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 꽃보다코난 / 2019-09-06


로쏘 : 길드전계의 왕조, 멤버층이 굉장히 두텁다.

적토마 (평가등급S)
꽃여우 (평가등급S)
천국으로가다 (평가등급A)
나란희 (평가등급B)
엽기적인그녀 (평가등급B)
박병준 (평가등급C)
어둑새벽 (평가등급C)
니깔라뿡까(평가등급C)


파트너 : 2016년도 기적의 역사를 쓴 파트너, 길전계에서 인기가 상당히 많은 팀

Boulgogi (평가등급S+)
아브라함웃딘 (평가등급A)
시간여행자의아내 (평가등급A)
종이선 (평가등급B)
알타자르 (평가등급C)
레벤톤 (평가등급C)
카벤 (평가등급C)
미녀ESKAR (평가등급C)


TOP+로드하워드: 저격 플레이에 굉장히 능하며, 순수 살상력이 가장 좋은 팀

아바투루스 (평가등급A)
바람의계곡 (평가등급A)
이코 (평가등급A)
린킨팍 (평가등급B)
바다의포술가 (평가등급B)
현 (평가등급B)
히로 (평가등급B)
아즈냥 (평가등급B)
경리 (평가등급C)
명사수 (평가등급C)



불독: 현재 떠오르는 슈퍼루키팀, 최단기 왕조급으로 급부상한 팀 걸그룹으로 치면 블랭핑크

에드양 (평가등급S)
Curry (평가등급S)
물위를걷는자 (평가등급A)
김서아 (평가등급B)
할게너무없쓰 (평가등급B)
성계 (평가등급C)
겜민구뎀민국 (평가등급D)
니이미를찾아서 (평가등급F)



기타 모전(길전)러 : 대항해시대 기타 군인들

꽃보다코난 (평가등급S+)
상산조자룡 (평가등급A)
바게뜨 (평가등급A)
승한군 (평가등급A)
JustLikeThat (평가등급A)
Spur (평가등급B)
엘제어 (평가등급B)
노틸러스|일반물리 (평가등급B)
구슬비가 (평가등급B)
뿅(평가등급B)
Mr또우(평가등급B)
샹키르크스 (평가등급C)
안녕하샘히히 (평가등급C)
shampoo (평가등급C)
뚱뚱한여행가 (평가등급D)
Who (평가등급D)



구르카용병 : 실쟁계 최강

군투 (평가등급B)
참아가씨 (평가등급C)
내가널죽여줄게 (평가등급D)
김강현 (평가등급E)
o홍o (평가등급E)



불법어선단속국+잡해 : 말을 아끼겠다… 추석 잘보내라

옆에조심 (평가등급D)
알베로바지오 (평가등급D)
OoooO (평가등급F)
쪽바리 (평가등급F)
꺅잉 (평가불가)
술빵 (평가불가)



※설명 추가

로쏘

적토마 : 굉장히 뛰어난 인파이터 플레이어, 생존,어시,백업 플레이뿐만 아니라 인파로써 보기 드문에 상당한 샷 능력도 같이 보유하고 있다. 별명은 가강적토마인데, 그만큼 말처럼 빠른 민첩하고 신속하게 전투를 하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 아닐까 싶다. 호타준족으로 어디하나 빠지는 곳이 없다

꽃여우 : 실쟁,모전,길전 모두 통합한 3관왕은 흔히들 야부리라고 생각하는데 그렇지는 않고, 그에 제일 가까운 군인은 꽃여우이다. 뛰어난 완급조절과 운영 플레이로 실수를 거의 찾아보기 힘든 그 역시도 호타준족형이다.
그를 잡기 위해서는 엄청난 난전에서 그가 기회를 확실히 잡을려고 할때 말고는 사실상 잡는건 불가능

천국으로가다 : 로쏘의 전술핵, 빠른 가속능력으로 발빠르게 어시,백업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상대한테 무척이나 견제가 된다. 샷능력,생존능력 모두 준수, 사실상 로쏘가 왕조를 유지하고 잇는데에 있어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유저라고 생각


파트너 :

Boulgogi : 2016년도 대회 MVP, 파트너는 그리 강한 전력이 아니였으나, 왕조급에 가까운 폭풍길드를 준결승에서 힘겹게 무너트리고, 당시 결승상대 보쓰한테도 기적같은 승리를 일궈냈는데, 그 중심에는 불고기가 있었다. 중요한 순간과 경기에서 괴물같은 힘을 발휘하는 해결사 능력이 굉장히 뛰어나다.

