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ctbot 레이더란?

마물이 감지되면 오버레이로 표시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인스턴스 지역이 바뀌기 전까지는 이전에 발견한 마물 정보를 계속 보관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너클라비가 한참 멀어졌음에도 계속 나오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 기초 작업

먼저, cactbot 기초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기초 작업부터 cactbot 설치 번호 ① 까지 진행하세요.

- cactbot 레이더 연결




- cactbot 레이더 설정

오버레이 플러그인 설정에서 Cactbot (Event Source) 설정을 들어가시면, 맨 아래 RADAR 설정이 있습니다.
다른 Cactbot 플러그인들도 여기서 설정할 수 있어요.
(어쩌다 이 탭이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언제 갑자기 없어졌었어요. 지웠었는지 모르겠는데...
그럴 때는 플러그인 삭제 후 재설치하는 방법 밖에 모릅니다.)
몬스터를 탐지할 최소 거리는 초기값이 0일 텐데요. 이건 무제한을 의미합니다.
제한하고 싶으실 때 숫자를 바꿔주시면 되요.




오버레이 위치 설정 같은건 별게 없어서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여타 오버레이랑 동일하게 크기 조절, 위치 고정, 클릭 무시 이정도만 수정하시면 되요.


- 작동 범위

대강 몹이 보이는 "거리"에서 탐지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100m보다 조금 멀리 있을 때 발견됐어요. 마물 주변에 아무도 없을 때 기준으로.
화면에 보이지 않아도 뒤에 있다거나 뭐 거리상으로 가까워서 네트워크로 해당 몹 정보가 날라오면 탐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급의 경우에는 소환 지역 어디서든 탐지할 수 있죠.


- 사용시 유의사항

마물런 등 사람이 너무 많이 모여서 몹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레이더로도 잡히지 않습니다. 
안보이는데도 화살표가 남아있는건 예전에 받은 데이터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거예요. 
안보일 때는 마물이 죽는 것도 데이터를 받아오지 못하기 때문에 보상이 들어오면 죽은 것으로 아시면 됩니다.

B급도 레이더에 잡힙니다. 무시하게 설정하는 법은 모르겠네요. 없을 수도.


- 발견된 문제

인스턴스 이동 직후 S급 발견, 레이더에 잡혔으나 곧 레이더 오버레이에서 사라짐. 파티 참가 초대 받고나서 그렇게 된건지 순간적으로 없어진거라 정확한 타이밍을 못잡았습니다. 버그가 있는 것 같아요.
A급 마물 때 파티 초대 받고 안없어졌던거 보면, 인스턴스 이동 직후 몹이 발견되는 경우에 마물 발견 순간이 인스턴스 이동 처리 순간보다 빨라서 마물 발견 후 인스턴스가 바뀐줄 알고 내역을 지운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레이더 거리 제한을 하시면 이런 문제가 줄어들 수 있겠지만, 위에 같은 문제는 제보를 받고 위치를 안 상태에서 이동하다 그런거고, 오히려 소환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소환하자마자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니까.



편안한 마물 사냥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