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이하 펜페스트)'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팬페스트는 입장권 판매 시작 3분 만에 준비된 좌석 6,000석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하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 행사다. 이번 행사를 누구보다 손꼽아 기다렸던 유저들이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하루 앞둔 27일, 앞서 공개된 팬페스트와 관련된 정보들을 미리 정리해보았다.

메이플스토리 팬페스트는 4월 28일부터 3일간, 약 6,000여 명의 유저들을 초청하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진행된다. 행사장은 크게 이벤트존, 전시존, 굿즈샵으로 나뉘어 조성됐다.

행사장을 방문한 유저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가 진행되는 3일 동안 매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6회에 걸쳐 동일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매 회차에 입장 인원도 1,000명으로 제한되므로, 같은 시간에 인원이 몰려 혼잡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 입장 시 입장권 구매자의 정보와 방문자의 정보가 일치하는 지 확인하는 절차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현장을 방문하기 전에 꼭 신분증을 지참하는 것이 좋다.

▲ 입장 인원은 각 시간별 1,000명으로 제한된다


DDP의 아트홀 1관은 이벤트존인 '헤네시스 광장'으로 꾸며졌다. 헤네시스 자유시장을 떠올리게 하는 헤네시스 광장은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공연이 제공되는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공간이다. 참관객들은 '몬스터 벌룬 포토존', '카산드라의 운세샵', 프리토 독수리 잡기', 가위바위보 자쿰', '포토카드 프린팅', '메시지 게시판', '솜사탕/팝콘 부스' 등 메이플스토리 게임의 재미가 반영된 7종의 체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조매력과 조력사무소' 공연, 전광판 이벤트, 유저들의 2차 장착 부스인 '금손 상점'이 헤네시스 광장에 마련될 예정이니, 관련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DDP 아트홀 1관의 위치를 미리 체크해두는 편이 좋다.

▲ 참여형 콘텐츠로 가득 채워질 '헤네시스 광장'

DDP 아트홀 2관은 전시존인 '차원의 도서관'으로 재단장됐다. 차원의 도서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속 각 지역과 캐릭터를 표현한 아트워크로 구성된 특별한 전시를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아트워크를 그저 관람할 뿐인 딱딱한 분위기의 전시에 그치지 않도록, 프롤로그부터 에필로그까지 하나의 이야기처럼 구성되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미공개 아트워크'와 신규 일러스트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미공개 아트워크과 신규 아트워크까지 꽉 채워진 '차원의 도서관'

DDP의 국제회의장에서는 펜 페스트 기간 동안 '머쉬룸 굿즈샵'이 운영된다. 머쉬룸 굿즈샵은 메이플스토리의 공식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상점으로, 마우스 장패드와 LED 아크릴 액자, 볼펜, 메모지, 마우스 패드 등 다양한 공식 굿즈를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20주년 이벤트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비대면 환경으로 인해 오랜만에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꼼꼼하고 풍성하게 준비해 현장을 방문한 용사님들이 즐겁게 체험하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서 "게임 안팎으로 준비 중인 여러 액션의 완성도를 최대한 끌어올리고, 20주년을 충분히 즐기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