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파티 시스템 개편 


보상시스템에 대한 개편 



1 ) 파티가 보스입장하기전 분배방식을 정할수 있게 변경됩니다

- 파티장이 보스 입장전에  전체보상의 수령방식을 설정할수있게 변경됩니다


파티장은 2가지중 하나를  파티장이  보스입장전에 선택할수있고  
선택시 파티채팅창에 보상방식에대한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며  찬성과 반대를 할수있습니다 . 


1. 자유획득 (기존 메이플 보상 획득 방식)

2. 공개입찰
(드롭과 즉시에 공개적으로 경매장에 공개입찰되는 방식으로  입장전에  전체보상 판매금에대한 배당율 정해서 입장) 
 공개입찰에  배당율은 파티장이 입장이전 5% 단위로 설정할수있습니다,

ex)  자유획득 
- 보스 ooo 전투시작에 앞서서 파티장이 전체보상 획득방식에 대하여 결정중입니다
-  파티장이 자유획득 방식을 설정하였습니다
-  찬성반대 투표가 진행중입니다 ...... (5.4.3.2.1.)
-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자유획득이 설정되었습니다 or  투표가 결렬되었습니다 


EX)공개입찰
    - 보스 oooo  전투시작에 앞서서  파티장이 전체보상 획득방식에 대하여 결정중입니다 
     -  파티장이  공개입찰방식을 설정하였습니다  
     -  파티장이 설정한 배당율이 공개되었습니다 .
      - 히어로 oo님의 배당율 50% ,  플위 oo님의 배당율 25%   ,  비숍  oo 님의  배당율을   25% 입니다 
     -  찬성 반대 투표가 진행중입니다 ........... (5. 4. 3. 2....)
     -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공개입찰 방식이 설정되었습니다 or  투표가 결렬되었습니다 
     -   파티분배방식  공개입찰 , 유저님의 전리품 분배율은 판매가의 25% 입니다 ,  전투 매칭을 시작합니다 
 격파후 
   -     드롭된 전체 보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획득한 전체보상의 가격을 파티장이 설정하고있습니다   
  -   판매가 완료되었습니다   or  파티장이  판매가를 재설정중입니다 
  -  구매자는 ooo 님입니다   - 파티장이 판매가격을 시세보다 비정상적으로 낮게 설정할시 신고할수있습니다 - 






2 ) 보스 클리어시   전투 결과에 대한 정보가  출력되게 변경됩니다 


1 전투 결과치 
페이스 별로 
보스에 가한 데미지량 ,  피격당한횟수 ,   소모한 데스카운터,  힐량 ,  가드 횟수 , 파티버프스킬류로 인한 딜증가량 ,  
사용한 버프프리져갯수  종합성적을  그래프로 출력 

2. 보상의 총합 출력 
파티원이 드롭한   전체보상과  개인보상을 정리 한 창 
누가 무엇을 먹었는지  볼수잇게 표기 

 
3. 특별한 아이템 드롭시 특별한 격파  이펙트 추가 





3 )  보스레이드 소집 편성 프리셋 추가 

항상 하던 맴버들을  등록해 놓으면   따로 초대할 필요없이  즉시 파티가입가능 
(맴버를 등록하려면   해당 맴버의 동의를 구해야 등록할수있습니다 )



4) 유저 캐릭터 정보창에 새로운 창이 추가됩니다

- 보스 격파이력 열람 
- 프리셋등록기준  소속된 원정 파티와  파티원명단 
 




5) 주간 보스에 대한 레벨별 차등 경험치 부여 

레벨별 차등 경험치 보상 부여  (레벨 구간별  %로 설정)
레벨에 따른  차등 경험치 지급으로   , 기존보다  훨씬 높은 경험치 보상을 부여 




게임에 발전이 있어야지  발전없이 몇년쨰   구닥다리  보상시스템을 유지하는거임 ?

시스템적으로  시대에 맞게 발전을 해야지 ......  현재까지 아무런 개선없이도  mvp  로얄 큐브 잘 질러주니 잘팔리니깐 

과거 자유시장에서 경매장으로 넘어가는데 한참 걸렸듯이  그지같은 현 시스템을  계속 방치하는것 같아서  짜증나네요  

강원기 디렉터의 최대 강점은  편의성 패치인데   방향성을 잘못잡은 굳이 저걸 해야해 같은 패치말고
본질적으로  무언가  강점을 살려서 패치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을수있다고 생각합니다