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역 다소 있습니다. 잘못된 해석은 지적 부탁드립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가격 440골드
체력 +80

기본 지속 효과: 매 5초마다 체력을 6 회복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의 단일 대상 공격과 스킬 공격 피해량을 8만큼 막아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 의해 감소되는 피해가 구체적으로 어떤게 있냐고 글쓴이가 묻는 글에


Phreak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에는 대략 4개의 다른 "방식"들이 있습니다.

기본 공격 / 적중 시(온힛, On Hit). 신비한 화살, 한 발에 두 놈 등 같은 공격 방식입니다. 정말 흔한 방식(course)이며, 도란의 방패와 상호작용을 합니다. 대부분의 스킬들이 기본 공격과 같은 방식으로 들어가기때문에 여러분이 목표를 그냥 공격한 것처럼 총 한번만 계산됩니다. 여러분은 일반적으로 도란의 방패가 이와 같이 스킬을 이중으로 받는(double-dip)것을 볼 수 없을 겁니다.

단일 대상 스킬 공격 -> 단일 대상 스킬 공격은 단일 대상에게 한 덩어리의(in one chunk) 피해를 가하는 방식입니다. 이 공격 방식은 주문 흡혈과 라일라이의 효과가 전부 적용됩니다. 몇몇 오래된 챔피언들은 여러분이 예상한것보다 여러 방식으로 단일 대상 스킬 공격을 합니다. 아칼리의 암살자의 표식(Q)에서 표식을 남긴 대상을 공격하는게 그 예입니다. 실제로 단일 대상 스킬 공격이에요. 단일 대상 스킬 공격은 아이템의 툴팁에 나와있는 것처럼 도란의 방패 효과에 영향을 받습니다. 
(옮긴이 주: 맨 마지막 문장 아칼리 원문 'the second half of Akali Q ~'에서 the second half of가 후반을 뜻하는데, 아칼리 Q가 피해를 입히는 방식이 카마를 던질때와 표식을 남긴 대상을 칠때입니다. the second half는 그 의미가 아닌가 생각되어 위와같이 해석했습니다.) 

일정 시간에 걸쳐 가하는 피해(지속(DOT) 피해) -> 스웨인의 노쇠화(Q), 스웨인의 고통(E), 브랜드의 불길(고유 지속 효과)가 해당됩니다. 이 스킬들은 주문 흡혈이 전부 적용되지만 라일라이의 효과는 감소된채로 적용됩니다. 도란의 방패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광역 피해 -> 광역 피해는 지속 피해로 적용될 수도,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지속 피해가 동시에 여러 대상들을 공격했다면(말자하의 무의 지대(W), 모르가나의 고통의 대지(W), 브랜드의 화염의 기둥(W), 르블랑의 왜곡(W), 케일의 정의로운 분노(E)), 이건 광역 피해입니다. 광역 피해는 라일라이의 효과와 주문 흡혈의 효과가 감소되어 작동되며, 도란의 방패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발동(Proc) -> 이건 어느것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태양 불꽃 망토가 그 예죠. 쉬바나의 화염 숨결(E), 코그모의 생체마법 폭격(W), 미스 포츈의 불순물 탄환(W), 나미의 파도 소환사의 축복(E)로 주는 추가 피해는 다른 것입니다. 도란의 방패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죠.

워윅의 무한의 구속(R)과 쉬바나의 두 번 물어뜯기(Q)는 다수의 기본 공격들입니다. 그러므로 각 공격들이 도란의 방패에 의해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불행하게도 "이런 식으로 이 스킬이 규정됩니다(was coded)."라는 말이 많이 있습니다. 잭스는 오래된 챔피언이고 무기 강화(W)와 달인의 저력(R) 스킬 둘 다 아마 "발동"스킬로 보이지만, "단일 대상 스킬 공격"입니다. 직관적으로 이러한 사실을 알기엔 좋은 방법이 아니죠. 그리고 다른 유사한 스킬들은 이런 방식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제가 알기로 카서스의 황폐화(Q)는 오직 한 대상을 맞출때만 "광역 스킬 공격"대신에 "단일 대상 스킬 공격"이 됩니다.


There are roughly 4 different "ways" damage can be dealt.

Basic Attack / On Hit. This is any basic attack, things like Mystic Shot, Double Up, etc. These are really common of course, and interact with Doran's Shield. Note that most of these abilities are rolled INTO the basic attack and thus are only counted once total, as though you had simply attacked your target. You'll typically not see Doran's double-dip an ability like this.

Single Target Spell -> This is anything that deals damage in one chunk to one single target. A spell like this receives full power from Spell Vamp and Rylai's. Some older champions do this in more ways than you'd expect, like the second half of Akali Q is actually a Single Target Spell. This stuff will be affected by Doran's Shield, as it says in the tooltip of the item.

Damage Over Time -> Swain Q, Swain E, Brand Passive. This will trigger full Spell Vamp and reduced effect from Rylai's. Will not be affected by Doran's Shield.

Area of Effect -> Whether it's a damage over time effect or not, if it hits multiple targets at the same time (Malzahar W, Morgana W, Brand W, LeBlanc W, Kayle's E), it's usually this. These will trigger the reduced versions of Rylai's and Spell Vamp, and will not be affected by Doran's Shield.

Proc -> This is stuff that doesn't apply anything. Sunfire Cape is an example of this. The bonus damage on Shyvana's E, Kog W, MF W, Nami E are others. Unaffected by Doran's.

Warwick ult and Shyvana Q are multiple basic attacks, so each would be reduced by Doran's.

Syndra's R is actually multiple single target spells, so each is reduced.

Unfortunately, there's just a lot of "this is how the ability was coded." Jax is an old champion, and his W and R are both "Single target spells" even though they probably should be "proc" abilities. There's no good way to intuitively know this, and other similar abilities don't work this way.

I believe Karthus Q becomes a "single target spell" instead of "AoE Spell" when hitting only one tar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