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코리아는 금일(10월 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3.0.2, 파멸의 메아리 대규모 업데이트를 10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멸의 메아리 업데이트는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 출시 때의 급격한 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줄
교두보 역할을 할 패치로 첫번째 확장팩: 불타는 성전에서의 마지막 패치이기도 하다.


3.0.2 패치가 적용되면 각 직업별 특성초기화와 함께 새로운 특성과 스킬이 구현되며,
적중도, 치명타 적중도, 가속도 옵션이 캐스터, 밀리 상관없이 동일하게 적용되고,
주문 공격력과 치유 주문 증가 옵션이 '주문력'으로 통일되면서 현존하는 아이템 옵션이 일괄적으로 변경된다.


또한, 캐릭터의 헤어스타일과 수염, 악세사리, 뿔 등을 변경할 수 있는 미용실이 각 대도시에 생겨나고,
리치왕 업데이트를 위한 스톰윈드 항구, 오그리마, 티리스팔 숲 비행선 탑승장 등도 구현된다.


☞ 뉴요커가 되는 길, 3.0.2 미용실 완전해부!



길드달력, 어그로 애드온, 주시대상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도 함께 업데이트 및 개선되며,
새로운 전문기술인 '주문각인'도 375까지 구현되어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를 미리 준비할 수 있게 된다.


☞ 3.0.2패치, 왜 주문각인을 올려야 하나?



아직까지 블리자드는 정확한 패치 날짜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공식적으로 패치에 관련한 보도자료를 발표한 점과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 출시가
한달 가량 남았다는 점을 생각해 볼 때 대략 10월 중순 (10월 16일이 서버점검일이다.)으로 예상된다.



아래는 블리자드가 발표한 3.0.2, 파멸의 메아리 패치 관련 보도자료의 전문이다.




블리자드 엔테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www.blizzard.com)는 가입자 기반 다중접속 온라인 역할수행게임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두 번째 확장팩 리치 왕의 분노 출시에 앞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는 10월 중에 단행할 예정이다.


이번 3.0.2 ‘파멸의 메아리’ 패치는 오는 11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정식 출시를 앞두고 노스렌드로의 첫 모험을 떠날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공되는 패치로, 새롭게 추가된 대규모 콘텐츠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의 시작을 준비하는 대규모 패치인 파멸의 메아리 업데이트 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대도시 내 미용실 구현, 게임 내 여러 활동들이 기록되는 업적 시스템의 도입, 새로운 전문기술인 주문각인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스톰윈드 항구를 얼라이언스 진영에, 오그리마와 티리스팔 숲에 건설되는 새로운 비행선 탑승장을 호드 진영에 각각 선보임으로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에 구현될 노스렌드로의 긴 여정을 향한 사전 준비가 완료된다.


특히, 그동안 플레이어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키린 토의 마법 도시 달라란은 신대륙 노스렌드로 장소를 옮기고 그 자리에는 거대한 분화구가 자리 잡아 게임 속 장관을 연출할 전망이다.


'파멸의 메아리' 패치 이후 11월 18일 출시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에서 플레이어들은 노스렌드의 울부짖는 협만과 북풍의 땅에 있는 해안에서부터 얼음왕관에 있는 사악한 힘이 서린 왕좌까지 리치 왕의 언데드 군대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에서 플레이어들의 레벨 제한이 80까지 상향 되고 새로운 지역과 던전을 탐험하면서 강력하고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들은 공성 무기와 파괴 가능한 건물의 도입으로 더욱 강화된 플레이어 간 전투, 그리고 첫 영웅 직업인 죽음의 기사 등 흥미롭고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파멸의 메아리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 (www.worldofwarcraf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WoW Inven - Vito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