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fix.co.kr/main.html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휴먼웍스의 스마트기기 브랜드인 FIX는 이미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으로 많은 분들께 잘 알려진 제조사입니다. 그동안 픽스프라임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격대 성능비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는데요. 가격대만 놓고본다면 믿기 힘들 정도의 외형 퀄리티와 뛰어난 음질, 그리고 사용자의 관점에서 설계된 편의성이 상당히 돋보이는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Package


                                                                                                                         

픽스프라임

FIX XBT-504

SEASON 3


Bluetooth 4.1 Ver

Unit - 6mm Dynamic Driver

Frequency Response – 100Hz to 16KHz

IPX6

Dual Battery

(2시간 충전/280시간 대기/7.5h재생/7.5h통화)

Weight - 13.5g



패키지 박스는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에 픽스 프라임 FIX XBT-504 블루투스 이어폰 시즌3의 이미지샷이 인쇄되어 있으며, apt-Z 코덱 적용/7.5시간 사용/13.5g/블루투스 4.1/IPX6 방수기능등 주요 특징이 전면 하단부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 후면에는 리모컨 및 제품 스펙에 관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픽스 프라임 FIX XBT-504 블루투스 이어폰 시즌3와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그리고 메뉴얼과 품질 보증서, 여분의 2쌍의 실리콘 이어팁과 케이블 클립, 전용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하우징의 뒷부분은 스틸소재로 제작되어 있으며, 노즐부쪽은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하우징간의 결합부는 마치 일체화된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마감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케이블의 경우에도 하우징을 반바퀴 회전시켜 케이블이 당겨지는 일이 생겨도 단선이 발생되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어팁이 걸릴수 있는 홈이 별도로 만들어져 있진 않습니다. 하지만 장착된 이어팁이 쉽게 분리되는 형태는 아닙니다. 이어폰의 노즐부는 약간 두꺼운 편입니다. 좌우 드라이버 헤드에는 각각 배터리가 내장된 듀얼배터리 탑재로 약 2시간의 충전만으로도 280시간에 이르는 대기시간과 스펙상 7.5시간의 음악 재생타임, 그리고 7.5시간의 통화시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동급대비 상당한 구동시간을 갖고 있네요.



외부로부터의 먼지 유입을 방지하는 그릴부는 스틸소재로 꼼꼼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3버튼의 리모컨은 확실한 클릭감을 갖고 있으며, 마이크는 별도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음에도 전화 통화시 매우 깔끔한 음성전달력이 무척 인상적였습니다.


Music


노즐의 두께만을 생각하고 귀가 작은 여성의 경우 착용감이 불편할줄 알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13.5g의 가벼운 무게와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바탕된 노즐의 각도로인해 귀에 안착되는 핏자체는 상당히 안정적이고 편했습니다. 실제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귀에 가해지는 압력으로 인해 피로도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 내부에는 마그네틱 처리가 되어 있어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하우징 끝부분을 붙여서 목걸이 형태로 목에 걸수 있어 분실의 위험도 적고, 디자인적인 측면으로도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6mm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apt-X 코덱을 지원하며, 대중성을 지향한 올라운드 사운드를 갖고 있습니다.  



저음역대 자체 질감은 하우징 자체의 크기도 영향이 있겠지만 웅장한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베이스나 드럼의 확실한 타격감이 전체적인 스테이징 안에서 다른 음역대를 침범하지 않는 정도의 전체 밸런스에 맞춰진 튜닝에 촛점이 맞춰진듯합니다.


중음역대는 픽스 프라임 FIX XBT-504 블루투스 이어폰 시즌3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인데, 스테이징 중앙에 자리잡은 보컬과 메인 악기의 표현력이 적절히 가까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보통 보컬이 강조된 이어폰들을 들어보면 톤 자체의 너무 강조되어 화려하지만 자극을 주어 피곤한 경우가 많은데, 보컬을 부각시키면서도 거칠지 않게 다듬어져 상당히 부드러운 음색을 갖고 있습니다.


고음역대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시원한 청량감까지는 아니지만 밝은 톤의 깨끗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과하지 않은 초고역대로 전체적인 소리의 선명도를 높여주었고, 양감 자체는 살짝 부족한듯하지만 투명한 느낌으로 여성 보컬류의 음반 청음시 사실적이 표현력이 돋보입니다.


Conclusion


개인적으로 다수의 이어폰들을 사용해봤지만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상당히 수준높은 외형 퀄리티를 갖추고 있고, 특히나 중후하면서도 문안한 형태의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릴만한 제품이며, 음질적 측면도 6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이 주는 전체적인 밸런스가 맞춰진 음질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으며, 통화품질 또한 매우 깔끔하여,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충분히 추천드릴만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주)휴먼웍스에서 제공 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