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룬테라 방송하는 깜동이라고 합니다.
룬테라 티어는 마스터티어 입니다.
마스터티어에서 자주 등장하고 저도 즐겨 사용하는 동상 이즈딩거덱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덱코드
CEBAEAIBBMVAMAIECASCONBYHIBAIAIBAECB4JAEAECACGY7GEAA

덱리스트


이즈리얼
주문 카드를 적 유닛에게 적중시킨 횟수당 1스택이 쌓이고 8스택시 레벨업을 하며 레벨업시 사용하는 주문카드 1장당 상대방 넥서스에 2딜을 넣습니다. 레벨업 이즈와 많은 주문카드를 이용해서 상대방 넥서스를 직접 타격할 수 있습니다. 얼음계곡 궁수,아바로사 명사수,주문카드들로 초중반을 버티면서 이즈리얼 스택을 쌓아 레벨업후 소환후 한턴 킬각을 보는게 이상적입니다. 이때 적 주문카드로 이즈리얼을 보통 제거하려고하는데 이런 카드들은 신속카드 이상이라 이즈리얼 소환-상대턴 이즈제거 마법사용-나의 대응-카드들 발동 / 이런식으로 턴이 흘러가기때문에 상대 카드를 사용한다음 본인 신속카드들을 사용하면 상대 제거마법보다 먼저발동해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머딩거
주문카드를 포탑으로 바꿔줘서 부족한 필드를 보충해주는 카드입니다. 보통 멀리건시 하이머딩거를 들고 가는게 좋고 이즈리얼은 스택을 쌓은후 킬각을 보기때문에 교체해주는 편입니다. 하이머딩거와 번뜩이는 기지를 포함해서 들고가는게 베스트이고, 그 이유는 3코 포탑이 포착불가 포탑이며 공격력이 3으로 공포유닛 방어도 가능한 다제다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패에 딩거와 번뜩이는 기지 카드가 있다면 5마나 턴에 꼭 추가마나 3을 확보해서 딩거 소환후 바로 기지를 사용하여 상대가 딩거 제거카드가 있더라도 포탑을 소환을 하도록 합시다. 진보의 날로 T-핵스까지 소환한다면 필드싸움에서 많이 유리해 집니다.

얼음계곡 궁수
소환시 상대 유닛에게 동상을 걸기때문에 이즈리얼 스택 쌓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상대 유닛이 필드에 소환되어있을때 소환하면 좋습니다. 2코 3/1의 스펙으로 공포수비도 가능하기때문에 좋습니다.

아바로사 명사수
계곡 궁수와 마찬가지이고, 데미지를 1주기때문에 상대 1체력 유닛에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는 1데미지를 이용해서 다른 주문카드(발열 광선,신비한 화살,스태틱 신난다 등등)와 연계하여 상대 필드 제거시 좋습니다. 상대 덱을 예상해서 체력 1인 추종자 카드가 덱에 포함되어있다고 생각되면 그 카드에 맞춰 내주는것이 좋습니다.

얼간이 웜프
4/4 스팩으로 칠흑의창,신비한화살,약자도태,신난다 등등 즉사 카드들에게 한번에 죽지않고 공포 유닛 방어도 가능하며, 버섯 카드 두장을 주는데 이것을 신난다,뒤저거리기와 연계하거나 이즈리얼 스택이 잘 쌓여있다면 레벨업 이즈리얼 넥서스딜링에 사용하면 됩니다. 깨알같이 버섯을 상대 덱에 심기때문에 그걸로도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발열 광선
모든 마나를 소모해서 상대 유닛 하나에게 데미지를 주는데 상대 덱을 보고 키카드를 몇마나에 소환되는게 예상되면 그 카드에 맞춰 마나를 남겨뒀다가 사용하면 좋습니다.(예를들면 군도덱에 6마나턴에 6코 헤카림 소환시 바로 대응해서 사용제거)마나가 0일때도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이즈리얼 레벨업 스택이나 넥서스 타격을 할 수 있게 해줄수있고 가끔 이런 사용을 하면 킬각도 나오기때문에 고민해서 사용해 봅시다.

강철의 영약
이즈딩거덱 미러전이나 그림자군도와의 칠흑의창 기타 마법이나 도전자로 딩거,이즈등을 끌어다 죽일때 변수를 줄 수 있습니다.

