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드맨으로 하는 마지막 실험일 듯 하네요.

1. 단검 마스터리

새로 변경된 단검 마스터리입니다. 기존에는 기본 공격만 추뎀을 주는 패시브였는데 이번에 스킬도 포함되었습니다.

허나 실험 결과 단검하고 한손창으로 치는 핵슨하고 더데가 추뎀을 줄 수가 없기에 커세어에서는 평타하고 임페일 대거, 레티 포함이라면 대거 피니시 정도만 추뎀을 받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굳이 의식해서 뒤를 잡을 정도로 메리트가 있는 마스터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견으로 커세어는 항상 뭔가 2%가 부족한 클래스인 것 같습니다 ㅋㅋ. 옆동네 로그를 타는 하카펠 또한 한손검을 쓰므로 무용지물이네요.

2. 블란디르 카데나


- 스킬 범위
찌르기 범위는 트라이던트 피니시 보다 살짝 깁니다. 마지막에 쓰는 스킬이 트라입니다. 살짝 돌진하는 것이 본섭 대거 피니시 느낌이 나기는 한데 그것보다는 짧게 대쉬하는 것 같아요.


- 오버힛 : 2회
- 출혈
특이 사항으로 15초 타수 비례 스택형 출혈 이 있는데 오버힛 2회로 10스택 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아까전 부터 계속 실험해 보고 있기는 한데 지금까지의 추론으로는 입힌 데미지(?)를 따라 가는 것 같기도 한데 크리가 떴을 때 출혈뎀도 같이 올라가 주어야하는데 안 올라가서 아직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참고로 투망, 런지 같은 거로 증뎀 넣으면 출혈뎀이 올라갔어요.

- 증뎀
이것도 특이사항인데 뒤에 배기 3타도 투망 증뎀을 받고 있어요. 움짤 잘 보시면 찌르기, 베기 둘 다 증뎀 받아서 데미지 똑같이 뜨고 있어요. 테테섭이니 아직 모르는 겁니다 ㅋㅋ.


3. 투망
투망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본섭은 트포, 대거 피니시 그리고 핵슨 3틱? 정도 들어갔는데 확실히 여유가 생겼어요.
민첩 398 기준, 던지기 9렙 기준으로 일단 트포 3회- 대거 피니시 2회 - 블란디르 카데나 1회까지 들어가요. 음.. 10렙 찍고 디바마 찍고 패핑까지 키고 민첩 올리고 광클하면 카데나가 좀 더 들어갈지도 모르겠네요.




4. 방패 마스터리

이건 무밀 때 실험했어야 했는데 깜빡하고 랭초 했어요. 다행히 펠을 1개 타놓아서 실험했습니다.
처음에는 스워시 버클링 도발수 늘려주는 줄 착각했는데 그건 아니었어요. 스워시 버클링 최대 도발 수 늘려주는 것처럼 최대 도발 수 늘려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버그인지 지금은 방패 없이도 적용되는 것 같아요.




P.S. 실험에 쓸 리싸이클 팔찌 사려고 여큡 깠는데 등 뒤에 다는 튜브 나왔네요... 하... S급 여큡에서 먹은 거 처음인데 테섭이네요.. 괜히 현탐 옴 ㅋㅋㅋㅋㅋ. 본섭에서나 뜨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