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3월 3일 주간 점검 이후부터 위대한 금고의 개방 조건 일부를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공격대 던전의 경우 첫 주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우두머리 등장 요건에 맞춰 각 단계 별 요구 조건이 1마리씩 감소됐다. 3월 3일 일반/영웅 난이도 오픈 주에는 우두머리가 1~8 네임드까지만 열리기 때문에 9마리 처치가 조건이었던 3번째 칸을 개방할 수 없던 문제가 있었다.

두 번째는 신화 쐐기돌 던전과 PvP다. 블리자드는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들이 좀 더 실현 가능한 목표라 느낄 수 있도록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언급했다. 하여 신화 쐐기돌 던전의 3번째 칸의 요구 조건이 기존 10회에서 8회로 감소했고, PvP 3번째 칸은 평점제 콘텐츠에서 명예 6,250점에서 5,550점을 획득하는 것으로 완화됐다.

이는 매우 긍정적인 신호다. 9.2 '영원의 끝' 발표 초기부터 유저들의 피드백을 귀담아듣고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겠다고 꾸준히 언급해 왔는데, 이번 위대한 금고 조건 완화도 그 일환으로 보인다. 앞으로 와우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 공격대 던전 금고

- 1금고의 요구 조건이 기존 우두머리 3마리 처치에서 2마리로 감소
- 2금고의 요구 조건이 기존 우두머리 6마리 처치에서 5마리로 감소
- 3금고의 요구 조건이 기존 우두머리 9마리 처치에서 8마리로 감소


■ 신화 쐐기돌 던전 및 PvP

- 신화 쐐기돌 던전 3금고의 요구 조건이 쐐기돌 10회 완료에서 8회로 감소
- PvP 3금고의 요구 조건이 평점제 PvP 콘텐츠에서 명예 6,250점 획득에서 5,500점으로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