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1. 제품 박스





제품박스는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CRAFT HP GOLD 블루투스 게이밍 헤드셋의 화려한 면을 잘 살려서 원색과 제품의 LED 가 들어온 상태의 실사를 프린팅하고 있습니다. 옆면에 안이 비치도록 해서 실제 제품을 볼수 있도록도 해놓았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과 특징이 적혀 있습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Y 케이블, AUX 케이블, 충전 케이블 그리고 헤드셋 본체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제품이다보니 다양한 케이블을 구비해서 블루투스 환경이 구성되어 있지 않은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케이블을 동봉하고 있습니다.


3.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CRAFT HP GOLD 블루투스 게이밍 헤드셋 디자인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CRAFT HP GOLD 블루투스 게이밍 헤드셋의 디자인은 스타일리쉬하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검은색에 파란색 포인트 색상을 주고 X 자를 강조한 다양한 포인트 디자인이 곳곳에 보입니다.

간결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4. 헤드밴드




헤드밴드의 쿠션은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고 옆에서 보면 은색으로 X자를 멋있게 장식하고 있습니다.

길이 조절은 필자가 대두인데 충분하게 늘어납니다.


5. 이어부분



이어부분에도 파란색 포인트 디자인이 적당히 들어가 있고 쿠션도 상당히 폭신하게 좋습니다.

스티치 상태도 무척 좋습니다.


6. 마이크


마이크는 각도 조절이 무척 자유로운 자바라 형태이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어 의사전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7. 착용감

착용을 해보니 헤드밴드의 푹신함과 이어부분의 폭신함이 적당히 좋고 길이 조절도 괜찮아서 장시간 게임을 하면서 착용을 하고 있어도 불편함을 느낄수 없었습니다.

특히나 부피에 비해서 무게가 가벼워서 부담이 덜했습니다.


8. 블루투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CRAFT HP GOLD 블루투스 게이밍 헤드셋 가장 큰 장점은 블루투스 헤드셋이라는 점 입니다.

선이 없으니 격하게 게임에 집중하다가 헤드셋 선이 꼬여서 마우스 조작을 실수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선이 없다는 점은 게임에만 철저하게 집중하게 해줍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CRAFT HP GOLD 블루투스 게이밍 헤드셋은 블루투스 4.2 칩셋을 탑재하고 있어서 적은 전력으로 전 버전보다 향상된 음향 성능을 보여줍니다.


9. 배터리 사용 시간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CRAFT HP GOLD 블루투스 게이밍 헤드셋의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충전을 해서 사용하는 제품 입니다.

3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연속 재생 최대 5시간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필자가 실제로 사용을 연속으로 해보니 4시간 48분 사용이 가능했고 거의 5시간에 가깝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충전은 제공되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해서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가능한 다양한 방법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10. 컨트롤



모든 컨트롤은 이어부분에 있는 컨트롤러로 조작을 합니다.

처음엔 익숙하지 않지만 익숙해지면 고정된 위치의 조작버튼을 빠르게 조작이 가능해서 효율적 입니다.


11. LED 






LED 효과는 7가지 색상이 섞이면서 나타납니다.

숨쉬기 모드 같은 느낌이면서 색이 천천히 다른 색이 나타나면서 교차를 하는 그런 형태 입니다.


12. 음악 청음

발라드, 댄스, 힙합으로 청음 테스트를 해보니

밸런스가 아주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특히나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않는 소리를 들려 주어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악 듣기, 영화보기 등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 줍니다.


13. 게임에서의 성능


배틀 그라운드로 테스트를 했는데 방향성도 좋고 미세한 소리도 밸런스 있게 잘 잡아내어서 게임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마이크의 노이즈 캔슬링 덕분에 챗도 좋았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CRAFT HP GOLD 블루투스 게이밍 헤드셋은 선의 불편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헤드셋 입니다.

밸런스도 좋고 선이 없다는 점이 가장 장점입니다.

선 없는 즐거움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 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