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게임하면서 불편하고 필요한 것 그리고 바라는 것들을 끄적여봅니다

1. 게임 인터페이스

-1. 링크스킬
->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링크스킬이기때문에 캐릭터가 연결해준다는건 불만 없으나 하루에 한번 제한이기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해결방안-> 제한 풀기 or 하루에 두번은 가능

-2. 마일리지 적립 제한
-> 꼭 10번 제한을 걸어둘 이유가 있을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걸어둘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 10번 제한 해제

-3. 자유시장에 있는 콜렉터
-> 컨셉때문인가요? 왜 보스 결정석은 콜렉터에게만 팔아야되며 그 콜렉터는 자유시장에만 있는건가요? 부캐들 돌고 자유시장에 가서 하나하나 팔아주는거 불편합니다
해결방안-> 콜렉터 각 마을 배치 or 콜렉터 npc 삭제 및 마을 상점에 결정석 판매 가능

-4. 보스 매칭
-> 이것 또한 컨셉때문인가요? 매칭 버프 그 하나때문에 시골섭은 기다리는것보다 걸어가는게 빠르다는데 정말인가요? 약간의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 1인 결성이 되게 가능하게 만듬. 단. 솔플 결성을 할경우 버프를 못받는다. 2~6인 매칭을 할경우 버프는 지금과 똑같이 받게 한다.

-5. V매트릭스 개편
-> 필수 4차 강화 코어가 각 직업마다 다릅니다(적으면 2개 많으면 7개) 이로써 자꾸 추가되는 5차스킬로 인해 코어칸이 모자른 직업이 있으며 이건 명백히 불편을 넘어선 직업간의 밸런스 차이가 나게 됩니다 필수적으로 개편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 코어칸 수 제한을 없앤다 or 4차 강화 코어의 레벨 제한을 25->50으로 바꾼다.

-6. 희소성 아이템 추가
-> 매그너스때의 저카세, 시드의 류드의검 등등... 확실히 지금도 있긴하죠 몽벨, 마력안대, 윌마도서 등등등... 하지만 방금전에 말한 저카세나 류드의검처럼 이벤트스러운 템은 아니다! 라는거죠
제가 원하는건 하드데미안을 잡을경우 진짜 극악의 확률로 포켓아이템-데몬이 준 시계 라던지?
하드 루시드를 잡을 경우 추억의 활(어렸을때 헬레나랑 라이벌 친구라면서요?)이라던지?
하드 힐라를 잡을 경우 옛 아스완의 무녀 귀걸이 라던지??
기타 등등....
득하고 모으는 컬렉터들고 많아질거고 그런 템들이 있기에 스토리가 더 집중 될 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캐릭터 묘사도 더 깊게 되겠죠? 류드의 검이 실제로 그렇게 될줄은.....
암튼 이건 바램입니다

-7. 170~190제 아이템 추가
-> 대체 왜 추가를 안하는 걸까요??? 토드때문에??
확실히 나온다면 토드때문에 골드 회수량 감소 및 회사의 수입이 감소될 수도 있다지만 이렇게 공백이 나오는 건 좀 아니다 싶습니다 유저 입장으로써 말이죠
이것 또한 바램입니다

-8. 사냥터 개편 및 큰 스토리에 상관없는 외전격 테마던전 삭제
-> 빅뱅전엔 레벨업이 매우 어려웠고 퀘스트를 깨고 사냥만 하다보면 그 특유의 답답함때문에 매우 질렸었습니다 그걸 해결해주기위한 동 레벨 사냥터가 많이 나왔었죠
근데 지금은 다릅니다
1. 매우 빠른 렙업
2. 퀘스트를 깨다보면 추천 레벨 이탈
3. 동 레벨때의 테마던전이 여러중첩적으로 있음(120~130구간)
4. 크나큰 스토리에 상관 없는 이상한 테마던전 스토리
-> 버섯왕국, 커닝타워, 테마파크, 지구방위본부(어이구, 대부분 원기형님이 껴있거나 있을때 만든거네요? 의도한게 아니라 다 깨다보면 진짜 이상한거 뽑으면 이것들임)
해결방안-> 디렉터가 가슴에 손얹고 큰 스토리축에 끼지 못하는 이상한 테마던전이 있다 생각하면 삭제 및 사냥터 개편 그리고 예전에 검은마법사가 지구방위본부 못가게 점령했듯이 개편지역은 잠시 점령이후 재출시


2. 매크로
-> 이건 게임 망치는 원인 1순위인데 잡기는 매우 힘드므로 열심히 막아주셔야겠죠?
데일리 막아주신건 진심 감사하다고 생각합니다


3. 최적화 및 서버렉
->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5년 가까이 된 게임이라서 힘들기야 하겠지만
이것은 바램입니다


그 밖에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의 바램은 뭔가요?
대충 생각나는건 이정도입니다 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