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 남기네여~

 

일단 특별한 팁은 아닙니다..

 

미르에 있는 내용과 일섭위키에 있는 내용을 찾아보고 재정리한 내용입니다.

 

주점에서 코스요리를 조합을 잘 해서 먹어 보면

 

기본적으로 행동력이 MAX로 차고 랜덤하게 적은 확률로 부가효과가 생기는데여..

 

부가효과에는

 

선원 피로도 회복, 선원 충성도 상승, 펫 친밀도 상승, 여급 친밀도 상승, 두통 회복,

 

부관 보너스항해일수 증가 가 있습니다. (피로도 회복은 많이들 겪어보셨을 겁니다.)

 

요새 부관 육성에 다들 관심이 많아지신 것 같아

 

코스요리 중 부관 보너스항해일수 증가 조합만 모아봤습니다.

(증가 일수는 2~3일 이라는데 저는 여지껏 2일을 받아본 적이 없고, 항상 3일 만 받았습니다.)

 

 

몇몇 도시에서 확인된 부분만 정리했는데.. 위의 조합을 만들 수 있는 도시에서는 다 될 거 같다는 예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부관 보너스항해일수 증가 효과가 얼마나 잘 나타나나

 

아테네에서 실험을 해봤는데..(아테네에서 한 이유는 광장 항구관리인과 식당주인이 가까워서..^^;)

 

1시간 30분 동안 주점에서

 

코스 주문 -> 출항 -> 코스 주문 -> 출항 ..... 반복 (위장약 과 숙취해소제 가 있다면 이 짓을 안해도 됩니다.ㅡㅡ;)

 

항해 일수 증가 효과를 8번 받았습니다.

 

 

 

대략적으로 10분간 20회 정도의 코스 주문을 했는데,

 

부관 보너스항해일수 증가 효과 본 후, 20회 정도 주문하니까 또 뜨더군여.

 

빨리 뜰때는 11회만에 뜨기도 했고, 안 뜰때는 32회만에 뜨기도 했습니다. (나머지는 20회 이짝저짝에서 떴습니다.)

 

실험자료가 극히 적긴 하지만.. 대략 10분에 1회, 혹은 20회 주문에 1회 정도 뜨는 거 같습니다.

 

다른 도시는 너무 노가다라 안해봤습니다....

 

 

<결론>

 

단점 : 노가다 필요

 

장점1 : 보너스일수 없이 13일 항해 할 때의 경험치 = 13*20 = 260 ===> 13분 소요

 

          (10분에 1회 받는다는 가정하에)

          보너스일수(3일) 받고 3일 항해 할 때의 경험치 = 3*400 = 1200 ===> 13분 소요

 

장점2 : 항해하면서 담당을 배치하므로 모험/교역/전투 중 원하는 경험치를 1200정도 받을 수 있음.

          (부관실 있으면 경험치 1440)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까 해서 미미한 내용이지만 팁게에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