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PS랑 받은 데미지 기대값 계산해보면서 새삼 느끼는건데,
썬퓨가 추가해주는 추가위협(모든 무기 타격당 191의 추가 위협 기대치를 가짐)의 가치는
(예시: 
방가 적중시 위협: 260*1.3*1.15 = 389
썬퓨방가 적중시 위협 기대값: 389 + (149+92+270)*1.3*1.15*0.25  = 580
평타 100 적중시 위협: 100*1.3*1.15 = 150
썬퓨평타 100 적중시 위협 기대값:  150 + (149+92+270)*1.3*1.15*0.25  = 341)

0)  거의 평타만 치다시피 해도(발가락탱)
- 그럭저럭 단일몹 어그로를 잡게 해주고
- 수준급 멀티탱이 가능하게 해주고

1) 방특이 엉터리 스킬 사이클 (예: 방가분쇄방가방가)을 돌려도  (발탱)
최적의 스킬 싸이클 이상의 위협을 확보하게 해주고

2) 방특이 제대로 스킬 싸이클을 돌리면 (손탱)
쌍수분방에 가까운 위협을 확보 가능하고

3) 쌍수탱이 썬퓨를 쓴다?
이건 뭐 위협 감소 스킬 맞는거 말고는
어그로가 튈수가 없을 수준이 되겠죠 (맞아도 안튀려나)


그리고 이 모든 게 공짜 공속 10프로 저하 디버프와 함께 온다는거.
쌍수분방은 방막 돌리는 검방 방특 대비 50% 이상의 추가 데미지를 받는걸 생각하면

a) 검방방특탱이 썬퓨를 들 경우
- 쌍수분방탱 대비 비교 불가능한 생존력 (그리고 충분한 위협)
- 기존 검방방특탱 대비 비교 불가능한 TPS (그리고 공속감소로 추가적인 생존 보너스)
- 4~5초에 한번씩 터지는 발동은 그 자체로 DPS 50이상 공짜

b) 쌍수분방탱이 썬퓨를 들 경우
- TPS는 넘쳐서 장점인지 오히려 헷갈릴 지경이고
- 질풍까지 인한 발동 데미지 뻥튀기 (그리고 방밀이 피갈로 대체되면서 무기 타격 횟수 증가)
- 그리고 공속 10프로 디버프 자동유지도 받는 데미지가 큰 쌍수탱에게 꿀
(부탱이 유지해주면 되긴 하지만 천벼는 저항도 잘 뜨기 때문에)

c)  검방분방탱이 썬퓨를 들 경우
- 질풍으로 인한 발동 뻥튀기와 방패로 TPS와 생존 두 가지를 다 챙길 수 있음
(검방방특보다 TPS를 더 확보하고 싶지만 그러면서 튼튼하고 싶은 욕심쟁이용)


여러분, 그러니까 썬퓨를 만들면 모든게 해결 됩니다?
(물론, 이거 몰라서 안하는 사람이 없는거 압니다.)
정말 새삼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