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19시즌은 고단 막보를 시즌효과 500스택 천사로 잡기 위해 시즌 스택과 대균 100% 게이지 타이밍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 정예 처치시 떨어지는 보라색 구슬(포도알)을 바로 먹지 않고 잠시 보관했다가 천사를 불러낸 이후에 먹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데 바로 곧 와서 먹으면 괜찮지만 일정 시간 지난 후에 와서 먹으려 하면 구슬이 사라져서 난감했던 경험 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에 실험을 통하여 보라색 구슬이 사라지는 데 걸리는 시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실험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플레이어가 구슬과 같은 화면 내에 가만히 있을 경우 : 약 5분 후 사라짐

2) 플레이어가 구슬과 같은 화면에 있지 않은 경우 (같은 층에서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거나, 층이 바뀌거나, 마을로 가거나) :  약 1분 20초 후 사라짐

3) 화면을 벗어났던 플레이어가 약 1분 20초 이내에 화면 안으로 들어올 경우 : 시간 카운트가 리셋됨, 계속 리셋하면 총 유지시간은 1번 경우의 5분보다 더 길게 계속 유지됨. 



따라서 기경시 보라색 구슬을 킵하고 화면을 벗어나서 500 스택을 채우기 위한 사냥을 이어갈 경우 1분 정도에 한 번씩은 구슬 옆으로 와서 구슬 소멸 시간을 리셋해 주어야 합니다. 


즐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