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에피테크의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에피테크 ENERGY OPTIMUS ORBIT 750B는, 기존에 Non-PFC 정격 파워만을 공급하다가 처음으로 80PLUS 인증 제품(500/600W)을 선보이며 탄생한 ORBIT 라인업으로, 이것을 시작으로 궤도에 오르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중급기 정도의 스펙과, 특히, 무상 6년의 보증 기간, 1 대 1 새 제품 교체 서비스로, 그 품질을 자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브랜드 소개


에너지 옵티머스는, 중저가 파워 제품군에서 간혹 이름이 보이던 제품으로, 에너지 옵티머스를 에피테크가 인수하면서 브랜드화되었습니다.



기존 제품의 안정적인 유통과 지속적인 공급, 간소화된 유통망 구조로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파워서플라이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패키지에는 오르빗 라인업과 제품명만 기재되어 있으며, 상세 스펙이나 케이블 구성이 인쇄되어 있는 타사 제품들과는 달리 매우 심플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에피테크 ORBIT 750B 파워서플라이 본체와 전원 케이블, 조립용 나사 4개, 사용자 가이드, 케이블 타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전체적인 프레임은 블랙 색상으로 무광 처리되어있으며, 팬 그릴은 벌집 모양의 패턴으로 제작되어 공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원활하게 하고 있습니다. 쿨링팬은 상단 중앙이 아닌, 배기 홀 쪽에 가깝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마감은 전체적으로 날카롭지 않고, 둥글둥글하게 마감 처리되어 있으며, 특히, 팬 그릴이 미세하게 바깥쪽으로 볼록하게 제작되어, 풍절음을 줄인 것 같습니다.



케이블은 모두 블랙 색상의 플랫 케이블이 사용되었으며, 24핀 주전원 케이블만 라운드 케이블 타입으로 슬리빙 처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피테크의 ORBIT 750B는 일반적인 플라스틱 케이블 타이와 함께, 벨크로 타입의 타이를 제공합니다.



20+4핀 케이블의 길이는 약 550mm로 측정되었습니다.



CPU 4+4핀 케이블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605mm + 150mm입니다. 해당 라인은, 8핀 + 8핀(4+4핀)으로 제작되어, Z390 메인보드뿐만 아니라, X570 등의 최신 보드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PCI-E 케이블은 6+2 핀 방식으로, 케이블 길이는 약 490mm + 120mm입니다.



3개의 IDE 4핀 커넥터와 FDD 커넥터를 지원하는 케이블입니다. ORBIT 750B는 독특하게, SATA와 IDE 4핀 커넥터를 분리했습니다. 보통의 경우, SATA 방식의 저장 장치가 장착된 공간에 IDE 단자가 1개 남는다던가, LED 장치나 팬 컨트롤러 등에 SATA 단자가 남아 의미 없이 매달려 있는 등의 경우가 생기는데, 이러한 분리는 깔끔한 시스템 구성, 선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배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깔끔할 수도, 뒤죽박죽 엉킬 수 있는 구조이기도 합니다. 케이블 길이는 510mm + 140mm + 145mm + 150m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4개의 SATA 커넥터를 지원하는 케이블입니다. 2개의 라인으로 분리되어 있어 총 8개의 SATA를 지원합니다. 케이블 길이는 540mm + 140mm + 130mm + 130m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전원 케이블과 사용자 가이드입니다. 사용자 가이드는 한글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품 내부


오르빗 750B 파워서플라이는, 1차와 2차 측 둘 다 높은 신뢰도의 100% 일제 전해 커패시터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내부에 과전류로 인한 내부 제품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접지 및 퓨즈 회로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노이즈 제거 및 내부 손상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전류 공급을 도울 수 있도록 EMI 2중 필터를 적용했습니다.



내부 120mm 팬은, 라이플 베어링이 탑재되어, 일반적인 슬리브 베어링보다 내구성이 높습니다.





  벤치마크


벤치마크에 사용된 시스템 사양입니다. 고출력의 파워서플라이에 맞춰, 인텔의 i7-9700K 프로세서와 RTX 2070시리즈로 꾸며봤습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해 유휴(바탕화면) 시와 벤치마크(안정성 평가, CINEBENCH R20) 시 전압을 측정했습니다. 유휴나 벤치마크 상태 모두, 오차 범위 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AIDA64 안정성 평가 및 CINEBENCH R20을 구동하여 측정을 진행했습니다. CPU 쿨러 소음으로 인해 다소 높게 측정되었지만, 실제로 체감 시 정말 저소음의 제품이며, 다른 쿨러 소음에 묻혀 귀를 대고 들어도 거의 들리지 않다시피 합니다. 그로 인해, 바탕화면과 벤치마크 시의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소음 측정은 누드 케이스 상태로 파워서플라이와 3CM 간격을 두고 진행했습니다. 정확한 측정 기구를 이용하여 측정한 것은 아니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측정했기 때문에 실제 체감하는 정도와 차이가 있다는 것 정도로만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유휴 시 소비전력은 144.4W, 게임 시에는 278.2W, 벤치마크 시에는 371.8W로 측정되었습니다.





  후기


ORBIT 750B는 그 제품명답게, 80+ 인증을 통해, 최고 90%에 육박하는 고효율과 낮은 리플&노이즈로, 파워서플라이 제조사로서 궤도에 오르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어진 라인업입니다. 특히, 동일 와트 수 스탠다드 급 보다 저렴한 가격과 저소음, 강력한 사후관리 정책으로, 가성비적인 면모를 갖추고 있어, 앞으로 출시될 파워서플라이 제품들 또한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제품 다나와 링크 :

[본 리뷰는 (주)에피테크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에피테크 #에너지옵티머스 #오르빗 #750B #파워서플라이추천 #가성비파워 #파워추천 #700W파워추천 #750W파워추천 #EPITECH #ENERGYOPTIMUS #80플러스인증 #80플러스브론즈등급 #80+ #ORB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