼음 핏줄로 나가는 화살 세 발이 정상적으로 발사됩니다.

•문양: 얼음 핏줄의 영향을 받는 능력이 정상적인 공격력을 지닙니다.



수도사

•기찬 일격 특성으로 22초마다 기찬 일격 효과를 얻어, 다음 공격이 1의 기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치유의 비약 특성으로 18초마다 치유의 비약 효과를 얻어, 다음 양조주 또는 차를 마셨을 때 수도사 전체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성기사

•구원의 손길이 변경되어, 10초 동안 대상의 전체 위협 수준을 제거합니다.



사제

•차크라: 평온 사용 시 단일 대상 치유 효과가 15%가 아닌 25%만큼 증가합니다.

•차크라: 성역 사용 시 광역 치유 효과가 15%가 아닌 25%만큼 증가합니다.

•영혼의 마귀 생명력이 사제 생명력의 3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도적

•전력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실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1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질주 특성의 사용에 필요한 기력이 60에서 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상처 감염 독의 피해량이 33%만큼 증가하였습니다.



흑마법사

•지옥수호병과 격노수호병 소환수의 능력인 위협적인 존재감의 초기 설정이 자동 시전이 아닙니다.

•불의 비

-재앙의 여파로도 불의 비의 지속 피해가 일정 확률로 타오르는 불씨를 생성합니다.

-불의 비가 타오르는 불씨를 생성하기 위해 제물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불의 비의 지속 피해가 기존의 2초 대신 1초마다 피해를 줍니다. 이제 지속 피해로 인한 피해 동작이 항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점화가 타오르는 불씨를 생성합니다.

•악마의 관문의 지속시간이 20분으로 증가하였으며, 흑마법사가 멀리 떨어지더라도 사라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