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코드 : CEAQUAIFBYIBEFRAFAWS4LZRAIAQCAZBAMAQKDY4GYBACAIDGMAQCBID


 파론 대위
 덱의 핵심 컨셉이자, 모노 군도덱에 부족했던 넥서스 결정력을 채워줄 카드입니다. '안개악령'의 성장을 위해 이용하는 모노 군도덱의 특정 카드들은 후반에 들어서면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바래지는 기억, 영혼 분열, 등) 이 카드들을 '학살' 카드로 전환시켜주며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트리파르 심사관
 공격력 5 이상의 아군 유닛의 머릿수 만큼 드로우를 보는 카드입니다. 공격력 스탯 성장이 특징인 모노 군도덱의 '안개악령' 특성상 이 카드는 기본 2드로우를 땡길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손패가 바닥나면 힘이 모두 빠져 버리는 기존 악령덱의 단점도 어느정도 보완 가능하며, '파론 대위'가 이용할 손패의 충전도 가능합니다.

(4코 3드로우 4/3 스탯의 적폐 유닛.JPG)

 안개의 부름 & 바래지는 기억 & 영혼 분열
 '안개악령'이나 '악령소환사'에 사용하여 필드 유지와 '안개악령'의 스탯업을 도울 주문 카드입니다.

 비탄의 필경사 & 몰락의 기록자
 마찬가지로 '안개악령'의 성장을 도울 유닛 카드입니다.

 영혼 흡수
 타겟팅 된 아군 유닛의 처치, '안개의 부름'과의 연계, 등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카드입니다. 방어 시에도 이용하여 최대한 유닛 손실 없이 넥서스의 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군도의 표식 & 사악한 연회 & 착취의 손아귀
 필드 싸움에 도움을 줄 카드들입니다. '사악한 연회'와 '착취의 손아귀'는 체력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몰락
 중후반 필드 청소를 위한 광역기입니다. 비교적 필드 채우기가 쉬운 모노 군도덱의 특색을 이용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며, 필드를 청소한 후에 파론 대위가 판을 휘어잡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로윙
 '대몰락'과의 연계가 좋은 카드입니다. 필드를 비운 후에 한 턴 만에 풀 필드를 채워 킬각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멀리건
 무조건 '안개악령'이나 '악령소환사' 중에 한 장은 잡는다는 마인드로 패를 돌립니다. 둘 중 하나라도 없다면 네 장 다 갈아주고, 한 장이라도 잡혔다면 그 카드를 보좌해줄 나머지 카드들을 찾습니다.

 운영
 초반엔 모노 군도덱의 악령 키우기와 비슷한 양상으로 전개하시면 됩니다.
 필드 싸움에 집중하며 '안개악령'을 키워나가면서 나의 넥서스 체력은 유지해주고, 상대의 넥서스에는 조금씩 짤딜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파론 대위'가 등장하여 압도와 '학살'을 이용한 킬각을 노는 게 1번 플랜이고, 외에는 '대몰락'을 이용한 필드 청소 후에 전개되는 '해로윙' 연계, 단순한 '안개악령' 러쉬 등의 승리 플랜을 염두해 두시며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Tip
 1. '바래지는 기억'으로 '악령소환사' 복사한 후에 하루살이로 소환해서 공격가서 죽은 후에 '안개의 부름'으로 되살려 버리면 상대 입장에선 매우 막기 어렵다. 위에서 설명한 '영혼 흡수'와 '안개의 부름' 연계도 같은 전개이다.
 2. 손패에 '비탄의 필경사'가 있다면 '사악한 연회'로 소환된 '새끼 거미'를 방어에 사용하지 않고 아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물론, 이 방법은 초반에만 해당하는 운영이다.

 TMI
 1. 덱에 챔피언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파론 대위'가 덱의 마스코트로써 덱 이미지를 차지한다. 매일 보던 챔피언이 아니기에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2. 기존 모노 군도덱과 같은 이유로 챔피언은 채용하지 않는다. 악령덱과 어울리는 챔피언이 없으며, 그나마 '파론 대위'와 연계가 가능할 것 같은 '드레이븐'의 경우엔 그 연계의 파급력도 낮을 뿐더러 덱의 정체성을 흐리기에 채용하지 않는다.

 설명(영상) +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