뒤적거리기
카드 두장을 제거하고 두장을 뽑습니다. 얼간이 웜프의 버섯들로 사용하는것이 좋고, 또 필드가 꽉차있을 경우 딩거가 생산한 포탑카드들을 제거하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끔 수비시 라운드 시작후 바로 공격에 막을 유닛 카드가 부족해 죽을 각이고 이카드가 손패에 있다면 사용후 매서운 바람등 수비카드를 찾아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포기하지말고 써봅시다.

잘 부러지는 철
3이하 체력을 가진 적을 동상을 만드는데 초중반 유닛들이 대부분 3이하이기 때문에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공격시에도 1마나를 이용해 상대가 예측못하는 이득 교환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신비한 화살
유닛은 물론 넥서스 타격도 가능하기때문에 레벨업 이즈리얼과 사용시 적 넥서스에 4딜씩 넣을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 스택쌓는데도 도움을주고 2데미지로 초반 유닛들을 잡을 수 있기때문에 적과의 필드유닛차이를 화살을 이용해 메꿀수 있습니다.

급속 냉각
즉발로 유닛 하나에게 조건없이 동상을 걸 수 있기때문에 방어시 상당히 좋은 카드입니다. 3마나로 딩거 3코포탑을 소환할 수 도 있습니다.

번뜩이는 기지
3마나를 다시 리턴하기때문에 딩거 소환타이밍에 가장 좋은 카드이고, 즉발이며 주문카드도 랜덤으로 한장 주기때문에 변 수 창출도 가능합니다. 필수 카드이며 초반 멀리건시 딩거와 세트로 가져가고 5마나턴에 딩거 소환후 바로 사용해주면 필드 싸움과 포착불가를 이용해 적 넥서스 타격도 가능하게 해줍니다.

신난다!
역시 3코스트로 딩거 포탑에 도움으주고 3데미지는 룬테라에서 중요한 데미지 이기때문에 좋은 카드입니다.(보통 초중반 챔피언들의 체력이 3이하) 본인 카드 한장을 제거하는것이 단점인데 얼간이 웜프가 소환한 버섯카드나 딩거 포탑, 번뜩이는 기지로 생성된 좋지 않은 주문카드 등을 제거 하고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태틱 감전
1씩 두 타겟에게 데미지를 주는데 이즈리얼 스택쌓는데 큰 도움을 주고 상대 덱에 1체력을 가진 유닛이 있다면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넥서스도 타겟으로 정 할 수 있기때문에 킬각을 볼때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통 유닛한테 1씩 주는게 이즈리얼 스택상 좋습니다.

매서운 바람
중반 타이밍 유닛없이 버티는데 큰 도움을 주는 카드입니다. 또 이즈리얼 스택까지 2씩 차기때문에 필수 카드입니다. 6코스트이기 때문에 수비턴전에 미리 수비할 유닛이 없다면 코스트 계산후 상대 공격시 사용합시다. 즉발 카드이기때문에 이즈레벨업이 급할 경우 사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진보의 날!
주문카드위주로 필드를 사용하기때문에 손패가 말리는경우가 있는데 이카드로 카드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즈리얼 레벨업각시 진보의 날을 이용해 많은 카드들로 킬각을 만들면 좋습니다. 딩거가 소환되어 있다면 T-헥스라는 8/8 공룡로봇을 뽑는데 필드싸움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전체적인 덱 운영과 멀리건
이 덱은 초반 주문카드(동상)로 버티고 중반타이밍 딩거 포탑으로 필드 균형을 맞추고(필드 압도한다면 이타이밍에 승부가 갈리기도 함) 후반 레벨업 이즈로 상대 넥서스를 원턴킬 내는것이 운영의 특징입니다. 각 상황에 적절한 카드 사용이 중요하고 마나 관리,킬각계산을 잘 해야 합니다.
 멀리건 시에는 하이머딩거-번뜩이는 기지 위주로 멀리건을 하고, 얼음계곡 궁수도 2코이며 동상을 걸어 주기 때문에 들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뒤적거리기,스태틱 감전,진보의날!(딩거 소환시 딩거카드 진보의날로 변경)로 카드를 보충 할 수 있기때문에 딩거 포탑타이밍까지만 잘 버틴다면 손패 마르는 경우는 적습니다. 본인 넥서스체력은 맞을 수 있다면 맞으면서 버티면서 카드를 아껴 이즈리얼 한턴킬각을 보는게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카드 숫자를 조정하거나 기타 카드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직접 플레이한 영상을 보고 싶다면




제 개인방송국은 이렇게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질문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