시간여행자의아내: 핵폭탄,레이첼맥아담스 등등 다양한 부케등을 보유하고 있다. 눈에는 잘 안뛰지만, 큰 실수없이 무난한 플레이로 중량견제,생존능력이 준수하다. 하지만 애주가여서 과음한 상태에서는 굉장히 큰 기복을 보인다.


탑+로드하워드

아바투루스 : 저격 플레이가 굉장히 위렵적이며, 그에게 맞으면 거의 즉사하고 보면 된다. 하지만 생존능력에 대해서는 많이 아쉽지만, 선회 정확도가 높아져서 생존능력도 어느정도 많이 보완되었다.

이코 : 저격,인파,제독 모두 가능한 멀티 플레이어, 기복없이 뛰어난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샷능력이 뛰어나지만, 탄방,회피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플레이어여서 위기시에 극복하는 능력은 다른 이들보다 약간 부족.


불독

에드양 : 그의 화려한 전적은 구시대 전섭 1인자에 제일 가까운 Nellon제독을 무너트리는 이변을 일으키면서 시작한다. 다른 길드와 군인들은 강력한 로쏘 상대로 좋은 성과를 이루기 힘든데, 그는 상대적으로 약한 전력의 열세를 극복하고 로쏘를 잡아내는 등 괴이한 이변을 자주 일으켰다. 빈틈 없는 무결점 플레이어이다.


Curry : 탑 길드에 아바투루스가 있다면, 불독에는 커리가 존재한다. 탑길드에서 활동을 했다면 플레이가 많이 중복되어서 다소 빛을 발휘 못했을 수 있으나, 불독의 다소 연약한 선수층 덕분에 그가 주전을 먹는것은 누워서 떡먹기보다 쉬운 일이였다. 특히 로쏘와의 길전에서는 로쏘 길마 박병준을 부들부들 떨게 할정도로 위협적이라고 한다.


기타 모전러

꽃보다코난 : 말이 필요없다. 그냥 다 피하고 다 막아내고 그냥 엄청 잘 살아남고 그냥 엄청 잘한다.매우 정확한 미세컨트룰과 운영플레이가 굉장히 뛰어나고 위기극복 능력과 완급조절은 대항 군인중 최고 수준이다. 하지만 저격능력은 다소 아쉽지만, 쉬지 않는 중량 플레이로 대신하여 존버하는 플레이로 상대방을 지치게해서 무너트린다. 바둑으로 치면 이창호 야구로치면 선동열,류현진 같은 존재이다.


상산조자룡 : 원래 그는 박병준패밀리(ROSSO)의 일원이였다. 그의 특징은 분명 뛰어난 실력자임에는 분명하나 별로 비싸지 않은 저가 캐쉬배 혹은 조빌배를 주로 타고 다니는데 기본적으로 성능 차이 때문에 그 실력이 빛을 발휘 못하는것 같다. 그가 노통수 강서프 이상급 배를 타고 다녔다면 이미 진작에 양학을 다니고도 남았을 실력이다. (설명 퍼옴)


JustLikeThat: 뛰어난 저격플레이와 언터처블한 플레이로 상대방을 흔들어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평상시 샷능력뿐만 아니라 생존능력도 나쁘지않는데 위기시에 너무 터무니 없이 무너지는 모습을 많이 보였다. 평정심은 좋은데 위기관리 능력 부족과 분노조절 친구가 잇는게 틀림없다.

나머지 : 말을 아끼겠다. 추석 잘보내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